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드와 아프리카 교회를 복음생명의 진리로, 훈련원 건축 후원 안내 #
샬롬!
늦겨울 강추위에 강건하시길 기도드리며,
생명의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하나님이 주신 최고의 선물은 독생자의 죽음으로 주신 영원한 생명입니다. 이 생명을 얻은 그리스도인의 삶은 생명으로 살며 생명을 전하는 것이 그 본질입니다. 생명 주신 아들은 이 계명을 지키는 자를 사랑하시며 그가 구하는 모든 것을 주십니다(요 14:12).
교회는 주님의 양들에게 생명을 주는 것이 근원적 사명입니다(요 21:15). 그러나 지상 교회의 현실은 생명을 주는 사명보다 부수적인 일로 분망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끊임없이 진리의 말씀을 통해 생명을 주는 참교회로의 리뉴얼을 해야 합니다.
아프리카 차드는 전체 인구 중 35%가 기독교인입니다. 차드 교회는 상당히 안정적이고 체계적입니다. 또한, 여타 아프리카와 달리 말씀 중심의 교회입니다. 그러나 생명의 복음은 희미합니다. 지난달 현지에서 열린 목회자세미나에서 말씀을 들은 한 선교사님의 진실한 고백이 가슴에 남습니다. “우리 차드 교회에서 생명을 전하는 목사님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때와 기한을 정하신 하나님이 이들의 간구를 들으시고 새 일을 행하십니다. 차드의 동역자 김영섭 선교사 가정은 24년째 ‘차드복음주의교단’(EET)와 연합하여 사역해오고 있습니다. 본 교단은 3천 개 교회에 3백만 명의 성도가 있는 차드의 대표 교단입니다. 하나님이 2년 전 김선교사에게 교단 소속 교회를 진리 안에 세우라는 감동을 주셨습니다. 즉 차드 교회의 리더십(목회자, 선교사, 평신도 지도자 등)의 영적 성장과 성숙을 돕는 사역에 더욱 힘쓸 것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이는 아프리카 복음의 방파제인 차드 교회가 생명의 복음을 밝히 알고 차드의 미전도 종족뿐 아니라 불어권 아프리카에 선교사를 파송하는 나라가 될 수 있도록 돕는 사역까지 포함합니다. 김선교사는, 이 사역을 위해 차드 리더십들을 한 곳에 모아 지속적으로 훈련을 할 장소를 위해 기도해왔습니다.
하나님은 그의 뜻대로 하는 기도에 놀랍게 응답하셨습니다. 1972년부터 스위스 샘글로벌 선교회가 철수하면서 그들이 사용하였던 암세네네 선교센터를 무상으로 받게 되었고, 올해 1월부터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본 선교센터는 EET 교단 소유이지만, 김선교사가 차드에서 사역할 때까지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선교센터는 약 2,100평으로 몇 개의 집들과 사무실들이 지어져 있습니다. 또 수도 은자메나 공항에서 차로 약 20분 거리로 도심에서 그리 멀지 않습니다.
감사한 일은, 선교센터 한쪽에 넓은 빈 땅이 있어서 거기에 약 300명 정도가 수용될 수 있는 선교훈련원 건물을 지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곳은 전국의 교회를 12개 권역으로 나누고, 권역별 교회 리더십들을 모아 영적으로 훈련시키는 장소로 사용할 계획입니다. 무엇보다 김선교사는 이곳에서 복음과생명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열어 EET 교단에 복음생명의 진리를 정착시키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EET 교단에서는 4회의 복음생명세미나를 열었습니다. 그때마다 특정 지역의 목회자와 현지 선교사들을 대상으로 하였는데, 훈련원이 세워지면 EET 전 교회가 복음생명의 진리가 정착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 놀랍고도 새로운 생명의 역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훈련원 건물과 부수 건물들을 짓는데 약 1억 8천만 원의 금액이 소요됩니다. 그중 일부가 후원되어 건축을 시작하였습니다(아래 사진). GL미션에서도 복음생명의 진리가 아프리카와 차드교회에 심겨지는 믿음으로 후원에 동참하고자 합니다.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이 귀한 일에 기도와 후원으로 동참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차드 훈련원 건축헌금
. 목표액 : 2,000만원
▶ 헌금 방법
. 본 선교회 계좌로 보내시되, 송금인에 ‘성명및 차드건축’을 표기하시면 됩니다.
(예, OOO차드건축)
. 후원 계좌 : 하나은행 214-910021-62804(예금주 : GL미션).
. 후원 기간 : 2.20부터 ~
. 금액과 관계없이 정성을 모아 주시기를 바랍니다.
GL미션(복음생명선교회) 서형섭 목사 올림.
< 암세네네 훈련원 건축 상황 _ 현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