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카페를 이용하시는 선생님들께 부탁말씀 드립니다.
인천신나는 미술교과연구회는 교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활동하는 모임입니다.
본 카페의 모든 자료는 회원선생님과 카페 회원 선생님들이 미술수업 개선을 위해 교육현장에서 힘들게 만든 자료로,
카페 회원은 본 카페의 자료를 미술 수업을 위해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일부 선생님들이 본 카페의 자료를 가공하여 본인의 연구 실적을 위해 무단으로 사용한 사례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교사는 자료의 출처조차 명시하지 않고 사용하였습니다.
1. 카페를 방문하시는 선생님들께 부탁드립니다.
우리는 하나의 새로운 수업이 만들어지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격어야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 수업을 공개한다는 것은 정말 많은 의미를 함축하고 있음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그처럼 소중한 자료를 공개해주신 모든 선생님들을 존중하는 의미에서,
본 카페의 모든 자료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나 어디까지나 교실 수업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해야할 것입니다.
타인의 연구성과를 출처조차 밝히지 않고 본인의 연구성과인양 이용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인터넷의 바다는 생각보다 좁습니다!! 정말 좁습니다.
이와같은 사례가 발견된다면, 저희 교과연구회에서는 해당 교육청에 공식적인 질의를 할 수밖에 없으며
부디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랄뿐입니다.
만일 부득이하게 자료를 사용해야한다면 반드시 출처를 명기해주시고, 자료를 올려주신 선생님, 카페지기나 운영자와 미리 협의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2. 그리고, 자료를 올려주실 때
본인의 자료가 아닐 경우 역시 반드시 출처를 함께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이 가지고 있는 자료를 개인적으로 주고받는 것은 큰 문제가 아니나
공개된 카페에 개인적으로 받은 자료를 공유목적으로 올리는 것은
그 자료의 원주인에게 대한 예의가 아닐 것입니다.
카페의 모든 자료의 저작권은 자료를 올려주신 선생님과 인천신나는미술교과연구회에 있음을 다시 한 번 말씀 드립니다.
첫댓글 자발적으로 여기와서 자수를 해도 좋으련만...그 샘에겐 소식조차 없으신거죠????
실은 멜 안보냈습니다.
맘이 무겁네요.
@김경희 샘 맘 알거 같아요.
그럼 안 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