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필리핀 민다나오 사역한지 얼마 안되어 현지 목사 Travilla가 MINDANAO BIBLE BABTIST신학교 에서 그 산하고 졸업생들에게 설교해 달라는 초청을 받아 갔습니다.
설교 주제는 기도에관한 것이었습니다.
우리가 기도하지 못하는 이유는 기도해 놓고 자기가 하남에 맡기고 그분이 그분의 방법으로 그분의 방법으로 응답해 주실 것을 기다리지 못하고 자기가 기도해놓고 자기가 이루려다 안 이루어 진 다고 생각하여 미리 포기 하기 때문입니다.
먼저 우릭기도하는대상이 능려하나님에 대해 생가해보십시다.
나는 기도하다가 내가 당한문제가 하도 커서 응 답해주실 까하는 의심이 들면 마음속으로 우주여행을 합니다. 얼마나 큰 우주인가요 빛의 속도가 얼마 빠른가요 빛이 1초에 지구를 일곱바퀴 돈답니다. 달까지는 2초가 다 안걸리고 태양까지는 15초 정도 걸리며 빛의 속도로 1년가는 거리를 1광년의 거리라고 하는데 우주끝에가는 시간은 140억광년 걸려 우주 끝에 도달하면 우주가 다시 빛의 속도로 팽창한다니 우주는 무한대의 크기를 가자졌는데 그 우주를 누가 만드셨나요? 우리 아버지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으은 전능하십니다. 우리의 문제가 아무리 크고 문제해결이 불가능하다고 생각되어도 하나님응 다 하실 수있습니다.
성경책을 개미에게 들으라고 하면 못해도 내가 들을때는 이렇게 번쩍 쉼게 들수이듯이 우리의 구하는 어려운 문제를 하나님은 쉽게 하실수있습니다.
우리가 기도 하다가 낙심하여 중지하고 마는 이유는 기도하고 우리가 그것을 우리방법으로 이룰려고 하다가 않다면 절망하고 기도를 쉬고 맙니다
우리는 우리의 문제를 기도 할때 전능하신 하나님께 맡기고 기다려야 합니다.
아들까지 내어 주신분이 우리에게 좋은 필요한 좋은 것을 하나님 아버지가 안주싶겠습니까?
우리가 정욕으로 구하는 것 아니면 우리에게 다 주십니다.
그러나 구하지앟으면 못 받습니다. 그래서 성경은 구하라고하십니다. 구하지 않아도 하나님아버지는 우리의 아시지만 구하라고 하십니다. 구하라 그리하면 주실 것이오. 하나님은 우리가 기도할때 응답해주시고 우리에게 애야 그것 내가 해준 거야 하며 인격적인 관계를 계속 가지시기를 좋아하십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담대히 아버지께 구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회사에서 사장님은 여러 부서에서 온서류를 결재합니다. 급한 것은 즉시 결재하고 급하지 않은것은 좀보류 합니다. 부결도 시킵니다. 하나님도 기도 응답의 시기는 하나님이 보시기에 우리에게 가장 좋은 때 응답해 주십니다.
공기 중의 수증기는 위로 올라갑니다. 올라간 수증기는 천공기를 만나면 물방울이되고 물방울이 무거우면 비가 되어 아래로 떨어집니다. 위로 올라간 수증기는 반드시 내려옵니다. 우리가 하나님아버지께 기도한것은 반드시 응답으로 내려옵니다.
하나님의 생각에 우리에게 가당좋은 때 반드시 하나님의 방법으로 응답해 주십니다. 그러니 우리 아버지이신 하나님께 많이 기도하시고 그다음은 잠잠히 기다리십시오. 반드시 이루어 주십니다.
민다나오 침례교 신학교에서 설교를 하고 온후 얼마 지나지 않아 푸에르토 침례교회 Lumagod 목사가 내게 찾아와서 신학교에서 당신이 한설교를 듣고 우리교회 사운드시스템을 주시라고 기도했더니 하나님이 어느교인이 증정해주셨 습니다. 할렐루야
그런데 pastor Ham 마이크 가 없어서 사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요 하고 내가 해주길 바라고 온것 같아 마이크를 하나를 사주었습니다.
그런데 다시와서 그 마이크가 작동이 않된다고 했습니다. 고성능 마이크를 사려면 내 생활비를 다써야할 판이었습니다. 마태 6:33 절에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는 말씀 믿고 생활비를 다 털어 주고 마이크를 사주었습니다.
Pastor Lumagod 가 다시 내게로 와서 Pastor Ham이제 사운시스템이 작동된다고 좋아 했습니다. 하지만 나는 생활비를 다써 내일 먹을 것이 없어 걱정이었습니다. 우리집사람이 마닐라에 있는 아이들을 보러간 상태에서 고성능 마이크 사주어서 수중에 돈이없기 때문 이었습니다.
그런데 다음 날 굶었겠습니까?
아닙니다. 마닐라에 간 우리집사람이 돌아 왔는데 넉넉한 생활비를 가지고 왔는데 내가 어디서 났느냐고 물으니 우리 처제가 동서와 함께 신혼여행을 필리핀에 와서 우리에게 선교비로 주었다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은 자기가 약속한 말씀을 우리가 순종할 때 그가 약속한 말씀을 성취해 주심에
감사찬양합니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