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이름을 문경5421동기회로 바꿀까 하는데,
다른 의견 있으면 올려주기 바랍니다.
일단 문경초등 54회, 문경서중 21회를 염두에 두고 함께 사용하기에는
괜찮은 이름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제안합니다.
'문경5421친구들''문경5421회''문경5421' 정도로 바꿀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아무튼 의견을 주시면 곧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카페 이름은 1년에 한번 바꿀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다행입니다.
작년 6월에 개설했으니까 1년이 훨씬 지났거든요.
더 예쁜 이름을 올려 주셔도 참고로 하겠습니다.
자~ 이제 추석명절 지난지도 한참됐으니까 그기분 뒤로하고 ,우리 cafe 개명에 대해 다시한번 진지한 토론을 시작해보자구~~ 친구들! 요사이 좀 뜸허네? 빨리 매듭짖자! 언제까지 질질 끌고갈 생각인지... 벌써 한달이 다되어가는데. 친구들! 좋은의견 많이 올려주게나! 나는 이제볼일보러감세!!!
첫댓글 카페는 동질의 사람들의 모임이다. 취미 동창 등.... 문경초등54회가 많다고 해도 전부는 아니다. 당포. 갈평. 마성. 동성도 있고. 문경초등이라도 나같은 7학년도 있다. 카페의 광역화는 당초 취지가 퇴색될 거란 생각이 든다.
54회21회는문제가없지 부평이말처럼갈평당포마성생각하고그냥가자
홈지기님 좋은아침입니다! "5421동기회" 좋은제안인것 같은데, 혹 7,8학년도 있으니 좀더 의견을 수렴해서 정할수 있도록했으면 합니다.
일례로 이번 홍교수 연극처럼 54회 21회 별도로 장소예약, 회비를 정하고 모임안내 및 관리를 해 나간다면 어느 한 조직은 쇠퇴하기 쉬울 것 같다. 중간에서 어디로 가야하나 고민도 더 많은 사람이 해야 할 것 같다.
이름! 생각하기나름이지만 그래도 좋은 쪽으로... 모두의 공통은 "문경"이겠고, 초등54(68년), 서중21(71년)에 해당하는 연령대면 모두 수용할 수 있을 것같아 좋을 듯. "문경5421"
참으로,어려운숙제인것같다, 생각해보니 심사숙고해야할 일같다...!
까페 참여의 부담감없는 공감대 형성 차원같은데, 54회, 21회를 초월하여 문경 고향 친구들이 부담없는 즐거운 마음으로 대화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려면 '주흘사랑방(모임)', '새재사랑방(모임)' 같은 이름이 어떨까?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찬영이 의견대로라면 너무 광범위 한것같다. 초,중 구분짓지말고 고향친구들 모임이니 "문경 친우회"로 하면 모든부분에서 수용은 가능한것 같은데, 이것도 좀 애매한것같군! 좀더 생각????!!!!.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다른의견을 피력하신 분들의 이해를 구하고싶어 많은 동기들이 5421을 원하는것 같으니 한발양보하고 5421일가자 어차피 양쪽동기회장도 통합한 마당에 좀더 대승적 견지에서 이해하면 어떨까?
소수겠지만 54도 아니고 21도 아니면 좀 소외되는 것 같다. 명칭도 중요하겠지만 우리들의 친구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들어와 허물없이 이런얘기 저런얘기 나눌 수 있는 사이버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알맹이가 중요하다. 모두들 아자! 아자! 아자!
뜨겁네. 다음내에 문경이란 이름의 카페가 몇개있음. 좀더 범위를 좁히자는 의견으로 개명거론이 되었고, 공감하는 것이 무엇일까?를 생각하다가 문경초, 서중연도를 기준으로 하면 좋지않을까. 학연이 없더라도 그 연령대면 친구찾아서라도 오면 될 것같은데...
또,늦었네!모두들 안녕! 카페의 모태는 "문경서중21회"였으니까,초,중등 모두 포용하고 100년을 바라보는 마음으로 "문경2154벗님들" 어떨까? 숫자는 상향식이 발전적이라 좋다는것 같아서...모두 추석명절 즐겁게 보내시길...
일상아! 너도 눈팅만 하다 들어가지 말고 글좀 남기거라. 네 글도 읽고 싶다.
자~ 이제 추석명절 지난지도 한참됐으니까 그기분 뒤로하고 ,우리 cafe 개명에 대해 다시한번 진지한 토론을 시작해보자구~~ 친구들! 요사이 좀 뜸허네? 빨리 매듭짖자! 언제까지 질질 끌고갈 생각인지... 벌써 한달이 다되어가는데. 친구들! 좋은의견 많이 올려주게나! 나는 이제볼일보러감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