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온배움터가 깃들어 살고 있는 ‘살리는사람들 살리’(구 생태문화공간 살리)가 태어난지 4년이 되어갑니다.
시민사회의 자산화를 위해 낮은 금리를 보장하는 정부의 신용보증사업에 당선되어 3곳의 시민단체와 공유자산화를 통해 매입하게 된 ‘살리’!!
살리를 매입하고 나서 다양한 생태교육문화 활동을 통해 생태적 삶과 전환에 대한 철학과 기술을 전파하는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해 오고 있습니다.
2024년 가을은 살리가 시민의 공간이 된지 3년차이자 부산온배움터 창립 10년이 된 축복의 시간이었지만, 운영의 어려움 속에서 그 어느때보다 큰 위기를 겪었습니다.
그러나, 그동안 순수한 기운으로 터 닦아온 생태운동의 기반을 무너뜨릴 수 없었기에 동지들과 함께 힘을 모아 살리가 시민자산으로 새로 태어나는 초석이 된 ‘살리계’가 탄생한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살리계는 전통의 ‘계’문화를 접목하여 ‘계원’도 살리고 ‘공간 살리’도 살리는 상생 프로젝트입니다.
이제 ‘살리계’ 1년의 성과를 시민사회에 공유하고 살리의 시민자산화에 함께 할 동지를 찾고자 [살리계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현재 [살리]는 살리계의 안정화 속에서 청년생명평화공동체운동의 산실인 살리학숙, 청년평화교육 온나학당, 생명밥상 살리밥상, 생태전환 시민대학, 생명평화장터 살리장, 공유사무실 운영, 공간대여 등 다양한 생명평화 대안운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생명평화 세상에 밀알이 되고픈 길벗들에게 살리계를 공유하고 함께 손잡고 가고 싶습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일시 : 2025.9.23.(화) 저녁 7시
2. 장소 : 살리는사람들 2층 술렁 (부산시 금정구 학산로 13번길11)
3. 신청방법 : 아래 구글폼 온라인신청서 작성
https://forms.gle/scivS67LaqMBXpp26
4. 기타 안내
1) 찾아가는 설명회 : 살리계 설명회 당일 참가가 어려우나 따로 설명을 듣고 싶은 분은 온라인 신청서에 찾아가는 설명회 신청하면 따로 날을 잡아 1:1 찾아가는 설명회를 합니다.
2) 식사 못하시는분들을 위해 간단히 다과 준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