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의 삼보하옵고!!
현 시대는 모든 것이 급변하는 세대이며, 변화해 가는 세대(젊은세대,노장년세대)들 의 삶(생활)이 급변하게 변해 가는 흐름의 시대입니다.
이렇게 급변하는 시대 흐름에 맞춰 현 불교도 시대흐름을 선도적이고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포교(傳法)변화가 시급한 당면문제입니다.
기준의 포교(부처님의 가르침을 전하는 방법)방법으로는 현 세대인 젊은 세대을 이끌어 가기에는 역부족인 것을 몸소 체감합니다.
우리불교도 크나큰 변화의 방법(포교)과 혁신이 요구되는 시점이 아닌가 하는 깊은 고심을 아니 할 수가 없는 시점입니다.
그리하여 본 도량 무심사에서는 일차적으로 젊은 세대의 의식변화로 인해 핵가족시대을 맞아 독신주의가 늘어나는 시대입니다.
그렇다 보니 가족(식구)들로과 함께하며 받아야 하는 사랑과 따뜻한 정(情)이 부족하여 느끼는 외로움으로 대신 해 줄수 있는 그 무엇이 필요로 하다보니 가족을 대신하여 반려동물(개,고양이,등)등과 함께하는 시대입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며 나누던 사랑과 정이 독신생활자와 젊은세대들에게 어느정도는 외로움을 달래주는 역할을 하고 있음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좋은 유익함이 있는 반면에 나쁜 부분도 있습니다.
첫째로 그 나쁜 부분이 사랑을 나누던 애완동물이 인간수명과는 달리 적기 때문에
일찍 수명(죽음)을 다 한다는 것입니다.
반려동물이 명(죽음)을 다 하여 보내는 과정으로 인해 적지않은 타격과 외로움을 이겨내지 못하고 오래동안 힘들어 하기도하며, 적지만은 일부분은 좋치않은 방법으로 몰래 처리(버림)하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우리불교에서는 모든 생명에는 차등의 차별이 없는 것이며, 모두가 평등하다고 부처님께서는 가르치고 있습니다.
인간이나, 반려동물들도 그 생명의 본질에서는 동동한 것 입니다.
많은 세대들이 반려동물들과 함께하는 삶을 보내다 보니, 자연스럽게 함께 한 반려동물을 보내는 일로 인해 고민하는 시대이라, 더블어 반려동물등을 위한 사업도 차츰 번성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장례(보내는 의식)의식업도 새로히 번창하는 사업이기도합니다.
그리하여 본 도량에서는 부처님 가르침인 대자비와 생명의 가치와 소중함을 승화스켜 반려동물도 사후세계을 위한 의식이 필요하다 사료되여 반려동물 장례의식 및 천도재를 봉행하는 의식을 봉행코자합니다.
불자님이나 불자가 아니라도 함께했던 반려동물을 좋음으로 보내는 의식을 통하여 같이했던 정과 사랑으로 아름답게 추억으로 만들어 감이 우리들의 삶(생활)에도 꼭 필요하고 좋은 과정이라 생각합니다.
본 도량에서는 생명의 가치와 소중함을 함께하며 부처님의 무한한 대자대비의 가피력으로 극락왕생하도록 의식(장례,천도재)을 봉행 할 것입니다.
생명이란 그 누구라도 가고 옴이 피해 갈 수 있는 것이니, 옴도 중요하지만 가는 것이 더욱 더 중요 한 것입니다.
나무 마하반야바라밀
=== 무학 법 우 합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