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교회소식1933 | - Daum 카페
1) 예수교회소식 1933 다음 카페는 2001년 8월 개설
24년 되는 카페 현재 회원이 119명인데 예수교회 교인은 몇 사람 없고(다섯 명?)
카페지기가 카페 알림판에 불특정 다수에게 가입을 권하지만
정작 가입하여 게시판에 실린 글을 읽는 분들 없고
글 올리는 분은 물론 없습니다
*최근 예수인 모임 집회 순서와 설교를 손님 공개로 하였더니 숫자가 두 자리
그나마 기분이 좋군요
이용도 목사의 활동과 신앙
예수교회의 역사와 교리
성서 읽기 게시판 성경 구절 메모장
카페지기가 시도한 주제[주로 번역이라 비활성]
선다싱의 책 번역 몇 가지
특히 스베덴보리의 글 번역이 많습니다,
스베덴보리 읽었노라 전문가 수준이야 하는 분들에게
카페지기의 번역은 타 사이트 카페나 블로그에 없는 번역물입니다,
교회 특히 예수교회의 재흥을 간절히 바라는 분들이여
카페에 오시어 게시 글 읽고 글 올려 주십시오
2)스베덴보리를 읽는 분들은 그 책 전체를 읽어야 한다는 일종 강박 관념
좋게 말하면 학구열이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이러이러한 책을 읽었는데 스베덴보리 원서 아닌 책은 별로야
어찌 보면 자부심이거나 자만심입니다,
읽고 연구하는 것은 본인의 선택이지만....
교리와 노선이 다른 타 교파 인사들에게 그 책이 그렇게 필요할까요?
이단 책 읽는다고 문제 인물이 되지 않을까 염려 됩니다,
스베덴보리파 인사들은 그 교파 아닌 인물들이 책을 읽었다 하면 그들이 알면 얼마나 알겠어
그런데 그 사람들은 왜 우리교파 즉 새교회에 출석하지 않는 거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스베덴보리를 통하여) 성경을 읽고 신앙생활을 하는 자들이 아닙니다,
스베덴보리 저서는 어디까지 신학서 신학적 철학서 영계 견문록이지
그가 성경 전체를 영해한 것 아닙니다
스베덴보리가 문자의미=겉뜻을 무시하고
속뜻 영적 의미 천적 의미를 강조하지 않았습니다, 구약 신약은
고대 종교 문서입니다, 지리적 역사적 인종적 종교적 배경을 알아야 하고
히브리어 헬라어 지식도 필요합니다, 스베덴보리는 히브리어 헬라어를 공부하여
원문 성서를 읽었다고 합니다,
스베덴보리는 기독교의 신조 역사,당시 유럽 기독교의 교리, 기독교 운동가들의
신앙 성향에 대한 지식이 있었습니다,
속뜻 알기 어려우면 겉뜻이라도 착실히 공부합시다,
*스베덴보리 읽었다고 하며 영적으로 해석한다 하는데 성서의 기본 내용과
다르게 해석한다면 문제가 심각합니다,
예수교회의 경전관은
개신교의 경전 교리와 같습니다, 구약 39권 신약 27권 도합 66권 한 책을
정경으로 인정한다,[구교는 외경 인정 그들도 외경이라고 하여 정경과 구분]
3)예수교회는 역사적으로 현실적으로 스베덴보리 신학과 관련이 있으나
새교회와 교회 이름 제도 조직 인물 구성이 다른 교파이자 교단입니다,
1933년 한국인 저치 한국 토착 독립교단입니다,
초대 선도감 이용도 목사 2대 선도감 이호빈 목사
해방 전 예수교회는 기도 사랑 정열의 교회로
평안남도 함경남도 강원도 황해도 경기도 서울에
약 30개 교회 약 3000명 교인이 있엇습니다,
그런데 1934년 장로교인은 예수교회를 용도 가교회라 칭히고
한준명 백남주는 스베덴보리에 감염된 자들로서 거짓신의 예언으로 사람들을 미혹하여
(이용도 이호빈 이종현) 이용도 이름으로 세운 가교회라고 강하게 비난 비판하였습니다.
假는 거짓 임시 두 가지 뜻이 있는데 그 교회는 얼마 못가 쇠퇴할 임시 가설 집단이라고
평하였습니다, [1933년 9월 조선 예수교 장로회 총회 이용도 백남주 한준명 이호빈 그리고
황국주 이단 규정-성서 밖 별묵시를 인정하였다는 것이 이단 규정 이유라고 봅니다,]
4) <신앙생활> 지는 .예수교회를 용도 가교회라 부르고 교리 이단 6조라고 하였습니다.
1성경의 권위 부인
2. 삼위일체신 부인
3 예수의 재림과 신자의 부활 부인.
4 천계에 대한 이설
5. 예수의 가형설
6 원죄와 속죄 공로 부인
[자료] 龍道敎會의 內幕 調査 發表- 신앙생활 지
1 序言 2 假敎會의 由來와 現況[34년 3월호]
3 敎理 問題와 策動者의 假面[34년 4월호]
4降神 問題와 柳女士의 歸正 5 諸家見 6 問答과 勸勉[34년 5월호]
김인서 장로의 <신앙생활> 지
예수교회가 설립된 후 예수교회인들이 영지주의-가형론자들이라는 말이 한 때 돌아나녔습니다.
이것은 예수님이 실제로 인간으로 살지 않았다 김택민 씨가 새생명의 길 선포를 비판힌 기사 증에
나는 마리아의 피 한 방울도 받지 않았다는 구절 하나 집어내어 가현설이리고 한 것입니다,
영적 메시지에 1월 3일 탄생, 4월 14일 부활하였다는 것을 사실 규명은 할 수 없지만
그것이 예수 육체 강림을 부인한다는 증거는 아닙니다,
필자는 부활 승천하시어 아버지 하나님= 신성 자체와 통합하신 아들= 신령인성의
주님의 상태를 의미한다고 봅니다,
이런 기괴한 설이 였다면 당시 어느 교인이 그 설을 주장하고 그 이단설을 믿었다는 말인가?
아들을 부인하면 아버지를 부인하는 것이요 그러다 보면 주님의 생애를 부인하는 것이고
성령도 부인하는 것이니 삼위일체를 부인하는 것입니다. (기독신보와 신앙생활에서 주장)
예수교회인들은 십자가에 고난 당하신 분이 아들이 아니라 ?아버지라고 믿고 가르친다는 설도 있었습니다.
그것이 성부수난설이라는 것인데요....
성서에 바탕을 두지 않은 설을 예수교회인들이 알기나 했겠어요?
공격을 위한 증거대기 반대를 위한 반대 논리인 것입니다.
실상과 다릅니다. (이러한 공격 비난이 왜 나을까? 예수교회가 하나님 예수를 강조하니까...
그러면 너희는 십자가에 못박혀 죽은 분이 성부 하나님이라는 말이냐?
겟세마네 동산에서 기도하신 예수가 아버지=신성과 하나라면 내부 독백이냐 이런 식으로 빈정거리는 것입니다
.주님의 인성과 신성을 인정하고 성서에 근거한다는 이른바 보수 정통주의자들이 하는 말입니다)
듣다 보면 헷갈리게 만듭니다. 예수교회가 정말 이단 교파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성서를 잘 읽어 보시면 그것은 아니라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5) 예수교회의 기본 교리
가) 예수교회는 사랑이시요 생명시며 하나님이신 예수를 믿고 그분에게 경배와 찬양을 드리는 교회입니다.
자칫 다신론으로 기울어지기 쉬운 삼신이주설을 시정하자는 것이지 아버지 아들 영을 부정하는 것 아닙니다,
예수교회의 삼위일체 신관은 신성 자체=아버지 신령 인성=아들 신령 운동-성령이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마치 영혼 몸 운동=활동 같이 하나=一體이신 삼위일체 신관입니다,
나) 예수교회는 성서를 하나님의 말씀 진리 그 자체라 예수교회이고 믿고
그 문적 의미 속에 더 깊고 더 높고 더 넓은 영적 세계에서도 통용되는
의미=속뜻 영적 의미 천적 의미가 들어 있다는 성서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예수교회는 사람이 죽어도-육체의 생명은 유한하다, 그 죽은 자의 영혼은 영체가 되어
영원한 세계-영계에서 천국 아니면 지옥에 들어가 산다는 것을 믿고 가르치는 교회입니다.
사람이 죽어 처음 깨어나는 세계-영인들의 세계(the worlof the spirits)에 머무르다가
천국 아니면지옥으로 간다,
(무신론 유물론 불가지론은 여가서 언급할 필요가 없고/ 단지 영혼불멸설을 가르치면
그것도 진정한 교회의 가르침이 아닙니다.
영혼 수면설 만인구원설 루시퍼 지옥 통치설, 윤회전생설. 종말에 육체 부활설 등은 배척합니다,
천국과 지옥./ 구원과 심판/. 영복과 저주/ 영생과 사망이 엄연히 있다는 것을 가르칩니다)
라) 예수교회=는 말씀에 기반한 믿음과 사랑과 소망이 조화되고 하나로 움직이는 교회입니다.
(믿음 만으로. 아니 행위로써...이런 소모적 교리 논쟁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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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1]. 예수교회는 이단 신비가 스베덴보리를 맹신 추종하는 이단이다,
2009년 예장 고신총회 스베덴보리 이단 규정
(그 때 천국과 지옥을 보고 왔다는 간증이 유행하였습니다, 한국 신자들이
간증 집회를 하고/ 펄시 콜레 토마스 주남 인기/ 거기에다 천상의 증언 2006
스베덴보리의 위대한 선물2007이
스테디 셀러/ 2009*년 새교회 사단법인)
위대한 선물은 스베덴보리 책의 번역이 아니고 편집/ 천상의 증언은 박보희 저서-
새교회, 예수교회
스베덴보리 연구자 번역자와 무관한 인사들의 책입니다,
2017년 예장 합동 총회 스베덴보리 이단이다, 그 서적은 이단 서적이다,
새교회와 예수교회는 이단 교파이다
(스베덴보리가 새교회 아닌 신자들이 읽고 새교회와 예수교회(화곡동 제일예배당)
스베덴보리 신학 저서를 번역하여 판매 중)
*새교회나 예수교회는 교단으로 보기에는 너무 작은 교회입니다,
拔本塞源하자는 의지 표명인가, 한국 주류 대교단에게 위험이 되는가?
[첨부 2]
물론 가정입니다만. 우리는 ..예수교회 역사 모른다, 역사 교리에 관심 없다,예수교회 인물에 존경심 없고
그 존재가 부담스럽다 우리는 과거와 결별하고 싶다
예수교회는 개신교의 일파이고 스베덴보리의 시대 구분에 따르면 그리스도 교회
즉 옛 교회에 속하는 교회다 우리는 새 시대의 새 교회 스베덴보리를 절대 신뢰하고 지지한다
이단 소리 들어도 좋다,
혹시 예수교회 개교회나 교역자 중에 이런 생각 가진 분들은
한국에 있는 제네럴 처치 한국 지부격인 은평구 녹번동 새교회에 가입을 하든지
미국 제네럴 컨벤션에 가입을 청원하든지 하라고 권합니다, 그러면
예수교회 이름을 쓰지 않고 새교회라는 이름을 써야 할 것입니다,
교단은 행정 문제입니다.
*신앙공동체 예수교회 예수인 모임은 현재 두 사람이 매주 오후 2시 서울 관악구
남현동 석정헌[ 카페 운영자의 개인 서재]에 모여 예배 드립니다.
금요일 스베덴보리 신학서 읽기 모임 개설
1933년 창립 한국인 자치 한국 토착 독립 교단
예수교회의 부흥과 회복을 위하여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