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노조는 파업에 돌입하면서 여러 상황을 고민한 끝에 철도노조 열린광장을 폐쇄하기로 어렵게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철도노동자와 국민간의 소통공간이 필요하고, 철도파업에 관한 건전한 의견들도 있을 것이고, 비판하는 의견이라도 수렴할 필요가 있어서 파업기간 동안 이 카페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카페를 개설한 목적이 충분히 달성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반면에 지난 파업기간 철도파업을 지지하는 글과 사진, 의견, 홍보자료, 관련 언론보도, 철도노조의 공식자료, 파업기간 중 철도노동자들의 이야기 등을 일목요연하고 풍부하게 기록해왔다는 보람은 느낍니다.
앞으로도 이 카페는 '2016년 철도파업'을 기억하려는 많은 분들에게 소중한 자료창고로 철도노동자들의 위대한 투쟁역사 기록장으로 영구히 보존될 것입니다.
다만, 성과연봉제저지를 위한 2016 철도파업이 고강도 파업전술에서 저강도 현장투쟁 전술로 전환됨에 따라 철도노조 열린광장도 개방될 것입니다. 따라서 굳이 이 카페를 중복해서 운용할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철도파업 관련한 내용은 더는 업데이트 되지 않을 것입니다. 향후 철도노조 관련한 사항은 철도노조 공식홈페이지를 활용하시길 권장합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이 카페는 계속 열려있을 것이며 언제든 들어오셔서 글을 쓰셔도 좋고 관련 자료를 찾아보셔도 좋겠습니다.
그동안 철도파업을 지지, 성원해 주시고 카페를 찾아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여러분,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