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하신지요? 여러분께 오랫만에 소식전하게 되어 송구합니다. 주안에서 모든 분들이 은혜와 사랑가운데 계셨을 줄 믿습니다. 8월에는 두가지 중요한 일이 있습니다. 하나는 안성 너리굴문화마을에서 열리는 고등부 하기수련회이고, 또하나는 같은 주에 있을 베트남 비전트립이 그것입니다.
<8월6일(금)-8일(일) 2박3일, 고등부 하기수련회>
주님안에서는 어제가 없고,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신 하나님의 은혜와 감격이 있습니다. 두 가지를 준비하며 마음 속에서부터 울리는 소망과 회개가 있습니다. 올해 8월6일(금)부터 8일까지 있을 고등부 수련회가 성령충만가운데 하나님의 푹발적인 은혜가 기대됨은, 올해 초부터 토요일마다 임원반을 중심으로 모이며 기도와 말씀과 교제로 하나님을 만나고 알아가는 가운데 기쁨과 자유함을 누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Q.T도 하고, 상담을 하며, 탁구도 치고, 영화도 보고, 맛있는 음식을 나누며, 만나기를 즐겨하는 그 모임가운데, 주님의 뜻이 나타나고, 변화가 나타나고, 온전히 매는 사랑의 띠로 묶임을 보기 때문입니다. 박용규목사님과 김종민 부감님의 기도와 헌신이 너무나 귀하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또한 토요모임은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가 되기를 힘쓰는 모임임에 틀림없습니다. 주일 예배 7시30분에 모여 기도로 예배를 준비하는 친구들을 보며, 교사로서 큰 기쁨과 함께 부끄러움을 느낍니다.
이번 수련회에는 기도하는 자들과 연약한 자들이 함께 모여 기도하며 찬양하는 가운데 성령충만의 역사가 일어날 것을 믿습니다. 주강사로 서실 차진호 목사님은 여의도순복음교회 본성전에서 교회학교 및 가스펠, 카리스 담임목사님을 역임하셨고, 마포대교구장을 거쳐 홍콩 순복음교회 담임목사님을 지내셨으며, 현재 용산성전 담임목사님이십니다. 교회학교와 10대 청소년에게 깊은 사랑과 비전을 갖고계신 차목사님을 위해 잊지 마시고, 중보해주세요.
<8월1일(일)-7일(토) 5박7일, 베트남 비전트립>
8월1일(주일)-8.7일(토)까지 5박7일간 베트남 비전트립이 진행됩니다. 올해는 김포교회에서 2008년 베트남으로 단기선교를 다녀온 이후 빈롱에 세워진 빈롱교회에 고아 30여명이 다니는데, 그 아이들과 지역을 위한 어린이 사역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베트남 전역에서 올라오는 150여명의 베트남 현지인과 그 가족들과 드리는 결혼예배와 수련회가 중요 사역이 될 것입니다. 또한 메콩강과 지역을 투어하는 비전 트립과 호치민 대학 등을 방문하는 비전투어가 함께 병행될 예정입니다.
지난 2008년 고등부를 중심으로 빈롱지역으로 단기선교를 다녀온 이후, 2년만에 다시 떠나게 되었습니다. 올해는 하나님의 또다른 계획이 있으셔서, 베트남 가족들과 평생 결혼사진은 물론 가족사진조차 갖지 못한채 살아온 15쌍의 부모님들의 결혼식과 함께 200여명의 현지인들과 함께하는 선교예배 및 은혜가 넘치는 수련회가 동나이에서 열립니다. 이번 비전트립은 예수님을 모르는 베트남인들을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사랑을 알게하셨듯이 섬기는 일들을 하게 될 것입니다.
올해엔 여러가지로 비전 트립을 가는 길이 2008년과는 다릅니다. 그러나 우리 참 좋으신 하나님께서는 우리게에 하나님의 새로운 뜻과 비전을 보여주셨습니다. 현지인들과 함께 결혼예배를 준비케하시고, 섬기는 과정을 통해 그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게 하시는 그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캐스팅하는 학부모님, 아이들과 함께 떠나게 되겠지요.
베트남 김남균 선교사님과 어제까지 3번을 만나 예배도 드리고 비전트립에 관한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선교지에 일어난 하나님께 이루신 일들을 보기 원합니다. 2008년 이후 신학교 부지를 사소, 7월말이면 신학교와 영산제자학교 건물이 완공됩니다. 그리고 끄엉목사님께서 인도하시게 될 희망교회도 한창 건축중에 있습니다. 이를 위해 현지에선 선교사님께서 선교의 발인 자동차도 팔고, 끄엉목사님은 오토바이를 팔았습니다. 그리고 제자학교 친구들은 컴퓨터도 팔고, 자신의 귀한 것들을 모두 내놓았습니다. 아직 3000여만원의 자금이 부족하지만, 하나님께서 손길을 보내주셔서 놀라운 간증들이 계속 드러나고 있고, 반드시 하나님께서 이루실 것입니다.
<고등부 학부모님, 청소년 그리고 집사님들께>
교회가 감당할 많은 일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선교를 향한 우리 하나님의 뜻은 반드시 이뤄야 할 사명입니다. 우리 아이들은 단기봉사 활동을 통해, 비전트립을 통해 평생 어떻게 살아야 할까를 고민하게 됩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주신 달란트를 사용한 평생의 사역지를 발견하게 됩니다. 어디를 향해 갈 것인가..하나님이 어떤 분이신가..알게 되는 순간, 우리는 주님이 주시는 꿈을 품어안게 됩니다. 아이들은 주님의 꿈과 비전을 발견해야 합니다. 그리고 집사님들과 학부모님께서도 꿈을 꾸셔야 합니다.
이번 하기수련회는 물론이고, 벳남 비전트립을 위해 진실한 중보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준비할 것도 많지만, 기도외엔 방법이 없는 상황입니다. 일정을 간단히 알려드립니다. 궁금한 내용이 있으신 분들은 제 메일로든, 핸펀으로든 연락주세요.^^
8.1일(일) : 주일 예배 후 오후 비행기로 인천공항 출발, 밤 11시 호치민 도착.
8.2일(월): 호치민에서 빈롱으로 출발, 빈롱교회에서 고아 어린이 사역/ 신학교,영산센터,희망교회 방문
8.3일(화): 호치민에서 2시간 거리 동나이로 출발. 농장에서 결혼예배 준비/ 프로그램 다수..
8.4일(수): 베트남 원주민 150여명 가족들 섬김. 5시 리허설 완료, 7시부터 결혼예배 및 축제.
8.5일(목): 동나이에서 출발, 메콩강 비전트립.베트남 청년들과 함께 하는 비전트립...땅밟기
8.6일(금): 호치민 투어. 금욜저녁예배 베트남순복음교회. 호치민 출발.
8.7일(토): 아침 인천공항 도착.
이번 팀엔 하나님께서 캐스팅해주신 웨딩드레스, 주얼리, 뷰티, 꽃 등 업체 대표들과 자녀들도 함께 합니다. 풍선아트며, POP 작업 등을 하실 수 있는 분과, 광활한 농장에서 준비해야 하므로, 성령충만한 집사님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현지인들과 하나하나 준비하는 과정과정이 곧 선교입니다.
너무나 기대됩니다. 올해 또 왜이럴까...하던 생각을 버렸습니다. 주님께서 계획하신 일들은 완전하고 실수가 없으십니다. 오직 주님을 기대하며 나아갑니다. 많은 10대, 청년들, 그리고 교사님, 학부모님, 집사님들의 중보부탁드립니다. 샬롬.
주님을 보게 해주세요. 비전을 보게 해주세요. 꿈과 희망, 용기를 잃어버린 영혼들을 향한 주님의 거룩한 임재를 보게 하옵소서. 주님, 예루살렘을 향해 나가게 도와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성경 1독을 하면서 세계선교에 꿈을 품게 된 이승진 스포사의 이승진 대표. 그리고 새벽기도와 금식기도를 하며 아시아인 최초로 세계에서 가장 큰 웨딩 컬렉션 무대에 서게 하신 하나님께 의지하며 쇼와 전시를 준비했고, 그 결과 기립박수를 받는 등 격찬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해외에서의 비즈니스 수입의 50%를 하나님께 드리기로 했고, 그 서언을 지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계의 선교사님을 지원하는 일을 말없이 하고 있어요. 우리 하나님은 기도할 때 하나님의 꿈과 비전을 우리에게 선물하십니다. 우리 청소년들이 우리 하나님의 뜻을 알아 10대에 평생 자기가 무엇을 하며 살아야 할지, 내가 어떤 사역을 해야할 지 발견하는 귀한 하루하루가 되길 바래요.^^ 학부모님들은 자녀들에게 주님과의 만남의 기회를 함께 기도하며 준비해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