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함평천지배
전국파크골프대회 소식
2025. 05. 28~05.29 (2일간) 함평군파크골프장에서 제16회 함평천지배 파크골프대회를 함평군 체육회 주최 / 함평군파크골프협회 주관 / 함평군,전라남도 파크골프협회, 광남일보 후원 / 으로 참가 선수580명, 심판41명, 기록.봉사요원 9명.초청인 30명을 비롯한 내외 귀빈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한 파크골프 대잔치를 하였다.
본 대회를 통하여 함평군을 전국에 알리고 전국 파크골프 동호인과의 소통으로 건강한 사회와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축제의 장 마련하하였다. 더불어 나비축제와 국향대전, 겨울철 빛 축제등을 전국에 홍보하고 많은 관광객들이 함평을 찾을 수 있도록 하여 지역 경제를 살리는데 의미있는 효과가 있었다.
경기진행 방법은 개인전으로 경기도, 인천시, 대전시, 전라북도, 광주시, 전남 22개 시군에서 참가한 선수들을 남, 여, 구분 균등하게 조편성하여 총 36홀을 2일 동안 샷건방식, 스트로크 경쟁 방식으로 경기진행을 하였다
첫쩨날 대회에 참가한 경기자가 시상권에 들어갈 만한 우수한 성적을 내었지만 스코어카드 합계를 잘못하여 대회 본부에 제출하게 되어 실격처리 된 아쉬운 장면도 있었다.
경기자가 자신의 타수보다 적은 타수를 기록하여 대회 본부에 제출하면 수정이 불가능하고 실격처리 된다.
각종 대회에 참가하는 경기자들은 꼭 스코어카드 합산한 기록 내용이 바르게 되었는지 다시 한번 더 점검하여 제출하여 이러한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다.
경기 결과는 목포시의 잔치였다.
남자부 1위는 목포시 회원 3명이 106타로 동타가 나와 배쌍오, 김순곤, 심안만 선수가 A코스 8번 홀에서 서든데스 니어핀방식으로 순위를 결정하였다.
특별히 목포시 선수단의 성적은 돋보였다.
남자부 1위, 2, 3위, 5위, 를 목포시가 차지 하였고, 여자부도 역시 목포시가 1위, 2위, 5위를 차지하였다.
【 개인전 남, 여 수상자 명단 】
▶ 1위 남자부 목포시 배쌍오 106타, 여자부 목포시 김양미 108타
▶ 2위 남자부 목포시 김순곤 106타, 여자부 목포시 안영옥 113타
▶ 3위 남자부 목포시 심안만 106타 ,
▶ 5위 남자부 목포시 김용춘 107타, 여자부 목포시 정미란 114타
▶ 6위 남자부 목포시 김성택 109타,
그밖에도 여자부의 목포시 최정수 116타, 목포시 이정원 118타 등 목포시 선수단의 실력은 대단하였다.
수상자 여러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정말 입상자와 비입상자의 실력 차는 간발의 차이였습니다.
어느 누가 입상을 예상하기 힘들만큼 그 성적이 오르락 내리락하는 명장면을 연출한 이번 대회였다.
비록 순간의 실수로 입상하지는 못해 아쉬운 선수들도 있지만 다음 기회에는 더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을 수 있는 대회였다.
특별히 본 대회를 위해 많은 준비를 하며 추진하느라 애쓰신 함평군파크골프협회 오태오 회장님을 비롯한 여러 임원과 봉사자님들!
그리고 끝까지 자리를 지키며 함께하여 지리를 빛내주신 시군 협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
너무너무 수고 많이 하였습니다.
특별히 심판과 진행요원들께서도 2일 동안 8그룹 심판을 보느라 수고 많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신 : 아래 번호로 기념 사진 및 주요 정보를 보내주세요.
제가 심판을 보느라 중요한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본 대회 관련 사진, 입상자 명단 타수등 정보를 보내 주시면 수정 보완하여드리겠습니다.
010 - 2551-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