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경제 대동맥을 차지했던 경부고속도로에 버금가는 세종시에서 포천시까지 고속도로 이것을 제2경부고속도로라고도 하는데 드디어 세종포천고속도로 개통이 2024년 12월 말에 예정되어 있고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와 연계 된다는 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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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땅에 대해서 알려고 한다면은 도로를 알아야 되겠습니다. 우리 이런 말이 있죠. 땅 팔자는 도로가 바꾸고 사람 팔자는 땅이 바꾼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건 결국은 뭐냐면 이제 한 달 정도밖에 남지 않았다는 건데
오늘 서울 세종 구리 안성 구간 12월 말에 개통된다는 내용을 중점적으로 해서 여러분들에게 내용을 말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11월 26일 아침 새벽이면은 이제 그 12월이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아침 새벽에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자 오늘은 세종포천고속도로 개통의 1단계 구간인 안성구리 고속도로 개통에 대한 내용을 집중적으로 분석을 해 보겠습니다.
제2경부고속도로 또는 세종 서울 고속도로라고도 불리는 이 고속도로는 드디어 서울과 세종을 잇는 핵심 구간으로 오는 2024년 12월 말 1달 정도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겁니다.
그러면은 안성에서 서울 구리 간의 고속도로가 12월 말에 개통이 된다고 하는데 자 서울에서 구리에서 안성까지가 1단계 구간입니다. 이 구간이 지금 12월 말에 개통된다는 건데 이 구리에서 안성까지가 71킬로미터 그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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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인 안성에서 세종까지 58킬로미터가 2026년도에 개통이 예정이 돼 있다는 것으로 이것은 다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와 이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합쳐서 129킬로미터가 되겠는데 자 대한민국의 행정중심 세종시와 경제중심 서울을 잇는 세종서울 고속도로 스마트 하이웨이입니다. 정부는 경제중심 서울과 행정 중심 세종을 직접적으로 연결하는 상징성을 고려해서
이번에 사업방식 전환을 결정을 하고 하루 10만 대 규모의 대규모 교통량을 처리해야 하는 국가간선도로망 세종 서울 고속도로 국가상징성에 맞게 첨단 정보통신기술 기술이 융합된 스마트 하이웨이로 구축이 된다는 겁니다.
행정 중심의 세종 경제중심의 서울을 연결하는 세종서울 간 고속도로는 총 구리에서 세종까지 129킬로미터인데 이번에 12월 말에 개통이 되는 것은 72킬로미터가 되겠습니다. 다음 구간은 안성시 금광면에서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까지
또 한강을 건너야 되는데 서울은 세 번째 한강대교와 서울세종고속도로의 핵심 구간 그러한 내용이 이번에 개통되는 구간이 바로 핵심 구간이 되겠습니다. 자 여기 지금 실질적인 사진의 모습이 나와 있습니다. 여기는 바로 이게 어디냐면은 고삼 호수입니다.
세종포천고속도로 개통에서 3차선에서 6차선이 거의 인제 아스콘까지 다 깔려 있고 터널이 완성이 돼가면서 가을 하늘에 이러한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고삼 호수 위에 고삼 대교에 거의 완성된 모습의 사진을 보고 계십니다.
자 우리가 땅과 도로를 알면 나도 강남 부자가 될 수 있듯이 제2경부고속도로라고 불리는 이 세종포천간 고속도로는 자 여기 초록 팔색으로 나와있는 포천에서부터 시작을 해서요. 서울을 거쳐서 여기 나와 있는 용인 우리가 가장 저희 연구소에서 중점적으로 연구하는 용인과 안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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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용인과 안성이 가장 큰 제2경부고속도로 또는 세종서울고속도로에 바로 그 수해지라고 할 수가 있겠고 여기까지가 안성까지가 이번에 서울에서 세종까지 2024년 12월 말에 개통이 되는 것이고.
그다음에 여기 안성에서 세 저기 세종까지는 2단계로 연결이 된다는 걸 참고적으로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수도권과 충청권을 연결하며 교통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 바로 요 도로가 들어갔습니다. 세종포천고속도로 개통이 되겠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을 드리자면은 땅 팔 자는 도로가 바꾸고 사람 팔자는 땅이 바꾼다고 하듯이 여기 계신 여러분들 이러한 고속도로로 인해서 용인시와 안성시 세종시의 이런 땅 팔자는 누가 바꿔 이 세종 서울 고속도로가 바꾸고 그리고 이 주변에 땅을 사거지고 한다고 한다면은
사람 팔자는 땅이 바꾼다는 그러한 우리 옛말이 있듯이 지금 여러분들께 세종포천 고속도로 개통에 대해 말씀드리면서 수도권과 충청권을 연결하며 교통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예정으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와 연계하게 됩니다.
그래서 주요 공정률 및 구간 정보를 한번 분석을 해 보면은요, 먼저 안성에서 구리구간이 되겠습니다. 이게 지금 여기 이 구간이 여기서 지도에 나와 있죠. 이 구간이 바로 이번에 12월 말에 완성될 예정이고 공사가 지금 거의 마무리 단계에 들어갔다는 거 참고적으로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여기 나와있는 구리에서 광주 성남 IC 오포 IC 모현 IC 그다음에 원삼 IC 여기 남용인 IC라고 그러구요. 또 고삼 휴게소가 있는 바로 스마트 IC 자 그런데 근데 여기서 주목해야 될 것은 모현 IC와 원삼IC 동그라미를 쳐놓은 이 가운데에 동용인 IC가 생깁니다.
수도권 제1 순환고속도로와 연계해서 수도권 동부 및 북부 지역 접근성을 강화하고 기존 경부 고속도로와 중부고속도로 그 혼잡을 완화하며 수도권 교통 흐름을 최적화시키는 세종 포천 간 고속도로가 되겠습니다.
자 우리가 다시 한번 말씀을 드리지만 땅 팔자는 도로가 바꾸고 사람 팔자는 땅이 바꾼다는 그런 내용을 말씀드렸는데 이 도로와 특히 고속도로에서는 그러한 연결되는 우리가 인터체인지라고 하는 나들목입니다.
그래서 세종포천 고속도로의 나들목 인터체인지를 집중적으로 분석을 해보면은 자 안성구리 고속도로 구간 총 내에 총 9개의 나들목 인터체인지가 신설되면서 주변 지역과의 접근성을 대폭 개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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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형선 박사 부동산 투자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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