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선 a/s규정이 2007년도에 작성된 것이고 그 당시는 완제품이기보다는 일반적인 오픈프레임에 치중되어 일부 자가교체가 가능한 매니아 위주의 정책들속의 내용들이었습니다.
그 당시는 패널도 LG-삼성-AU-샤프등 사실상 가격이 저렴하다면 있는대로 구해서 만들어 드리고 제품의 규격도 자꾸 바뀌는 등의 변수가 많았지만 현재는 보드의 종류나 패널의 종류, 그리고 케이스의 종류가 규격화되어감에 따라 좀 더 개선된 a/s규정을 만들어 보려합니다.
사실 아래에 새롭게 정리해 드릴 a/s규정은 대부분 이미 제 나름대로는 적용해 드려 왔는데 규정없이 해 드리다보니 생각보다 제가 지출되는 비용이 너무 늘어나더군요. 게다가 아무리 나름 잘해드린대해도 사실 백에 구십아홉분이 더 잘해주지 못한다고 아쉬워하시니 저역시 어려움이 많습니다.
새로운 a/s규정에도 불만을 가지는 분이 분명히 많이 계시리라는 것 저도 잘 알고 있습니다.
최대한 원가를 줄이고 경비를 줄여 그만큼 가격에서 아니 가격대비 성능에서 만족을 드리기 위해서 만드는 규정이니 만큼 이해와 양해 부탁드립니다.
전원부 하나 고장나면 현재는 5만원선에 교체(수리는 그 이하겠죠..)해 드리고 있지만 이를 일부 업체들처럼 10만원 15만원 받는 유상a/s를 진행한다면 저희도 무상 기간을 몇년씩 더 늘릴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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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장 a/s가 되도록 a/s전문 업체에 위탁하는 것도 고려중입니다.
이 경우에는 제품 출고후의 문제를 해당 업체가 다 해결해 주기 때문에 제 입장에서는 부담이 적지만 현재 해당 업체들의 수준이나 현재 계약후 진행되는 과정들을 보면 a/s의 수준이나 과다한 a/s비용 소비자 전가문제등등 결국 소비자의 피해와 저희 이미지 훼손 문제가 걱정되어 선듯 시작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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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CDOK에서는 별도의 담당직원이 a/s를 전담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a/s가 도착하면 안에 첨부된 메모지에 적힌 증상을 토대로 검토를 하고 원인과 해결에 대한 조치가 결정되면 제가 보고받고 해당 소비자에게 전화를 드려 설명을 드리고 있습니다.
a/s가 순간적으로 밀려들거나 다른 점검이 있는 경우 그리고 증상이 정확히 나타나지 않는 경우는 시간이 몇일 걸릴수 있으며 그 이외에는 도착후 2-3일내에 조치-테스트 과정을 거쳐 출고됩니다.
현재 입고되는 a/s요청건중 50%이상은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중에는 사용자의 설정문제나 연결 기기의 문제 혹은 케이블 문제인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라 해도 출고 한달 미만 제품은 새 부속으로 교환하고 이 이후 제품은 교환을 하거나 셋팅을 재조정해 내보내고 있습니다.
a/s규정
새로운 a/s규정은 2011년 11월 1일 이후 출고한 제품들에 한해 적용됩니다.(32인치 C7 HDTV특판 제품은 제외)
= 하루 사용시간이 12시간 이상이거나 사용환경이 적합치않은 산업용-업소용으로 사용하거나 그런 용도로 생산된 특판용 제품들은 아래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아래 a/s규정은 본사로 입고되는 제품에 한하며 지역 a/s센타는 규정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1) 제품에 사용되는 부속은 원칙적으로 1년동안 무상 a/s를 진행합니다.
@ 모든 날짜의 기준은 제품 출고일부터 a/s될 부속의 저희 공장 입고일까지의 날짜를 기준으로 합니다.
@ 무상 a/s 1년인 부속이란 패널(인버터,티콘보드 포함),ad보드,smps,내부 케이블,ir,osd을 의미합니다.
@ 단 제품에 사용되는 부속중 리모컨과 아답타, 케이블류는 무상 6개월 a/s됩니다.
@ 제품이 아닌 부품으로 각각 출고되는 경우는 출고후 1달만 무상 처리됩니다.
@ 사용자 과실의 경우는 기간과 상관없이 유상 처리됩니다.
@ 제품 외곽(패널 액정표면이나 케이스)의 문제는 초기 일주일이후에는 무상처리 대상이 아닙니다.
@ 가전 제품의 특성상 사용후 단순 변심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능하며 단순변심에 의한 환불시 택배비와 포장비를 부담해주셔야합니다.
2) 택배비
@ 제품 출고후 15일 안에 제품이 불량으로 판명되는 경우 왕복 택배비는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 LCDOK에서 지정한 택배사를 이용하지 않아 생기는 초과비용문제는 사용가가 부담합니다.
@ 15일이후의 문제는 왕복택배비를 사용자가 부담하셔야합니다.
@ 포장 박스는 보관해두셔아 하며 포장 박스가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로 구매 가능합니다.
3) 패널
@ 패널의 스크래치,불량화소(5개이상),멍,빛샘,이물등의 증상은 발송후 일주일안에 저희쪽에 요청하시는 경우만 무상처리가 가능합니다.
@ 불량대상이 아닌 패널의 교환(불량화소, 빛샘등)은 사용자가 택배비를 부담하셔야합니다.
@ 패널은 사용중의 충격,습기,이물,정전기에 취약합니다. 이런 이유로 인한 고장은 유상a/s처리됩니다.
4) 패널 이외 부속
@ 제품 이상시 부속의 선출고는 제품출고후 15일안에 고장이 나타나 부속을 교체해야하는 경우만 가능합니다.
그 이외에는 관리상의 문제로 입고된 후 교환및 수리처리만 가능합니다.
@ 펌웨어 수정의 경우는 기간에 상관없이 택배비만 부담하시면 무상처리됩니다.(하드웨어적인 교체가 필요한 경우는 제외)
@ 패널이나 보드류, 케이스등이 제품의 형태가 아닌 단품으로 각각 출고되는 경우는 출고후 한달만 무상 처리되며 사용자가 조립 과정에 생기는 문제는 모두 유상 a/s처리됩니다.
기타 유의사항
@ 특정 AV기기중 일부(480i 저해상도용 제품)는 신호입력에 호환이 떨어질수도 있습니다.
이는 구형 기기들이 저해상도의 브라운관에 기준되어 있어 신호가 약해서 생기는 문제로 최근의 LCD보드에서 신호를 못잡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플스2의 경우도 구형버젼에서는 이런 경우가 자주 발생하며 같은 플스2에서도 신형에서는 신호가 상대적으로 잘 잡히는 편입니다.
특히 플스2의 경우는 컴퍼넌트 케이블의 영향도 많이 탑니다.
따라서 특정 av기기의 신호의 수신부분으로 제품의 불량을 단정할수 없습니다.
@ 알려지지 않은 특정 리시버(수입기기)와도 호환의 문제기 있을수 있습니다.
이는 리시버의 hdmi규격이 맞지 않아 생기는 문제로 국내 규격과 달리 해당 기기만을 위해 수정시 다른 기기에서 문제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 제가 판매하지 않은 제품도 수리는 가능합니다만 다른 중고와 마찬가지로 정확한 수리 여부와 수리비는 받아서 테스트 해보아야 알수 있습니다.
a/s 관련 문의 : 0505-266-5555
첫댓글 이제 주변인들에게도 강력히 추천해줄수 있겠네요.
사실이게 고장안나면 본전이고 고장나면 무신 소리를 들을지 모르거든요^^
새로운 기준에 따르면 국내 오픈프레임 업체중에서는 가장 앞선 a/s수준이라 생각합니다. 유상 a/s도 저희의 처리 비용이 훨등히 적게 든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이 부분도 장점으로 다가갈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내년에는 올해보다 완제품 라인을 더 늘려갈 예정입니다. 따라서 오픈프레임보다는 완제품의 기준으로 규격화를 하나하나 맞추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확실히 전진이라고 생각합니다. 1년 무상이라 좋군요. 11월이전에 구입한 사람에게도 좀 혜택을 주셧으면 하는데 ...제일 좋은건 고장이 안나는거 겟죠.
진짜 멋지십니다. 1년 무상 AS면 이제 대기업제품과 경쟁에서 휠씬 더 앞서가는거 같네요 ^^
사실중소기업제품은 as문제땜에 일반적인소비자들은 망설여지는데 이런정책은 사장님회사가
보다발전되리라 봅니다.수고하세요~~
좋아 지는 군요 이런 건 대문짝 만하게 크게 선전하셔요.,가끔씩 들어오니 못봤네요,,,
정말 좋아 지는군요...그런데 지금 구매 하는 제품 부터 적용 되는 것인가요??
오오 환영입니다. ㅎ
품질향상과 고객지향적 측면에서의 발전하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항상 우리들을 위해서 노력해 주시는 형배님 감사합니다. 수고하시고요..^^
as에 대해서는 이곳에서 답을 찾을 수 있었네요...^^
전 이곳에서 벌써 4대의 티비를 샀지만 5년동안 별 문제 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최근에 보드가 타버려서 AS를 받은적이 있었으나, 잘 처리해 주시고
이후에 다시 문제 생겨서 들렀더니 무상으로 처리를 해주셨습니다. ^^
구입 메리트가 높아지는군요.
A/S 정말 괜찮은 거죠? 저는 여기서 사려고 하는데. 집사람이 A/S때문에 대기업제품 사라고 하네요.
ㅠㅠ 아.. 고민되네요..
저두 여기서 사고싶은데 A/S가 걱정이 됩니다.
현재 47인치LEDTV-55인치LEDTV 6개 제품은 1년동안 무상 출장 a/s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4년전인가 5년전에 32인치 모니터 한대 쓰고 있지만 고장없이 잘 버텨주었는데
이번에 55인치 새로 구매할 의향인데 A/S걱정은 원래 없었지만 이 공지를 보니 더 A/S 걱정이 없어지네요
오랜만에 들어와 봤는데 갈수록 발전하시는군욤! 화이팅!
이 AS 글이 지금 규정과 같은거 맞죠? 저는 55인치 UHD를 사고 싶어서요
예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택배a/s)
몇해전 55인치? 구매해서 잘 보구 있는데
감사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