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나노식품연구회 카페(http://cafe.daum.net/nanofood) 운영자 이대규입니다.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기반의 커뮤니티 시대를 맞아, 이제 연구회도 개인적인 정보와 연구회 소스만을 가지고 확장해 가는데 한계가 드러나고 있습니다. 여러사람이 협력하고 경쟁해가면서 능력을 키워가는 '집단지성 [Collective Intelligence, 集團知性]의 시대'입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 속에서 세계 최초의 나노식품 커뮤니티(nanofood community)의 네트워크 구축활동을 주도해온 INRS(International Nanofood Research Society; 국제나노식품연구회)가 12월 31일(월) 오후 3시부터 2012년 정기총회 겸 송년모임을 갖고자 합니다.
지난 1년동안 우리 나노식품연구회는 양적질적으로 많은 성장을 해왔습니다. 현재까지 가입회원수도 1,555명을 돌파했고, 지역별/주제별 하위 그룹(온/오프라인 모임)들도 5개가 넘는 수준으로 분화되어 명실상부한 나노식품 대표 커뮤니티로 발돋움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발전에 새로운 도약의 틀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2013년을 이끌어갈 새로운 운영위원장과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앞으로 우리 커뮤니티의 새로운 운영진의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 속에서 미래 '나노식품 글로벌 커뮤니티'의 모체로서 기틀을 확고하게 다져가고자 합니다.
2013년에는 지역별로 담당자를 배정해 지역 세미나 및 워크샵을 유치하고 지자체 및 대학 그리고 관련 업체들과 보다 실질적인 행사 및 공동 기술개발 연계를 도모하게 될 것이며, 해외 현지 자문위원들과의 직접적인 연결을 통한 네트워크 서비스도 추진하게 될 것입니다. 이제 우리 나노식품연구회는 카페와,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를 통해 지역 경계를 넘어 세계를 향하는 글로벌 웹커뮤니티의 출발점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관심있는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참가 희망자는 카페에 방문하셔서 회원가입 후 카페지기 이메일로 참석여부를 알려주기 바랍니다.
* 카페 바로가기--> http://cafe.daum.net/nanof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