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 곡 산
양주시청 부근에 있는 불곡산(470m)은 양주시를 수호하는 진산이다. 양주시 유양동과 백석읍의 경계를 이루고 있는 산으로 불국산이라고도 부른다. 그리 높지 않은 아담한 산이지만 암릉과 경사진 능선이 많아 산행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서울 근교에 위치해 가깝지만,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 호젓한 당일 코스로 좋은 산이다. 불곡산은 1.3km부터 2.8km까지 다양한 코스로 구성된 총 8개의 등산로가 있다. 산에는 3개의 암봉과 많은 기암괴석이 있어 이름난 바위를 찾는 재미가 있어 많은 등산객이 원점회귀보다는 주차가 편리하면서도 버스로 되돌아가기 좋은 등산로를 주로 애용하는 편이다. 1코스[2.8km / 양주시청–1보루–2보루∙쉼터-5보루-상봉∙정상] 또는 2코스[2.2km / 별산대 놀이마당-회양목자생지–5보루-상봉∙정상]로 출발해 불곡산 정상인 상봉[470.7m]과 상투봉[431.8m], 임꺽정봉[449.5m]을 차례로 거쳐 5코스[2.6km / 대교APT–김승골쉼터-임꺽정봉∙전망대-상투봉-상봉∙정상] 방향으로 내려와 대교아파트를 날머리로 삼는 등산로이다. 길이가 가장 긴 코스지만 길은 비교적 덜 험하다. 그 외 3코스 백화암[1.8km]과 7코스 부흥사[1.3km]를 날머리로 이용하는 코스는 길이는 짧지만, 경사가 제법 있는 험한 코스로, 대중교통 접근성이 취약해 원점회귀 코스로 이용된다. 정상에 오르면 사방이 탁 트인 시원한 경관을 자랑하며, 고구려 시대에 축조된 보루도 만나볼 수 있다. 유양리에는 양주동헌, 금화정, 어사대비, 양주향교, 전수회관, 양주산성, 조선시대 의적 임꺽정봉의 생가터 등 많은 문화재가 모여 있다. 고암IC에서 차량으로 약 9분 소요된다. 인근에 장흥관광지(청암민속박물관, 가나아트센터, 두리랜드,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양주시립민복진미술관, 송암스페이스센터 등), 송추유원지, 일영유원지, 북한산국립공원, 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 필룩스조명박물관, 회암사지 등이 있다.
첫댓글 즐겁게 안전하게 잘 다녀오십시요. 부럽기는 합니다. 세월에 내 몸에 남는 것이 없는데 말입니다.
산행 신청합니다.등기소 탐승
감사 ^^
임채영 신청 합니다
.010 3751 0812
문예회관 탑승 ,
반갑습니다 ^^
@행복하세요(순희) 네,감사합니다,
김잉권 김인수 구상우 고문님
변호영회장님
최재용 김상준대장님
한선형 윤원태 신경주 이현두 정화영 김진수 임선화 김선희 유승규 조경숙 임선아 행복 운영위원신청합니다
장수웅이사장님신청합니다
이난주 올리브 백현숙
윤연옥 이남해
동화나라 매화
이종환 김용옥 최재춘
권성혁 김정운 김학수 이승용 이주희
강성구 박은자 김정숙
김인서 홍병숙 장명자 박경신
김현희 이범우
이재헌 한길전 김명순 이경희
남금모 이춘재 이인성
이광복
최정순
김재희 정영환
공창권 손영숙
운영실외2명
강기숙외 1명
이정희 김희자
정선영
이정복외1명
송명숙 민창기
이영균 산행을 신청해주세요
신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