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제3회 전라남도지사기
노인파크골프대회 소식
2025. 5. 26.(월) 부주산 목포국제파크골프장에서 2025년 제3회 전라남도지사기 노인파크골프대회 를 (사) 대한노인회 전남연합회 주최 / 전라남도 파크골프협회 주관 / 전라남도 후원/으로 전라남도 22개 시군별로 각각 남자 4명, 여자 4명 ( 합계 8명 ) 선수 164명, 내빈 ․ 임원 150명 심판 20명 등 약 350 여명이 모인 가운데 성대한 대회를 개최하였다.
개회식에서 노인은 사회의 어른으로서 항상 젊은이들에게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지니는 동시에 지난날 우리가 체험한 고귀한 경험, 업적 그리고 민족의 얼을 후손에게 계승할 전수자로서 사명을 자각하며 존경받는 노인, 경로효친 ,청소년 선도 등 사회 정의 구현에 앞장서자는 노인 강령을 발표하였다.
정양수 (사) 대한노인회 전라남도연합회장은 대회사를 통하여 멋과 맛의 고향 예향의 도시에서 2025년 제3회 전라남도지사기 노인파크골프대회 를 개최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전라남도 22개 시군 노인을 대표하여 출전해 주신 선수단여러분, 대회 준비 및 진행을 위해 수고해 주신 박경래전라남도 파크골프협회장님을 비롯한 임원들과, 많은 물품을 후원해 주신 이영희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 본부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렸다.
이어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님은 축사를 통하여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대회를 정성껏 준비한 정양수 대한노인회 전남연합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과 선수 여러분에 깊이 감사의 말씀하였다.
전라남도는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년을 위해 파크골프를 비롯한 다양한 여가 체육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맞춤형 복지정책을 펼치어 어르신이 살기 좋은 축따뜻한 행복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힘쓰겠다고 말씀 하였다..
박경래 전라남도협회장은 축사에서 먼저 제3회 전라남도지사기 노인파크골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게 됨을 축하하고, 정양수 대한노인회 전남연합회장님과 전라남도지사님, 오영택 목포시파크골프협회장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 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님에게 36홀 규모 전라남도 파크골프 전용구장 조성을 추진해 주실 것을 제안하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께서 많은 선수단과 내외귀빈 앞에서 '전라남도 36홀 전용구장 조성' 약속을 하여 환호와 함께 큰 박수를 받았다
경기 종복은 22개 시군별로 각각 65세 이상 남자 4명, 여자 4명 합계 8명씩 참가하여 개인전과 단체전 경기를 하였다.
경기 운영은 남·여 구분하여 4인 1조로 편성하여 18홀 스트로크 샷건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하여 개인전은 남·여 구분하여 최저타순으로 하되 동타일 경우 백카운트 방식으로 순위를 결정하였고, 단체전은 시군별 남 여 구분하여 각각 4명의 개인 타수를 합산하여 최저타순으로 하고, 동타일 경우 백카운트 방식으로 수상자를 결정하였다.
경기 결과 개인상, 시군별 단체전 인상틴은 아래와 같다.
【 개인전 남, 여 수상자 명단 】
▶ 1위 남자부 목포 이찬덕 52타, 여자부 목포 김혜숙 55타
▶ 2위 남자부 목포 장금수 53타, 여자부 순천 최봉희 55타
▶ 3위 남자부 영광 임옥순 54타, 여자부 구례 임혜숙 57타
【 단체전 남, 여 수상자 명단 】
▶ 1위 남자부 목포시 228타 , 여자부 목포시 234타
▶ 2위 남자부 영광군 234타 , 여자부 담양군 244타,
▶ 3위 남자부 함평군 235타 , 여자부 진도군 253타,
수상자 여러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즐겁게 노니는 마음으로 정정당당하게 열심히 경기에 임했지만 아쉽게 수상자 명단에 올리지 못한 선수단 여러분! 더 열심히 하여 다음 기회에 좋은 성적으로 입상하시기 바랍니다.
모두가 수고 많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단체전 종합 우승 목포시 선수단 ( 남, 여 공동 우승 )
첫댓글
심판님 !
너무 멋져요.
나도 심판 시험 도전하고 싶어요.
오전 오후 심판 보시느라 수고 많았습니다.
제3회 전라남도지사배 노인파크골프대회에서는 개인전 동타시 연장자 순으로 순위를 결정하였다.
합산 결과 여자부 1위가 동타이기에 연장자 순으로 순위를 결정했다.
▶ 1위 여자부 목포 김혜숙 55타
▶ 2위 여자부 순천 최봉희 55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