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평]
이번 회계학 시험은 재무회계 17문제, 원가관리회계 5문제, 정부회계 3문제로 구성되었으며, 이론형 문제 10문제, 계산형 문제 15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전체적인 체감 난이도는 중상 수준으로 평가됩니다.
재무회계에서는 계산이 다소 복잡한 유형(재고자산 단가 계산, 건설계약, 정부보조금, 주당이익 등)이 출제되었고, 손상차손·대손회계·무형자산 상각과 같이 질문 방식이 까다로운 문제도 일부 포함되었습니다. 다만, 전반적으로는 수업 시간에 대비한 범위에서 출제되었기 때문에 충분히 대응 가능한 수준이었습니다.
정부회계의 경우, 국가회계법 관련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그러나 정답으로 연결되는 지문은 결산 관련 내용으로, 사전에 학습한 수험생이라면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나머지 문제는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원가관리회계는 비교적 평이하게 출제되어 수험생들의 안정적인 득점에 기여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체적으로는 2024년 기출문제와 유사한 수준의 난이도였다고 판단됩니다. 따라서 7급 회계학 이론 강의와 문제풀이 강의를 성실히 수강한 수험생이라면 충분히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시험을 치른 모든 수험생 여러분의 노고를 격려하며, 원하는 결과와 합격의 기쁨이 함께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