2024년 새해 첫 한국선교신학회 첫 학술세미나가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2월 24일(토) 개최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분쟁과 갈등시대의 선교"라는 오늘날의 지구촌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한 가지의 주제를 가지고 각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발표를 하는 특별한 학회를 가졌습니다.
학회을 주최한 임원의 설명에 따르면 각 분야 전문가의 발표 후 전체적인 평가과 토론과 질문을 유익하고 매끄럽게 진행하려면 제가 꼭 좌장을 맡아 주어야 한다는 취지로 요청을 하였기에 저도 기꺼이 먼길을 다녀 왔습니다.
제가 좌장을 맡은 관계로 토론을 시작하면서, 전주대학교에서는 이번에 박사학위를 받은 고상덕목사님과 유용욱목사님이 학회에 참석하여 학위취득 소식을 알렸고, 학문적 열정이 가득하신 김정훈 교수님과 노희자 목사님도 먼 길을 마다 않고 참석하여 "전주학파"로서 인사를 하였고, 다시 한번 "전주학파"를 소개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다른 한가지 특별한 일은 전주에 본부를 둔 [바울선교회] 제1호 파송선교사이신 한도수 목사님부부가 은퇴 후 처음으로 학회에 참석하여 인사를 했고, 20여년 전 한 선교사님이 바울선교회 국제본부장으로 일하고 있을 때 전주대 선교신대원에서 강의도 하셨기에 제가 학회원들에게 소개하는 기회도 가졌습니다.
학술대회 좌장 - 김은수교수(전주대)
제1발표 - 이규영교수(서강대 명예) "지구촌 갈등, 분재아 그리고 전쟁: 국제정치적 이해와 접근"
제2발표 - 김아영교수(횃불대학원대) "갈등을 넘어 환대로" 이슬람 - 기독교 만남에서 배우는 선교학적 교훈"
제3발표 - 한동희선교사(요르단) "분쟁과 갈등 시대에 아랍민족들을 향한 선교: 팔레스타인, 시리아 내전을 향한 선교적 고찰과 실천"
- 종합토론과 질의 응답: 진행 김은수교수
첫댓글 "분쟁과 갈등 시대의 선교" 라는 주제만 보아도 이시대 선교의 방향을 이끌어 주는것 같습니다..
낯익은 성함만 보아도 반갑네요 ^^
네, 전도사님, 저도 전도사님의 댓글만 보아도 반갑습니다.
2024년 제1차 한국선교신학회 정기학술대회 좌장과 전주학파를 재차 소개하시면서 학술대회 좌장을 맡으신 김은수교수(전주대)님 대단하십니다.
박사학위를 받은 고상덕목사님과 유용욱목사님 학위취득 소식과 학문적 열정이 가득하신 김정훈 교수님과 노희자 목사님도 먼 길을 마다 않고 참석하시어 "전주학파"로서의 위상을 또다시 보여주셔서 멋지십니다.
훌륭한 스승 밑에 훌륭한 제자가 나타난다고 들었는데 앞으로도 많은 후학들을 잘 이끌어주시길 소망해 봅니다.
그리고 분쟁과 갈등 시대의 선교속에서도 방향을 잘 이끌어 주시길 기대합니다.
네, 전도사님, 언제나 응원해주시고 수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