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플랜 피해자가 정말 많군요.
전 한심하게도 3월 29일 계약했는데.....ㅠㅠ 김민호란 사람! 사람을 아주 갖고 노는군요.
등기부 등본을 떼어보니 인터넷플랜은 위장가맹점이였습니다.
(주)한국인터넷씨씨인터네셔널과 (주)티브이매거진이 관계가 있는듯합니다.
박근호, 김민호, 신상태.... 등등 서로 왔다갔다 대표이사했다가 사임했다가, 이사 했다가 사임했다가 난리도 아니더군요.
카드결재도 (주)한국인터넷씨씨인터네셔널과 (주)티브이매거진 두 회사로 되어 있었습니다.
현재 720-2545 대표전화가 (주)티브이 매거진으로 착신시켜놓고 신상태 사장이라고 전화번호를 남겨놓았더군요. 그러면 뭘하나요. 받지도 않는것을....
(주)티브이 매거진에서는 자기네는 전혀 관련이 없는 회사이며 아는것도 없고 단지 전화만 받고 있으며 신상태 사장 핸드폰 번호를 알려주더군요.
현재 (주)한국인터넷씨씨인터네셔날은 (주)지엘메거진으로 상호를 또 바꾸었습니다.
본점 주소지가 서울 강남구 역삼동 838-8 옥신빌딩 401호로 되어 있더군요.
또한 (주)티브이매거진도 서울 강남구 역삼동 838-8 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 주소지로 직접 찾아가고 싶지만 무작정 간다고 당할 사람들은 아닌것 같구요.
(주)티브이 매거진에서 무조건 관련이 없다고 잡아뗀다면 "그럼 카드결제는 왜 했느냐며 따져 물어야 할것 같아요" 안그러면 그쪽은 부당수입으로 탈세혐의를 받을수도 있을것 같거든요.
혼자서 대응하기에는 너무 벅찬거 같습니다. 함께 했으면 합니다.
법률상담소, 변호사 회관 여러번 가서 상담했지만 실제적인 해결책은 제시해 주지 못한듯 합니다.
사이버수사대에 신고를 했는데 아래와 같이 메일이 왔더군요.
------------------------------------------------------------------------
신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의 신고내용은 검찰청 컴퓨터수사부(반)에서 처리되었습니다.
신고내용
-----원본내용------ 3월 인터넷쇼핑몰 홍보 재택아르바이트 모집하여 1,650,000원 결제하고 3개월 동안 수입이 50만원 미만이면 환불해주기로 하고 환불증서도 주었습니다. 3개월 뒤 환불요청하였는데도 9/20까지 환불해주겠다는 확인서까지 주었으나, 현재 사무실도 없고 사장은 연락도 되지 않습니다. 한가지 법인 등기부 등본을 보니, 그때 사용했던 \'(주)인터넷플랜\'이란 상호는 법인 등록이 되어 있지 않았고, 실제 카드 결제 상호는 \'(주)티브이매거진\'과 \'(주)한국인터넷씨씨인터네셔널\'이였는데 그 두 상호는 존재합니다. (주)인터넷 플랜측 사장은 실제 소속이 (주)한국인터넷씨씨인터네셔널이며 그 회사가 망한 것으로서 추적이 어렵습니다만 주소지가 티브이 매거진으로 같이 되어 있기에 티브이 매거진 역시 사장은 다르지만 업무관련이 있기에 피해소송을 \'(주)\'티브이매거진\'에 해도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법인등기부등본상 \'(주)한국인터넷씨씨인터네셔널\'상호명이 \'(주)지엘메거넷\'으로 바뀌어 있더군요. 새로운 상호명을 사용하여 새로운 곳에서 사기를 치는건 아닌지 우려됩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입니다. 귀하의 문의에 대해 답변을 드리면, (주)티브이매거진이 (주)인터넷플랜과 어떤 업무관련성이 있는지가 문제입니다. 예를들면, 실제 (주)인터넷플랜 사장이 (주)티브이매거진 사장과 같다는 것 등으로 업무관련성이 객관적으로 명확해야 피해소송의 상대방으로 소제기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며, 기타 법률적인 상담에 대해서는 법률전문가 내지 법률구조공단에 문의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신고내용으로 범죄신고를 하시기 위해서는 지금껏 있었던 내용을 6하원칙에 맞게 기술한 고소장 내지 진정서를 범행을 증명할 증거자료와 함께 (주)인터넷플랜의 사무실 소재 관할 경찰서 및 검찰청에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