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는 자
마지막 시대에는 이겨야 한다고 성경은 우리에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계시록에는 10번이나 말씀합니다. 다시 말하면 열 가지를 이겨야 하고 승리자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한가지씩 살펴보려고 합니다. 말씀을 통해 하늘의 지혜가 각인에게 주어지고 말씀을 깨달아 승리자가 되어지기를 축복합니다.
계2:6-7절을 보면 “오직 네게 이것이 있으니 네가 니골라 당의 행위를 미워하는도다 나도 이것을 미워하노라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하나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의 열매를 주어 먹게 하리라”
에베소교회에 주시는 말씀으로 니골라당의 행위를 미워하라는 것입니다. 니골라의 행위가 무엇인데 그럴까? 행6:5,6절 “온 무리가 이 말을 기뻐하여 믿음과 성령이 충만한 사람 스데반과 또 빌립과 브로고로와 니가노르와 디몬과 바메나와 유대교에 입교했던 안디옥 사람 니골라를 택하여 사도들 앞에 세우니 사도들이 기도하고 그들에게 안수하니라”
다른 집사들은 이름만 적혀있는데 니골라는 안디옥사람으로 유대교에 입교했던 사람이라고 했습니다. 즉 안디옥성도인데 유대교에도 입교했던 사람, 계시록에서 니골라당이라 하면서 그 행위를 미워한다고 했습니다. 그 행위는 양다리를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로 말하면 불교도 가고 기독교에도 가고 구원은 어디에나 있다고, 종교다원주의를 말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종교다원주의를 배격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wcc, ncck, wea 는 어느 종교나 구원을 받는다는 종교다원주의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배격해야 합니다. 행4:12절에는 천하에 구원받을 이름은 예수님뿐이라고 하셨습니다.
다음으로 계2:10,11절입니다.
“너는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하지 말라 볼지어다 마귀가 장차 너희 가운데에서 몇 사람을 옥에 던져 시험을 받게 하리니 너희가 십 일 동안 환난을 받으리라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관을 네게 주리라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기는 자는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아니하리라”
마지막때에는 환란과 고난이 있는데 두려워 말라고 하십니다. 그럼에도 죽도록 충성하면 생명의 관을 주시고, 이기는 자에게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않는다고 하셨습니다.
계2:14,17절 “그러나 네게 두어 가지 책망할 것이 있나니 거기 네게 발람의 교훈을 지키는 자들이 있도다 발람이 발락을 가르쳐 이스라엘 자손 앞에 걸림돌을 놓아 우상의 제물을 먹게 하였고 또 행음하게 하였느니라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감추었던 만나를 주고 또 흰 돌을 줄 터인데 그 돌 위에 새 이름을 기록한 것이 있나니 받는 자 밖에는 그 이름을 알 사람이 없느니라”
계2:20-23절 “볼지어다 내가 그를 침상에 던질 터이요 또 그와 더불어 간음하는 자들도 만일 그의 행위를 회개하지 아니하면 큰 환난 가운데에 던지고 내가 그에게 회개할 기회를 주었으되 자기의 음행을 회개하고자 하지 아니하는도다 내가 그를 침상에 던질 터이요 또 그와 더불어 간음하는 자들도 만일 그의 행위를 회개하지 아니하면 큰 환난 가운데에 던지고 내가 사망으로 그의 자녀를 죽이리니 모든 교회가 나는 사람의 뜻과 마음을 살피는 자인 줄 알지라 내가 너희 각 사람의 행위대로 갚아 주리라” 그리고 26절 “내가 또 그에게 새벽 별을 주리라 28절 이기는 자와 끝까지 내 일을 지키는 그에게 만국을 다스리는 권세를 주리니”
계3:4-5절 “사데에 그 옷을 더럽히지 아니한 자 몇 명이 네게 있어 흰 옷을 입고 나와 함께 다니리니 그들은 합당한 자인 연고라 이기는 자는 이와 같이 흰 옷을 입을 것이요 내가 그 이름을 생명책에서 결코 지우지 아니하고 그 이름을 내 아버지 앞과 그의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리라”
더러운 옷을 이기라는 것은. 더러운 옷을 입지 말라는 것이고, 죄짓지 말라는 것이고, 불의와 타협하지 말라는 말이고, 흰옷을 입으라는 것이며, 성결하라는 것입니다. 어느 랍비가 하루는 안수를 하게 되었는데 예쁜 여자 차례가 되어서 머리에 손을 얹지 않고 그냥기도를 하였습니다. 그러자 여자가 따졌습니다. 왜 내게는 손을 얹지 않는냐고, 그러자 랍비는 촛불을 끌 때 입술을 대고 끄느냐고 묻자. 여자는 아니요, 촛불에 입을 대면 데입니다. 그러자 말하기를 당신은 나에게 촛불입니다. 손을 대지 안았어도 하나님은 축복하실 것입니다. 중심을 보시는 하나님이시니까요, 그러니 더러운 옷을 입지 말아야 하고 죄와 싸워서 이겨야 합니다.
다음으로 적은 능력과 싸워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 앞에 작은 자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구로동에 있는 영광장로교회 목사님 이야기입니다. 그 목사님이 태평양 연안을 걸으면서 하나님께 물었습니다. 하나님 저는 저 고래만은 못해도 칼치만 하겠지요, 그보다 더 적다, 그럼 고등어만해요, 더 작다, 그럼 모만한데요, 멸치만 하다. 그래서 액자에 멸치 한 마리를 넣어서 벽에 걸어 놓고 보면서 나는 멸치만 하다고 스스로에게 말한다고 했습니다.
우리는 작은 것을 가지고 스스로 교만에 빠지면 안되는 것입니다. 작은 능력에 하나님의 능력을 가져다가 큰일을 하는 것이 작은 능력을 이기는 것이며 그자는 성전에 기둥이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자가 누굴까요, 다윗입니다. 작은 능력을 가지고 하나님을 의지하고 전쟁에 나가 골리앗을 이겼습니다. 우리에게 교만하지 말고 기도하며 살라는 것입니다. 이기는 자는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해준다고 하십니다.
다음으로 라오디게아교회에 말씀하셨습니다. “네가 말하기를 나는 부자라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다 하나 네 곤고한 것과 가련한 것과 가난한 것과 눈 먼것과 벌거벗은 것을 알지 못하는도다” 즉 착각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세 가지를 이기라 하십니다. 부자다, 부요하다, 부족한 것이 없다. 다시 말하면 허영에 들뜨지 말라고 합니다.
8번째 사탄을 이기라고 하십니다.
계5:1-5절을 보면 “장로 중의 한 사람이 내게 말하되 울지 말라 유대 지파의 사자 다윗의 뿌리가 이겼으니 그 두루마리와 그 일곱 인을 떼시리라 하더라”
사탄을 이긴자가 예수님이십니다. 예수님의 부활이 이미 사탄을 이겼기 때문에 사탄은 이빨빠진 것이고, 발톱 빠진 사자처럼 우리는 사탄을 두려워 할 필요도 없고 무서워 할 필요도 없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사탄을 이길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라도 믿음으로 외친다면 사탄을 이길수 있는 것입니다.
9번째 적그리스도를 이겨야 합니다.
계15:1-3절에서 마지막 재앙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계시록15:2절“내가 보니 불이 섞인 유리 바다 같은 것이 있고 짐승과 그의 우상과 그의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 자들이 유리 바다 가에 서서 하나님의 거문고를 가지고 하나님의 종 모세의 노래, 어린 양의 노래를 불러 이르되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시여 하시는 일이 크고 놀라우시도다 만국의 왕이시여 주의 길이 의롭고 참되시도다”
계18장에는 바벨론성이 나옵니다. 이 성의 대통령이 적그리스도입니다. 그 적그리스도 대통령은 우리에게 돈과 배교와 음란으로 세상을 몰고 갈 것입니다. 현재가 그렇게 가고 있습니다. 여기에 합류하면 망하게 되는 것입니다. 성경을 알면 시세를 알게 됩니다. 그러면 바르게 가르치고 또한 배워야 합니다.
엘리아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가 늙어서 이런 기도를 했습니다. 내가 죽기 전에 하나님을 기쁘게 해드리고 죽고 싶습니다. 무엇을 하면 될까요? 그러자 말씀하시기를 수녀원을 만들어라, 그러자 그는 가진 재산을 모아서 수녀원을 만들고 모집을 하니 400명이 왔다. 그들이 필요한 모든 것을 대주고 거룩한 생활, 하나님을 섬기고 기도하며 살게 하였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수녀들이 떠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알아보니 수녀들의 눈에 엘리아가 수도사가 아닌 남자로 보이기 시작을 하면서 가슴앓이 하다가 죄짓지 않으려고 수녀원을 떠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엘리아는 그 수녀원을 떠났습니다. 몇 년후에 와보니 수녀들의 모습에서 이성이 떠나고 성결의 자리로 들어간 것을 보았다는 것입니다. 재물을 잊지 못해 뒤돌아본 롯의 아내는 소금기둥이 되었다고, 사명을 잊고 들릴라에 빠져서 두눈이 뽑힌 삼손, 하나님의 선지자 같더니 돈에 눈멀어 이스라엘을 망하게 한 발람, 구원에 최종 자리에 들어간 사람들은 노아의 식구 8명, 롯과 두딸, 광야에서40년을 돌며 가나안에 들어간 사람 갈렙과 여호수아, 이런 것들은 우리에게 그림자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10번째 계21:6-7절“또 내게 말씀하시되 이루었도다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마지막이라 내가 생명수 샘물을 목마른 자에게 값없이 주리니 이기는 자는 이것들을 상속으로 받으리라 나는 그의 하나님이 되고 그는 내 아들이 되리라”
우리는 종합적으로 다 이겨야 합니다. 모든 잡동사니들을 이겨야 합니다. 그 이긴자들이 21장 새하늘과 새땅에서 신랑되신 예수님과 살게 되는 것입니다.
이제 마치려합니다.
예수안에 있으면 할수 있지만 예수 밖에서는 불가능해 보입니다. 하나님이신 그 아들의 귀한 생명으로 속량함을 받았는데 마지막 신부집에 들어가는 것이 그렇게 쉽겠습니까? 주님이 말씀하셨습니다. 천국으로 가는 길은 좁고 협착하여 찾는 이가 적다고. 주님이 오실때는 모든이가 다 볼수 있도록 나팔소리와 함께 오신다고 하셨는데 그러려면 깨여 있어야 합니다.
우리 모두 예수님과 함께 승리자가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아멘
하늘산소
첫댓글 감사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