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은 전라도이며 직업은 중고차 딜러로
얼마나 답답하였길래 직접 방문작업하고 가셨습니다.
여담이지만 중고차 딜러분들도 종종 문의주시고
탁송으로 보내어 작업하고 가시기도 합니다.
다녀가신 이유인즉
차종은 캐딜락이며 후륜 8만이 장착된 차량입니다.
차량을 매입 후에 알게된 증상으로
이미 오래전부터 누차히 말씀드리고 있는 증상 중
엄청난 진동이 나타나고 있어
https://blog.naver.com/kj414817/222601070772
도저히 상품화 후에도 팔 수 없다는 판단하에
어떻게던 수리해서 판매할려고 알아보시다
처음 통화한게 1월 15일입니다.
그 후로도 다녀가시는 날까지 대여섯번 통화를 했는데
거리가 거리인지라 어떻게든 그동네서 해결해보시려고
전라도에서는 가장 큰 대도시이고
직업이 직업인지라 연관되는 거래처도 많아서
1차 통화 후 본격적으로 알아보기 시작하였답니다.
다행인건 진단기상 문제는 없다고 나왔고 하시면서
최종적으로 알아본봐
일반 정비 센타와 수입차 좀 수리한다는 정비소,
그리고 미션 좀 만진다는 거래처와 다른 업체까지
아는 정보를 토대로 수많은 곳과 통화해보고
직접 방문하여 점검도 해보면서 나온 결론은
이건 무조건 미션 문제니 미션 오버홀이 필요하다고.
그러면서 어느 곳은 미션오일 작업이 안된다는 곳과
작업은 가능한데 미션필터가 맞는지 안맞는지도 모르고
오일들만 육안으로 확인 후 심각하다...등으로 나왔다합니다.
그렇게 되기까지 저하고 한번 통화할때마다
너무 답답하여 하소연을 하였는데
제가 그럴때마다 드린 말이 있는데
그동네는 이 미션에 대하여 아는 곳이 없는거 같다...
이건 제가 직접 확인과 오일작업이 필요하다 였습니다.
키로수 이제 막 10만키로가 넘은 시점서
미션 오버홀이 필요할 정도로 미션이 탈 나는 경우도 있겠지만
그건 확률적으로 아주아주 극히 드문 현상으로
일단 오버홀하면 몇백이 기본이고
문제는 오버홀 후 주입되는 미션오일도 그렇고
더 문제는 오일양을 제대로 못 맞추기에
오버홀 수백들여 작업 후 개선효과는 짧을 수 있다라고 하였고
결국엔 참다참다 직접 방문하셨습니다.
이 문제로 시간 끌어봐야 좋을게 없으니 말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키로수가 늘어날거고
운행하면 할수록 미션에 좋을건 하나도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하여 차량이 도착하여 제가 확인 결과
그동네서는 미션오일은 괜찮고 TC오일이 급하다 하였는데
직접 확인 결과 그 반대였습니다.
그쪽에서 확인한건 육안상만 확인이지만
저 나름대로의 그간의 데이터를 참고로 확인하니
디퍼오일과 TC오일은 당장 급할정도는 아니였고
그보다 더욱더 큰 문제는 타이어였습니다.
앞뒤 타이어도 다르고 년식도 다르고
더욱이 전륜은 편마모가 심하여 안쪽과 바깥쪽 트레드가 달랐고
리어는 너무나도 오래된...15년산 타이어였습니다.
제가 그간 작업하면서 근 10년된 타이어는 처음였을 정도로
지금 당장에 거래처에 똑같은 타이어로
중고라도 좋으니 알아보시고 교환하라 하였습니다.
왜 그래야 되는지 부연 설명을 드리니
그자리서 거래처에 알아보셨습니다.
이 차량은 타이어 관리에 특별히 신경써야 합니다.
앞뒤 타이어가 달라도 안되고
좌우가 달라도 안되고
편마모가 있어도 안됩니다.
이럴 경우 상상을 초월하는
골때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즉 타이어때문에 진동 증상은 심화될 수 있습니다.
그 후 미션오일 작업하면서 확인하니
전차주가 미션오일을 한번 교환은 하였는데
다행히 미션필터와 가스켓도 교환이 되었으나
역시나 오일양이 문제였습니다.
터무니없게 적은 양이 주입되어 있었으며
당연히 오일상태나 이물질 역시 안좋았습니다.
https://blog.naver.com/kj414817/222994926917
이런식으로 오일양이 터무니없게 적거나 많으면
아무리 좋은 오일로 새로운 오일로 작업되도
그 효과는 심하게 반감될 수 있으며
상태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을 드리고
직접 눈으로도 확인시켜 드린 후
미션오일&필터와 가스켓까지 교환하였고
작업을 마치고 당연히 시운전해보시라하고
코스까지 알려드린 후 다녀오시길 기다렸습니다.
얼마 후 다녀오시곤 차에서 내리자마자
얼굴에 화색이 돌더니 첫 말씀이
"사장님 차가 미쳤습니다~ㅎㅎㅎ"
네...증상이 말끔하게 사라진 것입니다.
왜 지금까지 근 열흘간 스트레스를 받았는지
왜 제가 직접 오시라고 했는지
왜 그동네는 이 미션 아는 곳이 없다고 했는지
왜 유광재오일이 유명한지
진작에 첫 통화 후 올걸...하셨으며
그 후 내려가시는 길에 어떻게 운전하며
학습을 시키는지까지 알려드린 후
이제는 상품화하여 언능 판매하시라하고
기분 좋게 먼길 내려가셨습니다.
변속감이 이상할때의 기본은 오일입니다.
어디서건 누구나건 오일작업은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오일로든 작업할 수 있습니다.
허나
그 내면에 숨은 노하우는 따라올 수 없는 것이고
무엇이 문제고 왜 그런지
설명해줄 수 있는 곳은 거의 없으며
작업을 한다고 다 같은게 아니고
오일이라고 다 같은 오일도 아니기에
당연히 그 피드백은
다른 곳과 하늘과 땅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캐딜락 후륜 6단,8단,10단 미션필터&가스켓과
8단 미션온도센서&개선형 미션팬까지
항시 모두 보유하고 있습니다.
GM 계열(캐딜락&쉐보레) 후륜 8단 미션오일 데이터는
현시점 1.300대이상 작업하고 있으며
(25년 8월 현재 1500대 이상 작업)
모든 작업을 혼자 직접 하고 있고
전국의 그 어디보다도 많은 작업으로
다양하고 좀 더 자세한 정보가 저장되 있습니다.
글로 모든 정보가 오픈되지 않습니다~
경력은 그냥 생기는게 아니라고 봅니다^^
첫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