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블로그>이 세대가 가기 전에 | 예레미야
원문
http://blog.naver.com/esedae/223464237184
>>中, 군 투입 '로봇 개' 훈련 장면 공개…로봇 군사화 우려도
등에 소총 매달고 사람과 공동작전 수행해
시중에 판매 중인 유니트리사 제품과 유사
미군도 AI기반 로봇 개 훈련 장면 공개돼
미국에선 화염방사기 달린 로봇 개 판매도
최근 중국군 훈련에 소총을 장착한 로봇 개가 처음 등장하면서 곧 실전 배치가 임박했다는 우려가 나왔다. 앞서 미국에서 먼저 전투용 로봇 개가 공개되면서 양국이 군사용 로봇 개발 경쟁에 나선 모양새다.
30일 중국 관영 CCTV에 따르면 중국 인민해방군은 최근 진행한 캄보디아와의 합동훈련에서 돌격 소총을 장착한 로봇 개를 처음 선보였다. 인민해방군 소속 병사인 첸웨이는 CCTV와의 인터뷰에서 "소총을 부착한 로봇 개가 적을 발견한 후 화력 공격을 수행할 수 있다"며 "우리의 도시 공격 및 방어 작전을 위한 새로운 팀원이 됐다"고 밝혔다.
인민해방군이 공개한 영상에서 로봇 개는 점프를 하고, 발뒤꿈치를 들며, 팀을 이끌고 소총을 쏘며 훈련을 하기도 한다. 로봇 개에는 '유니트리'라는 이름이 새겨져 있는데, 4족 보행 로봇으로 유명한 중국 로봇 전문기업 유니트리사의 로봇 개는 2022년 코로나19 봉쇄 기간 동안 상하이 주민들에게 외출 자제 등의 명령을 내리기 위해 등에 확성기를 매달고 등장해 주목을 받았다.
<<하략>>
*1984년 미국 헐리웃에서는 AI의 지시를 받는 로봇 병사가 인류를 멸절시키기 위해 과거로 돌아온다는 내용을 담은 영화 터미네이터가 개봉하여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였다.
이후로 최근까지도 후속편과 TV 시리즈물이 제작 될만큼 터미네이터의 인기가 식지 않고 있는데, 이제 영화로만 보던 군사로봇이 실전에 배치되고 있다.
지금은 개의 모습을 한 로봇이지만, 조만간 영화 속에 등장했던 터미네이터처럼 인간의 모습을 한 AI 로봇이 등장하여 총을 쏘고 사람을 죽이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을 것 같은데, 그런 세상이 눈앞에 펼쳐지고 영화 속의 한 장면처럼 로봇에게 지시를 내리는 AI가 인간에게 반란을 일으킨다면 과연 이런 AI 로봇과 싸워서 살아남을 수 있는 인류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등에 소총을 매단 AI 로봇 개를 통해 인류를 종말(멸절)로 이끌 Terminator(말살자, 종결자)가 등장했음을 직감하게 되는데, 이런 AI 로봇으로부터 인류를 구원하시기 위해서라도 주님이 곧 오셔야 하는 것이다.
- 예레미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