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14일 월요일 이 상서로운 날, 우리의 사랑하는 스와미 웨다 바라띠께서 새벽 3시(인도 시간)에 세상을 떠나셨습니다.
" Let every person feel loved 모든 사람이 사랑받고 있다고 느끼게 하세요"
스와미지의 이 마지막 말씀을 통해 그분의 뜻을 마음에 새겨봅시다.
히말라야 전통의 사랑과 침묵의 스승, 스와미 웨다 바라띠께서 육신을 떠나 영원한 침묵으로 들어가신 지 10년이 되는 날입니다. 자신의 삶을 통해 전해주신 스와지의 침묵과 사랑의 가르침을 함께 모여 기억하고자 합니다.
장소: 원주 소초 사다나 만디르
일시: 2025년 7월 14일(월) 11:00-12:00
이 날 하루, 마음속으로 스와미지를 떠올리며
‘अखण्डमण्डलाकारं मंत्र (아칸다만달라까람 만뜨라)’자빠를 합시다.
अखण्डमण्डलाकारं व्याप्तं येन चराचरम्।
तत्पदं दर्शितं येन तस्मै श्रीगुरवे नमः॥
akhaṇḍa-maṇḍalākāraṁ vyāptaṁ yena carācaram,
tat-padaṁ darśitaṁ yena tasmai śrī-gurave namaḥ.
(그것은) 움직이고 움직이지 않는 (창조의) 끊어지지 않는 순환 전체에 퍼져 있습니다.
그 상태를 (나에게) 계시해 주신 아름답고 자애로운 구루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히말라야 전통의 살아있는 가르침을 우리의 마음 안에서 다시 피워 올리는 날이 되기를 바랍니다.
사랑과 침묵 속에서, 스와미지의 빛을 함께 이어갑시다.
마하만딜레슈와르 Mahamandaleshwar 슈리 스와미 웨다 바라띠 Sri Swami Veda Bharati는 사다나 만디르 트러스트 Sadhana Mandir Trust의 전 회장이었으며, 심오한 지식과 철학, 명상 수행에 있어 탁월한 우리 시대의 보기 드문 산스크리트 학자였습니다. 산스크리트어를 사용하는 가정에서 태어나 수 세기에 걸쳐 내려온 웨다 Veda 전통 속에서 자랐습니다. 9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처음으로 빠딴질리 Patanjali의 요가 수트라 Yoga-sūtras를 가르쳤고, 11살부터 웨다를 가르쳤습니다. 학교를 다닌 적이 없는 그는 런던 대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네덜란드 위트레흐트 Utrecht 대학교에서 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1952년부터 1967년까지, 아프리카와 서인도 제도를 포함한 세계의 많은 지역에서 요가와 웨다의 가르침을 전파했습니다. 1969년, 그를 히말라야 요기들의 신성한 전승과 연결해 준 히말라야의 구루 스와미 라마로부터 명상의 신비에 대한 최고의 입문을 받았습니다. 그 후 세계 각지에서 명상 단체와 센터를 설립하고 지도했습니다. 17개의 언어를 구사할 수 있었으며, 세계의 모든 주요 언어로 모든 종교의 신도들에게 명상을 가르쳤습니다.
스와미 웨다는 히말라야 현자들의 살아있는 전승의 구전 전통을 이어가며, योगः समाधिः, yogaḥ samādhiḥ 요가하 사마디히, 요가 = 사마디, 요가는 사마디 [입니다]."라고 가르쳤습니다. 그는 이 요가의 정의에 기초하여 요가 과학 전체를 연구하고 수행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다른 모든 정의는 그것에 종속됩니다. 그는 요가 수트라(1장과 2장)에 대한 1500페이지 분량의 주석을 통해 고전 요가의 진정한 가르침을 밝혔습니다. 이 주석은 학자들과 수행자들 사이에서 가장 정통 되고 권위 있는 것으로 칭송 받고 있습니다.
그는 명상을 위해 경험적 맥락에서 웨다, 우빠니샤드 Upanishad, 바가와드 기따 Bhagavad Gita와 같은 고대 경전을 가르치는 것 외에도 명상과 그에 대한 경전들과 철학 체계들의 모든 측면에 관한 3,500시간 이상의 수업을 녹음했습니다. 자신의 구루의 발자취를 따라, 요가 명상의 과학적 연구에 깊은 관심을 유지하며 명상 상태의 신경생리학 분야에서 많은 연구를 하였습니다. 스와미 웨다 바라띠는 시대적 시간, 지리적 경계, 종교적 차별, 인위적인 종파주의를 초월하는 과학으로서 요가의 보편성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항상 자신을 낮춰 소개하기를 좋아했지만, 전 세계의 다양한 지역 사회와 문화권에서 가르치고 학생들을 각자의 종교적 철학적 배경에 따라 지도하는 전문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일생을 통해 다양한 종교 사이의 이해를 확장하기 위해 수많은 종교 사이의 대화, 활동, 회의에 참여했습니다. 그는 명상 경험이 모든 종교의 공통점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2000년 유엔 종교 및 영성 지도자 세계 평화 정상회의를 계기로 작성한 그의 짧은 글 '종교의 하나되는 흐름 Unifying Streams in Religions'은 서로 다른 종교를 하나로 모으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합니다. 2002년에 리시케시에 스와미 라마 사다까 그라마 Swami Rama Sadhaka Grama를 설립했습니다. 이 곳은 국제히말라야요가명상협회연합 (Association of Himalayan Yoga Meditation Societies International, AHYMSIN)의 본부가 있으며, 26개의 다양한 나라에서 100여개의 단체가 속한 글로벌 네트워크의 중심지로 히말라야 전통의 가르침을 널리 전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그의 특별한 노력에 가장 보답할 수 있는 것은 그의 경험에서 나온 가르침의 결과를 활용해 우리 자신의 깨달음과 모두의 복지를 위해 우리 스스로 요가 수련을 더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하리 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