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자 분들께 엽서를 발송한지 9일이 지난 오늘까지, 전국 곳곳에서 40여통의 인증 사진이 도착했습니다. 뭉클하고 때로는 귀여운 마음들 덕에 문자를 받을 때마다 눈물이 차오르기도, 미소가 지어지기도 합니다. 이 진심들이 마음 깊숙히 가닿길 바라며, 시를 실어 보내신 한 참여자 분의 문장을 따라 적어봅니다.
'숨을 크게 들이 마시고 깊게 내쉬어 주십시오. 그리고 한 생명이 있는 존재로써 어떤 존재를 생각하며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엽서에 적힌 아름답고 간절한 마음들이 다 시 같습니다. 엽서 수신인인 환경청 담당자님 뿐만 아니라 수라갯벌을 작은 생명들을 지키고자 하는 우리의 마음도 움직이게 하는 커다란 힘이 됩니다. 기꺼이 동참해주신 여러분, 정말 고맙습니다.
🔈엽서행동과 관련해 자주 문의 주시는 내용들을 함께 전달드립니다.
1️⃣ 엽서는 언제 보내는 게 좋을까요?
👉 가장 좋은 시기는 보완서가 제출되어 전북지방환경청이 다시 검토에 들어가는 때입니다. 제출시기는 지금 특정할 수 없어, 확인이 되는 대로 문자로 안내드리겠습니다. 보관이 어려우시다면 그전에 발송하셔도 문제 없습니다 :)
2️⃣ 봉투 없이 보내도 되나요?
👉 네, 봉투 없이 엽서에 우표를 붙여 발송하시면 됩니다.
3️⃣ 엽서행동 2차 모집은 언제 시작하나요?
👉 2차 모집은 전북환경청의 2차 보완요구가 나간 후 최종 협의 기간에 하려고 합니다. 그전에 엽서를 받고 싶으신 분들은 담당자(010-2145-1678)에게 문의 바랍니다. 전북환경청 앞 천막농성장에도 엽서 여분이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