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새만금신공항의 조류충돌을 막을 수 있을까요?
제주항공-무안공항 참사 이후 대규모 조류서식지에 추진되고 있는 새만금신공항의 조류충돌 위험성이 매우 심각하게 우려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스스로 발표한 평가서에 참사가 일어난 무안공항보다 새만금신공항의 조류충돌 위험도가 610배나 높게 나타났는데도 불구하고 이 참사로부터의 반성은 커녕, 조류충돌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겠다는 오만하고 무책임한 말로 사업을 강행하려 합니다.
그러나 새만금신공항은 폭음기와 엽총으로, 사람 몇 명 등으로 조류충돌이 일어나지 않도록 통제할 수 없습니다.
항공기-조류충돌의 99%가 공항반경 13Km 안에서 발생합니다. 전국 공항 지역 중에서 새만금신공항 계획부지는 이 13Km 안에 가장 많은 새들이 살아가는 곳입니다. 수라갯벌에 공항을 짓지 않는 것만이 새만금신공항의 조류충돌을 막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새만금신공항을 비롯하여 조류서식지에 추진되고 있는 제주제2공항, 가덕도신공항, 흑산공항, 백령공항, 서산공항 등 역시 그곳에 공항을 짓지 않는 것이 조류충돌을 막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새만금신공항의 조류충돌 위험성을 담은 영상입니다. 영상 함께 보아주시고,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도록 널리널리 두루두루 공유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더불어 새만금신공항 취소판결 탄원서명도 부탁드립니다.🙏🏽
🔸탄원서명 링크: bit.ly/새만금신공항취소탄원 ( 2월 24일까지)
🔸탄원주관: 새만금신공항 백지화공동행동, 새만금신공항 취소소송인단
🦆사진제공: 평화바람_탱자 님
🦆영상제공: 양광희 님
🦆음악출처: https://freetouse.com/music (“Emotional Moments” by Alegend)
🦆영상제작: 새만금신공항 백지화공동행동 홍보팀 송영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