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바비큐 파티는 보너스! 맨몸으로 떠나는 도심 캠핑장. 주말이면 어디를 가나, 이번 휴가에는 또 어디를 가야하나 고민이셨죠? 가뿐하게 몸만 가도 신나는 바비큐 파티 즐길 수 있는 도심 캠핑장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캠핑 좋죠! 그런데, 장비가 없어서 못한다고요? 캠핑을 '머나먼 당신'으로 생각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장비 때문인데요. 캠핑의 기본, 텐트만 해도 구입하려고 하면 부담스러워요. 또 필요한 장비가 어디 텐트 뿐인가요. 캠핑의 포인트는 '굽고 먹고 놀기'인데 이를 위해선 기본적으로 탁자와 의자, 식기와 화로 등 장비가 제법 필요합니다. 초기 투자비용이 만만치 않은 것이죠.
자, 지금부터 장비 부담없이 캠핑과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도심 캠핑장을 알아볼까요? 서울 난지캠핑장&강동 그린웨이 가족캠핑장 과천 서울대공원 캠핑장, 그리고 서울 중랑캠핑숲까지
난지캠핑장 / 한강변에 자리해 분위기가 제법 근사해요!(모기퇴치용품 필수!) 4인용 가족텐트부터 최대 20인까지 사용 가능한 몽골텐트까지 갖췄답니다. 대중교통으로도 닿는답니다! 주말에만 개방하는 산책로도 good! 난지캠핑장 캠핑은 예약이 기본, 취사나 바비큐만 즐기는 피크닉은 현장에서 ok! 캠핑장에서 밤소풍을 즐기려면 휴대용 랜턴은 필수!
강동 그린웨이 가족캠핑장 / 일자산 자락, 상쾌한 공기가 반겨줘요! 잔잔한 물줄기와 유아숲체험장 품어 체험학습장으로도 인기에요! 넉넉한 전기시설과 식수대를 갖춰 캠퍼들이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캠핑장 주변의 산책로를 걸어보는 것도 좋겠죠? 여유가 된다면 숲 속 도서관에서 책과 만나보는 건 어떨까요?
과천 서울대공원 캠핑장 / 로맨틱한 한 여름밤의 꿈, 미술관옆 캠핑장. 캠핑과 미술관 데이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인기 만점! 주말이나 성수기 예약은 하늘의 별따기! 청계산 자락 물줄기까지 품고 있어 여름철 피서지로 최고. 놀이공원도 지척이라 가족단위 소풍, 나들이 장소로도 인기죠.
Only 오토캠퍼 전용, 중랑캠핑숲 처음 개장할 때는 텐트 대여를 했는데 지금은 자가텐트만 설치할 수 있어요. 텐트는 물론 매트 외의 캠핑용품은 대여하지 않아요. 야영객만 입장 가능한 관리동 2층의 수영장도 잊지마세요!
마지막으로 모든 캠핑장의 공통점, 퇴장하기 전 용품 반납과 쓰레기 정리로 깔끔한 마무리! 일정 시간 이후 소등하는 캠핑장도 있어요. 늦은 밤에는 쉿! 헤어지기 아쉽지만 애완견도 두고 와야 해요! 전기사용은 조심조심, 지정된 장소에서만 화기 사용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캠핑 즐겨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