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신: 용인시장 귀하
(1) 보정동과 구성역을 연계하는 보정교가 착공 보류된 정확한 이유와 착공 보류를 용인시에 요청한 기관 및 부서, 어떤 대안 계획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답변 부탁바랍니다.
(2) GTX 용인역 복합환승센터 추진 현황에 대해 아래 질문에 답변 부탁드립니다.
1. 복합환승센터 추진 주체, 부서
2. 규모, 추진일정, 연계교통수단의 종류
(3) 용인시는 지역주민 간담회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복개를 검토하고 있다고 한 바 있으며 용인도시공사 GTX 역세권 개발용역 중간보고회를 통해서도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복개등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아래 질문에 대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1. 경부고속도로 복개, 지하화 추진하고 검토하고 있는 기관과 부서가 어디인지?
2. 500억 이상 소요되는 SOC 사업은 국가법령에 따라 예비타당성조사를 거쳐 타당성이 확보되어야 추진이 가능한 데 주민들에게 발표전 개략적으로나마 사전타당성 조사를 하고 추진 가능성에 대한 검토의견이 있는지?
3. 본 사업의 추진 일정과 재원조달 방안은?
4. 경부고속도로 지하, 복개에 대해 도로공사와 협의는 어디까지 되었는지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5. 본 사업은 현재 아무런 준비나 협의가 진행된 바가 없다면 10년 정도 장기간을 요하게 되는데 당장 시급한 보정교 착공 보류가 지역주민들에게 고통을 줄 수 있으므로 단기적인 개선방안을 수립해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첫댓글 고속도로 지하화. 타당성 조사 한 일년이상 설계도 일년 예산 확보는 ? 도로공사 협의 기간. 공사만 오년..ㅠㅠ
실행을 위해서 준비할께 태산이고 타 지역을 봤을때 최소 10년 앞을 봐야 되는데 단기 오버브릿지 계획이 없으면 구성역 앞 도로는 최소 3~5배는 교통 지옥이 됩니다.
오버브릿외 구성역 일대 기반시설을 만들 수 있는 개발계획이 수립되야 교통. 지옥을 벗어 날 수 있을듯 하니 잘 좀 짚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