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세계 헌혈자의 날’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헌혈 캠페인 실시, 헌혈문화 확산과 혈액사업 발전 유공 인정
구리시가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헌혈 유공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여 29일(수) 김상진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장이 구리시청을 직접 방문하여 장관표창과 함께 안승남 시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구리시는 2017년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공직자와 함께하는 헌혈 행사를 실시해 왔다, 코로나19로 혈액 수급이 급감한 2020년 이후 헌혈 행사를 총 9회 진행하여 천여 명의 공직자와 시민이 헌혈에 동참하는 등 헌혈문화 조성과 생명나눔운동에 이바지한 바가 크기에 이번 수상이 더욱 의미가 깊다.
특히, 이번 수상식에 ‘구리시청 공직자 희망풍차 나눔 후원자 릴레이 캠페인’도 함께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공직자가 앞장서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 실천을 약속한 후 다음 참가자를 지명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함정현 구리지구협의회 직전회장과 함께했던 “작년 4월, 구리시가 전국 지자체 최초로 진행, 현재까지 총 33명의 공직자가 참가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권임순 적십자사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 회장은“최근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등으로 발생한 혈액 비상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준 구리시가 표창을 수상하게 되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헌혈에 지속적으로 동참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혈액관리법 개정을 통해 세계헌혈자의 날이 국가기념일로 지정된 후 첫 해를 맞이한 올해,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서 기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성숙한 헌혈문화 확산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첫댓글 구리시가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헌혈 유공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을 축하드리며 안승남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구리지구협의회 권임순 회장님 임원님들 수고하셨습니다.
하진호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
구리시가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헌혈 유공 보건복지부장관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권임순 협의회 회장님과 봉사원 모두의 노력이 아니가 생각합니다.
안승남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의 애정과 사랑에도 큰 효과가 있었다고 봅니다.
안승남 시장님 임기 중 적십자를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은혜 잊지 않겠습니다.
구리시 화이팅!~ 구리지구협의회 회이팅!~ 봉사원님 모두 회이팅!~
하진호 부장님도 화이팅!~이며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