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풀뿌리의정대상’에 김용경 의원 선정
- 철저한 현장중심 사전 준비로 폭 넓은 행정사무감사 활동 펼쳐서 많은 대안 마련
- 시민전체가 평가 할 수 있도록 시의회가 인터넷 생중계가 하루 빨리 이루어지길
나주풀뿌리참여자치 대표 홍재석은 지난 행정사무감사 내용을 면밀하게 평가하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김용경의원에게 ‘풀뿌리의정대상’을 6월27일 나주시의회 의장실에서 시상하였다.
이번 ‘풀뿌리의정대상’은 풀뿌리참여자치에서 지난 해부터 행정사무감사 결과를 평가하여 시행하는 상으로 김용경의원이 두 번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풀뿌리참여자치 홍재석 대표는 나주시의회가 실력을 갖추기 위한 노력과 시민사회단체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려는 의지가 제7대 의회에서는 많이 느낀다고 평가하였고, 행정사무감사는 의정활동의 꽃으로 나주시의회가 좀더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하는 의원상을 보여주기를 희망하며 우수의원을 선정하여 ‘풀뿌리의정대상’을 수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풀뿌리의정대상’ 평가는 성실한 행정사무감사 준비로 집행부의 잘못된 부분을 찾아서 대책과 대안제시를 한 부분과 질문의 횟수 등을 행정사무감사 회의록 등을 통해 평가하였다고 밝혔다.
나주시의회가 인터넷 생중계가 되지 않아 평가에 많은 애로사항이 있었다고 전했다. 하루 빨리 인터넷 생중계가 되어 시민들이 폭넓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고, 두 번째 수상자인 김용경의원은 행정사무감사에서 사전에 현장을 방문하고 확인하는 치밀한 준비를 하였고, 과거 회의록 등을 보면서 나주시 행정을 바로 잡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전했다.
나주풀뿌리참여단체는 2006년 창립하여 행-의정 감시와 대안 제시를 하고 있는 시민단체(NGO)이다. 그 동안 활동한 사업은 시장포괄사업비 철폐, 삼성서비스센터폐쇄반대, 중흥골드스파 시민할인제도 도입, 예산안 공개 행정소송 및 예산안 검토, 5.18 시민문화제, 지역언론 바로 읽기 시민 강좌 개최, 대중교통개선 프로젝트 우수상 수상, 시장공약이행평가, 6.4지방선거 시민 정책 공약집 발간 및 협약 등 다양한 공익적 활동을 해 오고 있다. 참고로 모든 사업비는 회원 회비 100%로 운영되고 있는 시민단체이다.
첫댓글 멋진 우리 님들 감사 감사한 마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