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World Wide War, <롬>입니다.
12차 PD 브리핑을 통해 안내해 드린 바와 같이, 12월 9일(월) 임시 점검을 통해 서버 통합이 진행 될 예정입니다.
이번에 진행되는 서버 통합을 통해 각 서버별 적정 트래픽을 유지하여 모험가님들의 원활한 게임 플레이, 거래 경제 안정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규 서버 <베르그>가 새롭게 오픈되며, 신규 서버에서는 더욱 빠르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으니 모험가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서버 통합 및 신규 서버 오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상세 안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버 통합 및 신규 서버 오픈 개요]
▶ 서버 통합 일정
- 12월 9일(월) 임시점검을 통해
- 서버 통합 임시점검 시간은 추후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1/27 12:36 수정)
▶ 서버 통합 대상 서버
- 한국/대만 전용 서버 <베른/켄타우스>를 제외한 20개 서버가 8개로 통합됩니다.
- 통합 대상 서버는 서버 인구, 누적 공성 다이아, 전투력, 레벨 등을 고려하여 결정되었습니다.
- 통합 서버는 통합 대상 서버의 공성 다이아가 모두 합산됩니다.
▶ 신규 서버 <베르그> 오픈
- 12월 9일(월) 08:00 ~ 10:00 임시 점검 시 신규 서버 <베르그>가 오픈됩니다.
- <베르그> 서버는 캐릭터 성장/육성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이 상점에서 레벨별 패키지 형태로 제공됩니다. (골드 구매)
- <베르그> 서버는 오픈 시부터 <영지전>이 진행됩니다. 영지전 참여 조건인 길드 연구 <영지전 참여>를 완료하면 영지전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추후 <서버 이전>, <서버 통합> 진행 시 <베르그> 서버는 일정 기간 대상에서 제외될 예정입니다.
- <베르그> 서버 오픈 시 <베르그> 서버 전용 성장 지원/랭킹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신규서버 이벤트는 향후 별도의 공지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서버 통합> 이후 <3차 서버 이전> 진행 예정
- <서버 통합>이 진행된 이후 25년 1월 중 <3차 서버 이전>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3차 서버 이전> 일정이 확정되면 <PD 브리핑> 혹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서버 통합 시 변경 정보]
※ 서버 통합 시 주요 주의사항
- 각 서버 캐릭터 슬롯을 확장했을 경우 확장한 슬롯 수는 합산 적용되며, 최대 슬롯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5개까지 적용됩니다. 확장 캐릭터 슬롯 수의 총합이 2개를 초과할 경우 초과된 확장에 소모된 다이아는 우편으로 반환됩니다.
- 통합 대상 서버에 2개 이상의 서버에 여러 캐릭터를 보유하여 서버 통합 후 캐릭터의 수가 슬롯을 초과하는 경우 낮은 레벨 캐릭터의 가방에 보유한 아이템은 찾기 어려울 수 있으니 되도록 창고에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서버 통합 직전에 진행되는 12월 8일(일)의 영지전은 진행되지 않으며, 서버 통합 시 영지 점령 정보/생산품이 초기화됩니다.
- 서버 통합으로 인해 창고 보관 아이템의 수가 창고 슬롯 수를 초과할 경우 초과 수량을 가방 등으로 이동하여 정리하기 전까지 창고 확장이 불가능합니다.
- 각 서버에 창고 슬롯/가디언 탐험 파티 슬롯을 확장했을 경우 더 많이 확장된 서버의 정보가 적용되며, 버림 처리된 서버에 소모된 확장 비용(다이아)은 우편으로 반환됩니다.
▶ 기본적으로 캐릭터 귀속 정보는 서버 통합 후에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 계정 귀속 정보의 경우 아래와 같이 적용됩니다.
분류 | 통합 후 결과 |
캐릭터 확장 슬롯 | - 각 서버에서 확장한 슬롯 수는 합산되며, 최대 캐릭터 슬롯 5개까지 적용 ※ 확장한 캐릭터 슬롯 수 총합이 2개를 초과할 경우 초과된 확장에 소모된 다이아 우편 지급 (예) A서버 5개 슬롯 + B서버 5개 슬롯 서버 통합 시 2개 확장비용 다이아 반환 |
캐릭터 | - 각 서버에 생성된 모든 캐릭터는 통합된 서버로 이동 - 확장된 슬롯 개수까지 캐릭터 레벨 순으로 노출 - 캐릭터가 슬롯 개수 초과 시, 낮은 레벨/경험치 캐릭터는 ‘캐릭터 보관함’으로 이동 - ‘캐릭터 보관함’의 캐릭터는 접속/이용이 불가능하며, 캐릭터 슬롯의 캐릭터 삭제 시 보관 캐릭터가 레벨/경험치 순서대로 캐릭터 슬롯으로 이동 |
재화 | - 계정 귀속 재화는 각 서버 합산 적용 (다이아/골드/마일리지/크리스탈/황제의 비밀 서고 게이지/칼루드윈의 금화) - 캐릭터 귀속 재화는 유지 (명예주화/길드 공헌도/길드주화) |
의뢰 | - 모든 의뢰 초기화 |
창고 확장 슬롯 | - 확장 슬롯 수가 더 많이 확장된 서버의 정보 적용 ※ 버림 처리된 서버의 창고 확장에 소모된 다이아는 우편 지급 |
창고 보관 아이템 | - 각 서버 창고에 보관된 모든 아이템 합산 보관 ※ 보관 아이템이 창고 보관 수를 초과할 경우 초과분 회수 전까지 창고 확장 불가 |
NPC 상점 | - 캐릭터/서버당 구매 횟수 제한이 존재하는 아이템의 경우 더 많이 구매한 서버의 정보 적용 |
유료 상점 | - 서버 통합 후 모든 상품 구매 횟수 초기화 |
유료 상점 보관함 | - 각 서버 보관함에 상품 보유 시 서버 통합 후 모두 수령 가능 |
거래소 이용 등급 | - 서버 통합시 계정 내 모든 캐릭터의 거래 등급 포인트를 합산하여 등급 적용 |
코스튬 & 가디언 | - 각 서버에 보유한 코스튬/가디언 보유/컬렉션 정보 합산 적용 - 컬렉션 달성 보상은 수령한 정보를 기준으로 적용 - 등급별 합성 실패 포인트 합산 적용 |
코스튬 & 가디언 각성 | - 각 서버 중 높은 서버의 각성도를 적용 - 버림 처리된 서버의 코스튬 & 가디언과 각성도는 그 단계만큼 동일 석판 중첩 수량 적용 |
몬스터 도감 | - 각 서버에 보유한 몬스터 도감 정보 합산 적용 - 도감의 등록 옵션은 높은 쪽의 등급을 적용 - 컬렉션 달성 보상 및 지역 등록 보상은 수령한 정보를 기준으로 적용 |
아이템 도감 | - 각 서버에 보유한 아이템 도감 정보 합산 적용 (중복 시 버림 처리) - 컬렉션 달성 보상은 수령한 정보를 기준으로 적용 |
던전 이용 시간 | - 각 서버 중 더 많이 소모된 시간 기준으로 이용 시간 적용 - 충전 시간은 각 서버의 충전 시간을 합산하여 적용 |
우편 | - 각 서버에 존재하는 미수령 우편 모두 수령 가능 |
출석 | - 각 서버 중 더 높은 출석 수를 기준으로 적용 |
미션 | - 각 서버 중 더 높은 진행도의 미션 정보 적용 |
악령의 탑 | - 각 서버 중 더 높은 진행 단계/보상 수령 정보 적용 |
영지전 | - 모든 영지 점령 정보 및 생산품 초기화 - 원활한 서버 통합 작업을 위해 12월 8일(일) 영지전 콘텐츠의 이용 및 자동 신청 불가 |
제작 | - 서버/계정당 제작 제한 횟수는 각 서버 중, 더 많이 제작된 정보 적용 |
재화 | - 골드/다이아/마일리지/크리스탈/제재 다이아 합산 적용 |
강화 실패 정보 | - 각 서버의 강화 실패 기록 합산 적용 |
가디언 탐험 | - 각 서버 중 더 많이 확장된 가디언 파티 정보 적용 - 지역별 남은 탐험 횟수 합산 적용 - 탐험 진행 정보/가디언 파티 세팅/상태이상 정보 모두 초기화 ※ 버림 처리된 서버 가디언 파티 오픈 및 탐험 시간 단축에 소모된 다이아 우편 지급 ※ 진행 중인 탐험이 초기화되었을 경우 탐험 횟수 복구 |
감사합니다.
첫댓글 서버통합 초에 내놓는게 맞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레인베이 아카마랑 붙었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동안 서버이전없을꺼라면서 1월초에 또 서버이전한다고?
적당히 말바꿔라 진짜
뭔 서버이전을 6개월사이에 3번이나 쳐하고앉았네..
천천히 쪽쪽 빨아먹겠다는 마인드였군..
와 얼마나 망겜됬으면 서버가 3개씩 합치냐 ㅋㅋ
내가 말했지? 서버당 실유저 200명도안된다고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5개씩 합쳐라 운영자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개가 뭐냐 ㅋㅋㅋㅋㅋㅋㅋㅋ실유저 160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관 캐릭터 레벨 제한 없는 즉시 삭제 가능하게 해주세요
하는김에 메크로도 정리하고 새마음 새뜻으로 하자.. 제발 메크로 잡아라 이게 쟁겜이냐?? PVE겜이냐 구분을 못하것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