明智山
경기도 가평군에 있는 산으로 높이는 해발 1,267m이다. 1991년 9월 30일 군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수도권의 고산들이 몰려있는 광주산맥에 있는 산으로, 수도권에서는 인근 화악산(1,468m)에 이어 두 번째로 높다.
정상으로 가는 코스는 크게 익근리 출발 코스, 연인산과 세트로 종주하는 코스가 있는데, 후자는 두개의 산을 종주하는 코스인 만큼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리므로 주의. 익근리 코스도 편도만 6km나 되어 만만치 않게 오래 걸린다.
가장 일반적인 코스인 익근리 코스는 처음엔 승천사를 지나 그럭저럭 갈 만한 길이 약 4km정도 이어지다가 약 2km를 가파르게 치고 올라간다. 최근 명지폭포까지 데크길을 만들어져서 일반인들도 많이 오게됬다
난이도는 대체로 어려운 편이다. 물론 익근리에서 명지폭포까지만 다녀온다면 편도 약 3km 정도이고 길이 쉬워서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다녀올 수 있지만, 정상까지 가는 코스는 명지폭포에서 좀 더가면 가파르게 변하고 등산로가 안좋은 구간도 있다. 더 붙이자면 흔한 계단길도 보수공사가 잘 안되어 있어서 위험구간이 좀 있는 편이다. 양평 용문산과 더불어 경기도에서 등산난이도가 가장 높은 산이다,
따라서, 쌩초보자가 정상까지 가기는 어려운 상급자용 산이므로, 정상을 가고자 한다면 단단히 마음먹어야 한다.
등산로 곳곳에 세워진 이정표에는 각 봉우리들의 이름은 명지1봉, 명지2봉, 명지3봉이라 쓰여있다 정상은 명지1봉이다. 현재 안내판은 명지3봉, 명지2봉, 명지산(명지1봉)으로 부른다 익근리 코스 안내판은 여전히 명지1봉으로 나와 있다. 정상조망은 명지1봉에 비해 명지3봉이 더 좋은편 이다.
익근리에서 올라가는 코스는 1봉정상을 먼저 밟게되고 실상 가장 멋진 봉우리는 3봉이다.
연인산에서부터 오면 3봉부터 시작해 2봉 1봉 순으로 넘게 되는데, 2봉과 1봉은 고도차가 불과 7m로 1봉이 정상이다. 그러나 고도에 비해 안부에 내렸다 오름길이 100여m나 된다 종주시 40여분이나 소요되는것도 참고해야된다 뚱땡이 검문소바위 또는 다이어트 채험바위라고.....ㅎ 명지3봉에서 귀목고개 구간 등로가 엉망이다 어느세월에 보수될까?? ,,,하산보다 오름길이 편할거같아 택했다
|
첫댓글 이광배참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