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박쌤 토익 1-2월 겨울방학동안 실전반을 수강했고, 905점이라는 좋은 결과를 받았습니다.
박쌤을 만나기전 토익은 경험삼아 봤던 690점이 전부였습니다. 그 후로 영어 공부를 별도로 진행한 적 없고, 학창시절에도 영어 성적은 딱히 좋은 편이 아니였습니다. 특히 어휘가 너무 부족했습니다ㅜ
우선 저처럼 어휘에 약한 분들에게 정말 강추합니다 !! part 5에서 문법만 중점적으로 하는 강의가 많을 텐데, 박쌤 강의는 문법 뿐만 아니라 어휘를 정말 잘 알려주십니다. 자주 나오는 부사+동사, 형용사+명사 이렇게 세트로 가르쳐 주셔서 정말 이해가 잘됩니다ㅜㅜ 수업시간에 강조하신 어휘들을 직접 정리해주시고, 다음날 시험까지 봅니다. 자주 나오는 단어도 항상 반복해주시고 강조해주셔서 공부가 안될 수가 없습니다!!
두번째는 어마무시한 숙제의 양과 모의 토익입니다! 숙제한 것을 바탕으로 수업을 나가셔서 숙제를 안해갈 수가 없습니다. 수업시간 뿐만아니라 숙제에서도 매일 lc와 rc를 1회분씩 기본으로 해서 자연스럽게 많이 듣게 되고, 지문도 많이 보게 됩니다. 혼자서 했다면 금방 포기했을 텐데, 단톡방에서 매일 숙제를 인증하고 열공상까지 수상해서 같이 으샤으샤 힘내면서 공부 할 수 있었습니다 ㅜㅜ 그리고 숙제 말고 따로 나가는 lc hand out은 part별로 푸는 것 추천합니다! 확실히 같은 파트를 계속 풀면 귀에 더 잘들리는 것 같아요. 모의고사는 언제까지 몇 문제를 풀어야 되는지, 어떻게 마킹하는지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특히 시험장같은 분위기에 연습한 덕분에 진짜 시험장에선 긴장이 덜되고 시간 분배하는데 큰 도움이 됐어요.
마지막으로 1:1 코칭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개별로 문제푸는 과정을 보면서 분석해주시고 피드백 해주십니다. 저는 LC와 RC 둘다 피드백 받았었는데, LC에서는 질문과 보기를 빨리 볼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주셔서 잘못된 공부법을 고칠 수 있었습니다. 알려주신 방법으로 LC공부하다보니, 시간이 훨씬 여유로워 졌습니다. RC에서는 지문을 단지 해석하는 것이 아닌 상황 흐름을 이해하는 법을 알려주셔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공부하다보면 잘하고 있는건지, 성적이 오르고 있는건지 고민이 많이 생길텐데 박쌤과 개별상담 해보세요! 어느 부분이 부족한지 정확하게 알려주십니다. 겨율방학동안 박쌤 토익으로만 공부했는데 진짜 쌤 믿고 가길 잘한 것 같습니다. 다들 저처럼 쌤 믿고 한번 공부해 보세요 성적이 오르실 겁니다!
+ 두달동안 잘 못따라갈 때도 있었지만 항상 격려해주시고 배려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박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