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생명의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제가 오늘(9/13) 오전 11시 부천성모병원에서 망막 박리와 백내장 수술을 합니다,
망막 박리 환자는 추후 백내장 수술을 할 수 없어, 지금은 백내장 초기임에도 백내장 수정체 삽입수술을 병행합니다.
망막 박리는 망막이 안벽에서 떨어져 나간 질환으로 응급 수술을 하지 않으면 실명이 됩니다.
그러나 적시에 수술하면 완치되는 질병입니다.
다만 수술후 2주 정도 봉합을 위해 일상을 접고 엎드려지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수술 방법은 실리콘이나 가스(기체)를 사용하여 분리된 망박을 봉합합니다.
기체 투입은 1회 수술로 끝나지만, 6주 정도 관리해야 하고 그 기간에는 비행기를 탈 수 없습니다
실리콘 수술은 기체보다 안전하고 확실하지만, 두달 후 제거 수술을 하고 다시 1주일 정도 엎드려지내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저는 다음달 프랑스 사역을 위해 실리콘 수술법으로 하기로 했습니다.
하여 2008년 4월부터 지속해온 말씀 묵상을 당분간 쉬게 되었습니다.
9월말까지 묵상하는 본문, 느헤미야 8-13장의 주해는 2016년 굿뉴스 주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 여러 지체가 올리는 회원묵상을 통해 서로 교제를 계속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저의 수술과 이후 회복 과정,
그리고 직접 말씀을 묵상하지 못해도 아버지 품에 거하는 생명의 교제가 지속되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서형섭 목사 올림.
첫댓글 말씀을 직접 보면서 기록하시지는 못하지만, 주님과의 친밀한 교제는 주님께서 베푸신 방법으로 계속 이어질 것을 믿습니다.
그것이 너무 궁금하고 또 기대됩니다.
목사님으로 하여금 특별한 견증을 하게 하실 주님을 기대하며
목사님의 수술과 회복을 위해 기도합니다.
신유의 하나님께서 친히 회복케 하시리라 믿습니다. 추석명절도 주은혜로 함께 하시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