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강릉명륜고(교장:정호광)가 2013학년도 각 대학 수시모집에서 서울대에 3명이 합격하는 등 서울권 주요대학에 34명이 합격해 화제다.
지난 18일까지 발표된 2013학년도 수시에 박광덕군이 서울대 경제학부에, 조현군이 전기정보공학부에, 고명철군이 화학생물공학부에 각각 합격했다. 또 연세대 4명, 고려대 2명, 포항공대 2명, 카이스트 1명, 울산과기대 3명, 한양대 4명, 성균관대 4명 등 서울권 주요대학에 34명이 합격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3학년 전체 339명 가운데 수시합격자는 100여명으로 3분의 1에 달한다.
이처럼 강릉명륜고가 이번 수시모집에 큰 성과를 거둔 것에 대해 교사들은 2년 전부터 자기주도학습캠프를 통해 스스로 공부하는 법을 지도하고 진로적성을 고려한 학급 편성을 통해 학생들의 경력과 생활기록부까지 세세하게 관리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실제로 강릉명륜고는 2년 전부터 학생들 적성검사를 실시하고 부모와 학생상담을 통해 진로적성을 고려한 학급 편성을 했다.
즉 이과계열, 문과계열이 아닌 이과도 전자공학계열, 토목공학계열, 의대 및 생물학계열, 수학 및 물리학 계열 등으로 세분화하고 인문계도 경상계열, 법정계열, 인문사회계열로 분류해 학급 편성을 했다.
또 지역사회에서 전문직으로 활동하고 있는 동문 선배나 학부모들을 진로지도 자문단으로 구성해 정기적으로 특강 등을 통해 동기부여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