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네이버와 다음에는 많은 보험카페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는 좋은 곳도 있지만 간혹 아닌 곳들도 있겠죠? 안타까운 건 지금은 간혹이 아닌 대다수의 카페가 그렇다는 현실입니다.
게임카페와 연예인 팬카페등을 인수하여 회원수 최대의 카페로 홍보를 하는 곳들이 너무나 많은데요 그에 따른 판단은 회원님의 몫이기에 구체적인 이름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만 진짜 보험전문 카페와 그렇지 않은 곳을 구분하는 방법만 알려드리겠습니다.
1. 좌측 게시판 맨 위의 카페정보를 보시면 개설일 옆에 프로필 이라는 표시가 있죠?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그림이 보입니다.
2.
여기서 히스토리라고 쓰인 곳을 클릭하시면 그림이 다음과 같이 변합니다.
전에는 없던 히스토리라는 칸과 함께 2008이라는 곳이 보이게 되죠. 화살표를 누르신 후 가장 오래된 년도인 카페 개설일을 찾으시면 그 카페의 탄생과 변화된 역사를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도 게임카페를 인수하여 보험전문 카페를 표방하는 사례가 최근에 급증했으나 네이버는 카페의 프로필 조작이 가능하기에 회원님들께서도 진짜인지 가짜인지 파악하실 방법이 거의 없었습니다만 다행히 DAUM은 카페의 프로필 조작이 불가능하기에 조금만 신경을 쓰신다면 그런 피해는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네이버에서 게임카페를 인수하여 최대카페를 표방하던 곳들이 다음에도 동일한 방식으로 카페인수를 통해 보험카페가 되어 상위랭킹을 싹쓸이하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더 많은 회원님과의 소통을 위해 게임카페를 인수하는 게 뭐가 문제냐...라는 요지의 말씀을 하시는 카페도 많지만 그렇다면 적어도 [카페 회원수 최대의 카페]등의 홍보는 안하시는 게 정상 아닐까요?
게임카페나 연예인 팬클럽을 인수한 후 인터넷 업체나 TM센터에서 근무하던 분들을 모셔다놓고 우린 전문가로 구성된 보험 최대의 카페입니다~ 라고 하는 건 회원님을 속이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각 운영진 소개를 보면 다른 카페를 비하하면서 본인은 그런 설계사와 다른 진짜 전문가라는 걸 강조하는 분들~ 정말 양심있는 전문가라면 그런 곳에서 일을 하는 자체가 스스로의 역량이 없음을 인정하는 것 아닐까요?
[최근 보험카페 매매의 활성화로 카페의 가격이 급등해 가장 행복해하시는 분들은 카페 브로커님들 이시죠? 저희에게 많은 회원수의 카페를 판매하고 싶으시다는 연락 역시 많은데 저희는 그냥 이러고 살아가렵니다. 더 이상 그런 연락을 하시면 그땐 신고를 하겠습니다. 오늘도 27만명 카페가 매물로 나왔다고 연락이 왔던데...조만간 20만명이 넘는 회원수의 보험 최대카페가 탄생하는 거 아닐까요^^] => 확인결과 다음에서 10만명 넘는 게임카페를 인수하여 최대 보험카페로 변신한 곳이 네이버 20만명이 넘는 곳을 또 인수했네요.
조금이나마 저희를 믿고 오시는 회원님들께 도움이 되셨으면하는 마음에 길게 썼습니다. 저희는 남들에게 보여지기만을 위해 많은 회원수에 연연하는 곳과 달리... 저희를 믿고 찾아주신 단 한 분의 회원님을 더욱 소중히 여기며 양질의 정보와 컨설팅으로 도움을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 보험보험보험 대표 짱 [김진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