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wishMax 란 무엇인가? -
1999년 2월 호주 시드니에서 설립된 'SWISHzone.com Pty Ltd' 에서 만든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의 한 종류이며 - 2000년 4월경에 처음으로 탄생하였으며 현재는 본 버전인 SWISHMAX까지 나온 상황입니다. -
스위시2.0을 거쳐 맥스 버젼이 출시되자 고급사용자들도 만족할만한 애니메이션 저작도구들이 많이 향상되어, 몇가지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텍스트, 이미지, 사운드 등을 이용한 복잡한 애니를 손쉽게 구현 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2. SwishMax 달라진 기능들 알아보기 (Swish2.0과 비교하기) - Explode, Vortex, 3D Spin, Snake... 등 330개의 새로운 효과와 기능들이 더욱 강력해졌으며 이것으로 인하여 이펙트 설정시에 작업이 더욱 수월해 졌습니다. -
매크로미디어사의 플래쉬 애니메이션프로그램을 따라잡을 정도의 다양한 액션스크립트 및 내보내기(Export) 기능이 향상되었으며 이로 인하여 더욱 다양한 인터액티브식 메뉴 설정도 가능해졌으며 -
웹서버로부터 이미지나 텍스트, 스크립트와 같은 다양한 컨텐츠를 불러올 수 있으며 기타 여러 작업환경이 더욱 편리해져 , 유저들에게 많은 편의를 제공하게 됩니다
3. 'SWISH-MAX' 와 'FLASH-MX' 무엇을 선택해야하는가? -
혹자는 스위시가 편하다고 하기도 하고, 일부는 플래쉬가 가장 우수한 애니메이션 프로그램 이라고 답하기도 합니다. 그저 각자의 입장에서 다루기 쉽고 유용한 프로그램을 선택하셔서 사용하시면 될듯 싶으며 -
저의 경우에 SWISH, FLASH, 기타 몇가지의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을 사용해 봤으나 각각의 프로그램마다 제 각기의 특징이 있었으며, 굳이 비교하여 우열을 가리기 보다는 각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고 또한 서로 매치시킬 수 있다면 작업이 한결 쉽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 즉 어느 프로그램으로 어떻게 작업을 할 것인지의 선택은 여러분 각자의 몫 입니다. -
그러나 한가지 프로그램을 대략 이해하시면 나머지 프로그램들도 다루기 쉬워진다는 사항만은 기억하시어 한가지 프로그램이라도 적정 수준까지는 이해하려고 노력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