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40일 동안, 앞으로 1년 동안, 앞으로 5년 동안 어떤 영적 진보를 이룰지 지금 계획하세요...
여름마다 구루 뿌르니마에 앞서 40일 동안, 히말라야 전통의 제자들의 사다나(수행)를 확장하고 개선하기 위해, 40일의 영적 축제에 참여하도록 초대합니다.
2024년 40일의 영적 축제는 6월 12일 시작해서 구루 뿌르니마인 7월 21일에 끝납니다.
여러분이 어디에 있든지 이 40일을 기념하세요.
“우리 모두 하나의 목적을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그것은 계속 진행중인 영적 과정입니다. 우리 모두 영적 해탈과 그 미션에 봉사하기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그 목적을 위해, 우리 스스로 우리의 자만과 에고를 정화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우리는 지속적인 자기-관찰 (내면의 대화를 개발하기 위해, 자신을 보고, 자신에게 귀 기울이기)로 우리를 훈련합니다. 저는 저의 모든 생각, 말, 행동에 ‘이것이 영적 해탈에 도움이 되는가?’라는 한 가지 기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스와미 웨다 바라띠
여러분이 수련하는 방식에 대해 묵상할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할) 때 입니다.
지침들을 다시 살펴보고 스스로 다짐을 하면서, 자신의 역량을 염두에 둡니다. 일련의 더 작은 목표의 성공이 내년을 위한 더 큰 정화와 역량으로 이끌 것입니다. 자신의 역량을 가늠하고 “정각에” 완수하도록 밀어붙이려고 하지 않습니다. 가족들에 대한 책임을 받아들입니다.
스와미 리따완께서는 “구루 뿌르니마를 기념하는 것은 말로 할 수 없는 즐거움이며, 온전함과 거룩함을 반영하는 깊은 고요함입니다. 온전함은 우리가 추구하고 갈망하는 것에 대한 답을 제시하며, 삶의 목적을 보여줍니다. 갈등에 좌우되지 않는 하나의 가슴으로, 분열을 초월한 통합된 하나의 마음으로 살아가고 사랑하기 위한 것입니다.”라고 하셨습니다.
이 40일동안, 요가 학생들은 자신의 요가 수련을 강화하고, 생활방식을 유익하게 변화시키기 위해 다양한 방식의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몇 가지만 나열합니다.
명상과 자빠에 대한 수련 늘이기
미세한 이완이나 쁘라나야마와 함께 일상의 요가 수련의 몇 가지 다른 측면을 확장하기
영감을 주는 책을 공부하고, 그 책 속에서 나오는 원리나 수련을 적용하기
특정 야마와 니야마 같은, 요가의 요소들을 실천하기 - “이 야마와 니야마는 영적으로 나아가기 위한 확실한 수단들입니다. 이 원리들을 지속적으로 적용하고 실천해서, 마음이 명백해지고 정화될 때, 자신의 문제가 점점 덜 압도적이게 될 것이라는 것을 알 것입니다.”- 빤딧 우샤르부드 아리아(지금의 스와미 웨다 바라띠)
네 가지 올바른 태도들(브라흐마-위하라 Brahma viharas– 행복한 사람들을 향한 호의, 불행한 사람들을 향한 자비, 덕이 있는 사람들 속에서 기쁨과 악한 자들을 향한 무관심)이나 즐거운 마음의 상태(찟따-쁘라사다나chitta prasadana – 마음의 분명함과 정화, 마음을 즐겁고 분명하게 하기)와 같은 수련을 통해서 마음의 긍정적인 면들을 함양하기
생활방식을 바꾸어서 자연환경 존중하기 – 잡동사니 줄이기, 덜 소비하기, 나무 심기, 자신의 삶의 방식 단순화하기
식이요법과 영양, 수면과 운동 습관과 관련하여 일상 생활에서 더 건강한 선택하기와 명상 시간 엄수하기
가족, 친구들 그리고 동료들과의 개인적인 관계 개선하기.
아래는 영적 마음의 장을 안정시키기 위한 스와미 웨다의 제안들입니다. ↓ 사심 없는 봉사를 1%, 5%, 아니면 얼마가 되더라도 조금씩 증가시킵니다. 다른 사람을 위한 사심 없는 봉사에 여러분이 쏟는 시간과 에너지를 증가시킵니다. 그것이 여러분이 시작할 수 있는 첫 번째 구체적인 행동입니다.
아래 사항들을 포함해 개인 수련을 정제합니다.
내쉬는 숨에 더 집중하기. 이것은 육체적인 노력 없이 2:1 비율의 호흡을 성취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규칙적인 명상시간을 지킵니다. 추가로, 여러분은 하루 중에 다른 시간에 앉아 명상해도 좋습니다. 호흡인식을 위해 2분, 3분의 휴식 시간을 하루 중 많이, 여러 번 갖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자신을 위한 학습과 수련 계획을 마련하십시오. ↑
만약 여러분의 삶에 불안정한 상태들이 있다면, 그것은 실재하는데, 스와미 웨다께서는 그것이 우리의 환경이 불안정해서가 아니라 우리의 마음이 불안정하기 때문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스와미지께서는 안정된 마음은 모든 외적인 환경을 안정시킬 수 있는 고요한 호수에 있는 부드럽고 완만한 잔물결과 같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영성을 지향해서 안정된 사람들의 단체는 상가라고 하는 더 크고 안정된 마음의 장의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전통에서 우리 모두 세계적인 영적 네트워크의 부분이며, 우리는 스스로의 자기변환을 통해 우리 공동체의 마음의 장을 계속해서 조화롭게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 미션의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습니다.
스와미 웨다께서는 “우리 모두 평화로운 세상에서 살 수 있기를 꿈 꿉니다. 이러한 염원은 만약 우리가, 바로 우리의 영혼인 자아, 아뜨만에게, 마음 내면에서 살 수 있는 평화로운 집을 먼저 제공할 때에만 실현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영적인 여정의 본질이며, 요가이자 명상이며 가족 내에서의 평화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확장되어 세계의 평화가 됩니다. 우리는 지속적으로 정진하고, 이 마음을 순수하고 평화롭고 깨끗하게 유지하고, 깨달은 영혼을 위한 알맞은 환경이 되도록 진보해야 합니다. 세상이 평화를 향해 나아가도록 우리 안에서 지속적으로 진보해야 합니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Lokas samastas sukhino bhavantu 로까스 사마스따스 수키노 바완뚜 “전 세계가 평화와 조화를 얻게 하소서”
“우리의 삶과 우리의 영적인 가족 – 아힘신(AHYMSIN) 안에서 영성이라는 천을 짜게 하소서.” – 스와미 리따완 바라띠
영적인 마음의 장을 안정시키기 영적축제에 추가적인 지침들 쁘라야쉬-찟따와 찟따 쁘라사다나 Prayash-chitta and Chitta Prasadana: 자가 점검과 명상을 통해
자가 점검, 사다나 수행, 명상과 만뜨라 자빠
하루 종일 마음 다함과 자기 점검의 자세 유지하기. “내가 어떤 위반행위를 저질렀는가?”라고 스스로에게 물어보는 것으로 생각과 감정들을 관찰하기.
두렵거나 공격적인 생각/말/행위가 있었을 때, “내 안에 있던 무엇이 응답하고 반응하게 일깨웠나?” “해야 했지만 생략했던 올바른 일은 무엇인가?: 그러한 부정적인 생각을 친절하고 자비로운 것으로 대신하기.(스와미 웨다 의 요가수뜨라1장 33절의 찟따 쁘라사다나에 대한 주석을 참고)
하루에 세 번 나디쇼다나 하기(통로정화)
매일 개인 만뜨라 자파를 한번에서 세 번하기.
누군가에 대해 비판적인 생각을 했다면, 11번의 가야뜨리 만뜨라 염송하기.
하루 중 연결 지점(이나 약 2시간마다) 2분 동안 앉아서 콧속에 있는 호흡의 흐름을 관찰하고 개인 만뜨라를 계속 반복하기.
구루 브라흐마 기도와 아침과 저녁 기도를 염송하기.
삼스까라와 마구잡이로 떠오르는 생각들을 내적인 구루에게 바치기.
자기중심적이 아닌 명상으로 들어가고자 결심하기.
옴 땃 삿 브라흐마르빠나마스뚜om tat sat brahmarpanam astu - 깨달음과 다른 사람의 행복을 위해 기도를 바치기.
밤에 하는 마지막 공식적인 생각은 구루르 브라흐마 Gurur Brahma 기도로 하고, 잠에 들 때 명상적인 분위기로 들어가도록 한다. 여러분의 잠은 명상이 될 것이다. 일어나기 전에 요가 니드라Yoga Nidra 수행이나 간단한 호흡 인식과 함께 깨어나기.
보름달 명상에 참여하기 - “보름달 명상은 우리가 결합, 조화, 평화 그리고 사랑을 가져다 줄 우주적 마음의 장과 연결되어 함께 모이게 하는 기회입니다. 여러분의 침묵으로 들어가서 정화된 심장과 함께 마음이 전승의 축복을 받아들이게 내쉬는 숨에 풀어놓고 들이쉬는 숨에 받아들이고 용서하고 이행하세요.” - 스와미 리따완 바라띠
하타요가
몸, 호흡, 마음을 정화하기 위한 하타요가 수련. 40일 동안 수리야 나마스까르(태양경배)의 수행을 시작할 것을 생각합니다. 스와미 웨다께서 저술한 『하타 요가 철학』에서 예배로서의 아사나에 대해 쓴 부분을 참고합니다. 관절과 분비샘 운동을 합니다. 모든 축복이 흐르는 전승으로의 연결을 강화하기 위한 방법으로서 여러분이 시작한 어떤 아사나든지 활용하세요.
식사
가능하다면 혼자 먹지 않습니다. 음식의 일부를 동료나 친구에게 나누어줍니다. 만약 부끄럽거나 사회적으로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면, 첫 술을 우주의 위대한 쁘라나에게 바칩니다.
은총을 염송합니다.
식사 때마다 위를 가득 채우기에 충분한 양보다는 5술 적게 먹습니다.
저녁 9시 이후에는 단단한 음식을 먹지 않습니다. 밤에 한잔의 음료는 마실 수 있습니다. 특히 건강과 의료적인 상황은 예외입니다. 완전한 금식은 권하지 않습니다.
영적 축제 동안 고기나 생선을 가족에게 제공할 수 있지만, 자신은 먹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여러분의 수행을 더 깊게 하기 위해
한 달 동안의 금욕을 생각합니다. 하지만 배우자의 행복한 동의가 있어야만 합니다.
이유없이 하는 날카로운 말투와 같은 개인의 삶에서 하는 미세한 폭력이나 폭력으로 얻은 대상들을 사용하는 미세한 폭력, 다른 살아있는 존재들의 권리 무시에 관한 개인의 일지 쓰기를 계속합니다.
일상의 헌신에 더해, 자신이 선택한 자선단체에 수입의 10%와 1달러를 더해 봉헌합니다. 이러한 고대의 서양과 동양의 십일조 전통을 통해, 즐겁게 희생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소유하고 있는 것, 얻고자 하는 것 그리고 에너지 소비를 적어도 10% 줄이는 방법을 찾습니다.
화, 게으름, 이기심의 생각들을 정복합니다.
자신의 장애와 공포를 넘어서 가족을 특별히 사랑하고,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갖겠다고 맹세합니다.
침묵수행을 해 봅니다(침묵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스와미 웨다의 소책자 침묵(Silence) 참조). 이것은 자신이 필요이상으로 더 많은 말을 사용하는지, 필요이상으로 크게 말하는지 그리고 듣는 사람에게 자신의 어조와 목소리가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는지 관찰할 수 있게 합니다. 여러분은 반나절이나 그 이상의 시간 동안 침묵수행을 할 수 있습니다. “침묵은 단순히 말을 하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만약 이것이 단순히 말의 자제라면 그것은 오히려 감정적으로 영적으로 해를 미칠 수 있습니다. 만약 내면을 채우지 않으면 침묵도 없습니다. 여러분 자신을 명상으로 채웁니다. 자신을 묵상으로 채우고, 여러분의 만뜨라로 채웁니다...”- 스와미 웨다 바라띠
하루나 이틀 아니면 더 길게 개인의 피정을 합니다.
추가적인 준수 사항 구루 뿌르니마 날에, 내년을 위해 자기-정화에 대한 추가적인 준수를 시작하겠다고 결심해도 좋습니다.
영적 수행에 대한 질문 영적 수행에 대한 질문은 아힘신 아디야뜨마 사미띠, 즉 영성 위원회로 보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