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8일 핫핑크돌핀스는 서울행정법원 앞에서 진행된 새만금신공항 기본계획 취소소송 인용판결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에 다녀왔습니다.
새만금신공항 취소소송 최종선고일인 5월 15일까지 이제 일주일 남았습니다. 새만금신공항 계획부지는 운영 중인 공항과 신규 추진하는 공항 전 부지에서 가장 항공기-조류충돌 위험도가 높은 곳입니다. 참사가 일어났던 무안공항과 비교하면, 조류충돌 위험도는 무안공항에 자그마치 650배입니다.
수라갯벌은 전국 공항 지역 중 가장 많은 새들이 살아가는 곳입니다. 또 새를 포함해 헤아릴 수 없이 다양하고 많은 생명들이 살아가는 곳입니다. 전지구적으로도 생태보전이 절실한 너무도 중요하고 당연한 갯벌이자 습지입니다. 국책사업이라는 이름으로, 지역경제활성화라는 이름으로 벌어지는 생태학살을 멈춰야 합니다.
“서울행정법원 이주영·문지용·고철만 판사님! 새만금신공항 취소소송에서 꼭 생명의 편에 서 주십시오. 재판부의 인용판결로 전지구적 생태학살을 멈춰낼 수 있습니다. ”
기후운동과 생태운동에서 너무도 중요한 이 재판이 꼭 이길 수 있도록 핫핑크돌핀스도 계속 연대하겠습니다!
”수라갯벌은 살아있다! 새만금신공항 건설 취소하라!“ ”공항 말고 공존! 수라갯벌 보전하라!“ ”공사 말고 생명! 생명을 그만 죽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