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회장 김영수) 조직간부 워크숍이 개최됐습니다. 충남 천안시에 있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11월 13일부터 14일 양일간 열린 제14회 조직간부 워크숍은 전국 17지부 232지회에서 조직 간부 5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워크숍은 13시 30분 입교식을 시작으로 내빈 소개, 국민의례, 모범 조직 간부에 대한 회장 표창장 수여에 이어 김영수 회장의 대회사, 국가보훈부 보훈단체협력담당관의 격려사,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관리 이사의 격려사 순으로 진행했습니다.
입교식이 끝난 후 대구 카톨릭대학교 군사학과 함남규 교수의 ‘중동 전쟁과 국가 안보’라는 주제로 60분 동안 중동 전쟁이 준 국가안보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를 경청하고, 조직 간부 전체 사진 촬영, 현안 사항 및 김영수 회장과의 대화 순으로 이어졌습니다.
워크숍은 14일 시·도지부별 체련대회(배구 시합)를 마지막으로 1박 2일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지부는 강응봉 지부장, 이영도 사무국장, 오을탁 사무차장, 김소양 사무과장, 최홍도 제주시지회장, 변영근 서귀포시 지회장 등이 참여했습니다.
제주도지부는 시·도지부별 체련대회 배구 시합에서 추첨을 통해 경기도지부와 한 팀이 되어 선전하여 노력 상을 받았습니다. 한편, 이영도 사무국장은 본회의 위상을 함양하고 현충시설지킴이 활동 등 유족회 발전의 공로로 회장 표창장을 받았습니다.
글 / 사진 오을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