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인천 경기지역 포교사 여러분 !
더위에 잘 계시는지요?
어려운 여건하에서 교정교화 분야의 일선 포교를 위하여 얼마나 수고가 많으십니까?
저는 그동안 서울, 인천 경기지역 교정교화 포교사회와 전법지원단의 사무국장이라는 중책을 맡고서도 능력의 한계로 인하여 모임의 발전을 위하여 별로 한 것도 없어 항상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늘 이렇게 여러분께 당부의 말씀을 드리는 것은 제가 꽤 오랜만에 카페에 들어와 보고 느낀 점이 몇가지 있어서 입니다.
우선 이 카페 이용률의 제고를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교정교화 포교사회가 전법지원단으로 통합된 후, 카페 방문수가 줄어 들었고, 스마트폰의 밴드가 만들어 지면서 카페 이용률이 눈에 띄게 저조한 상황입니다.
여러분들도 잘 아시다시피 현재는 정보전달의 홍수라고 할만큼 시도 때도 없이 스마트폰이 울리고 있습니다.
저의 카톡, 카카오 스토리, 밴드, 트위트, 라인, 카페에 올라오는 매일 매일의 '좋은 글'을 다 읽으려면 한 나절이 모자랍니다.
그래서 무시하다 보면 정작 필요한 정보를 간과하기 쉽습니다.
그래서 현재 밴드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께, 불편하지만 카페를 통하여 소통해 주십사고 부탁드립니다.
스마트 폰은 이용자의 수와 올릴 수 있는 내용도 제한되어 있을뿐만 아니라, 공지사항의 이중 전달의 문제를 위해서도 가급적 매일 올리는 "오늘의 부처님의 말씀'등은 자제해 주시면 감사햐겠습니다.
다음은, 이 카페에 글을 올리실 때도 중요성의 경중을 감안해 꼭 전체 포교사에 알려야할 중요한 사항만 통합게시판에 올리시고 그 외 사항은 해당 팀이나 자유게시판을 이용하시고, 그것도 10pt 이내의 적당한 크기의 글로 올리시길 부탁드립니다.
전체 공지가 아닌 사항을 색갈있는 큰 글자체로 올리는 것은 다른 사람의 의견을 배려하는 차원에서 삼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랫만에 들어와 쓴 소리만 해서 죄송합니다만, 우리 교정교화팀의 전체적인 화합을 위해서는 서로 조금씩 자제하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되어 몇 자 올려 보았습니다.
아무쪼록 여러분의 너그러운 이해를 바라면서 저의 주제 넘는 글이 우리 교정팀의 화합을 위하여 일조하였으면 좋겠습니다.
'appamadena sampadeta'로 우리의 스승이신 존귀하신 부처님의 불방일의 가르침을 잃지 않고 지녀 가시길 바라며,
자애의 마음으로 법농 _()_
첫댓글 ▶법농 법사님
올리신 글을 차분하게 읽어보니
일리가 많음이네요
소통문화에 굴레가 많음이 사실이죠
카페 이용률의 높은 상승은
운영씨스템이지요
정보 전달의 홍수는 본인의 관리사항의
저수지와 같은 것이기에 수문과 같음에
가둬 놓으심에도 해당사항과 아님의 사항을
잘 구분하셔서 아닌 사항은 슬기롭게
접어 두시고 국장님의 해당사항은
꼼꼼하게 챙기심의 지혜가 있음인데
올리신 내용으로 뵈여서는 앞으로의
진행사항을 잘 알고 있으신 것 같으시네요
정작 필요한 정보는
간과란 늘 쉬움이 아닐 것입니다
정보의 특징은 언제나 찾아 놓아야 있음이죠
어제 올리신 글인데
댓글이 없어서 처음으로 올리며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애정어린 관심과 따뜻한 격려의 말씀 감사합니다.
부처님의 정법이 방원거사님과 항상 함께 하시길... 법농 _()_
팀장님 지당하신 말씀이시구만유...?
좋은 말씀과 고견에 대한 공지 감사드립니다!
밴드와 카페 적절히 이용하시면
좋을것라 사료됩니다.
마하반야바라밀
혜도 거사님 !!!
반갑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