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말인가?
교회가 어떤 상황에 처해 있을지라도 구체적으로 말하면 박해시대에 처했을 때에도, 교회가 왕성하게 번성했을 지라도 예수님께서 초대교회 제자들에게 하신 말씀대로 신앙생활을 해야할 것인지 아니면 상황이 바뀌어 졌으니 거기에 따라 신앙생활을 해야 할 것인지를 생각해보자는 것이다.
신약 성경말씀대로 살아야 하는 것이 당연하지 않겠냐? 라고 반문하는 분도 계시겠지만 실상을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리고 싶어서 이런 글을 써 본다
초대교회때부터 교부시대까지 역사
대부분의 성도들이 알다 시피 우리 기독교는 초대교회 300년 어간에는 로마제국 10명 황제의 박해로 말미암아 로마 지하의 묘지로 숨어서 생활을 했다 . 그것을 카타콤시대라고 한다. 터키의 갑바도기아도 그때의 피신처로 알려져 중요한 순례지가 되었다.
기독교의 공인과 카톨릭교회의 역사
AD 313년 콘스탄티누스 때부터 기독교를 인정하며 나중에는 로마제국의 국교가 되었다. 이때부터 교회는 음지에서 양지로 그것도 교황제도가 들어서 동서 로마로 갈려진 후 1,000여년 동안은 로마캐톨릭교회 수장인 교황이 황제 이상의 권세자로 행세했다.
종교개혁과 현재까지
종교개혁이 일어나 교황과 캐톨릭이 성경에서 너무 벗어난 것을 지적하며 일어난 이후 로마캐톨릭교회는 많은 힘을 잃었으나 아직도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UN 총회가 열릴 때 상석에 유일하게 교황의 자리가 있는 것도 그 일례다
소 결론
기독교가 공인될 때까지만 해도 초대교회 가르침은 성경대로 였다. 그러던 것이 기독교가 국교로 대접을 받고 5대교구중 로마 교구교회 나중에는 자신들이 공교회다 라는 의미로 불려진 캐톨릭 세상이 되면서, 성모마리아를 숭상하고, 교황이 그리스도의 대리자라고 하면서 캐톨릭교회가 말하는 대로 믿어야만 구원이 있다고 구원론을 변개시키며 심지어는 속죄권을 파는 그야말로 천벌 받을 짓을 했던 것이다.
한국교회 역사
1885년 조선에 언더우드와 아펜셀라 선교사가 들어와 신학교를 세우는 것을 시작으로 조선기독교 역사가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물론 그 이전에도 간헐적으로 조선에 복음을 전했던 분들이 있었지만 말이다.
1)한국 기독교의 초기 역사
장로교와 감리교 선교사인 언더우드와 아펜셀러가 조선황실의 인정을 받고 기독교를 전파한 후 일제 36년 동안 한국 기독교는 조선시대의 유교의 전통과 일제의 박해로 말미암아 기독교의 초대교회처럼 어려움에서 신앙생활을 하였으며 이때는 당연히 성경 그대로 특히 세대주의 영향을 받아 성경을 문자대로 믿는 신앙생활을 하였다
2)한국교회의 성장과 번영기
초대 대통령인 이승만정권때부터 기독교의 박해시대는 끝나고 성장기를 맞이해 1992년 다미선교회의 휴거 사건이 터지기 전까지 전 세계에서 그 유례를 찾아볼 수없는 대단한 성장을 이루어 교인수가 1,300만명에 가깝게 되었다
3)한국교회의 침체기
1990년대 후반기부터 기독교세는 감소되기 시작해서 현재에 이르렀다. 지금은 650만명 정도라고 하는데 이것은 이단을 포함한 숫자다. 앞으로도 감소추세는 계속될 것이라고 전문가가 아니라도 그렇게 다들 인식하고 있다
소 결론
한국교회 초대 역사는 기독교 초대교회의 역사처럼 박해속에서 성경대로 믿는 신앙을 가지고 있었으나 박해시대가 끝나고 교회가 인정받고 교회가 왕성해질때는 성경대로 신앙이 아닌 교회가 말하고 가르치는 대로 신앙생활이 변질이 되었다.
중세기때 서구 나라들이 성경대로 신앙생활을 한 것이 아니라 캐톨릭교회 교황의 지침에 따라 신앙생활을 했드시 한국교회도 일제 박해시대가 끝나고 성장시대에 들어오니 교회에서 가르치는 잘 살아보자 라는 번영신앙과 자유주의 신앙과 캐톨릭과 연대해야 한다는 신앙 등으로 변질이 되기 시작했던 것이다.
총 결론을 내려보자.
이 글을 읽은 분들이여, 당신들은 말로는 성경대로 믿는다고 말하고는 있지만 한국교회가 번성하기 시작하면서 목사들이 하는 말을 실제로는 따르고 하고 있지 않는가?
귀하들의 목사가 과연 성경대로 양육을 하는지 아니면 세상이 변했으니 세상 속에 있는 교회도 변해야 된다면서 세상 속에서 사명을 다해야 한다며 영혼구령에 촛점에서 벗어나 사회참여 심지어 성시화. 타 종교화와 대화를 넘어 모든 종교는 인류의 평화공존을 위해서 힘써야 된다고 말하는데 까지 성경의 본질을 훼손시키고 있는 중이다.
세상은 장망성이라고 하고 있지 않는가? 마귀를 이 세상의 신 혹은 왕이라고 하지 않겠는가? 그런 세상 출애굽에서 구출받아(구원받아) 가나안(천국의 삶을 실행해 보는) 으로 인도받은 것이 기독교인의 정체가 아닌가?
이 세상 임금 마귀가 주는 세상 권력을 갖기를 원하는 자들의 각축전에 온 정신이 빠져 주님 오시는 것에는 무관심하는 자들이 되어 가고는 있지 않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