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오선원 개원 17주년 기념법회 안내문
봄이 온 것 같은데 봄이라고 느끼는 무척 어려운 나날입니다. 여러가지 의미를 담아 봄을 기다리지만 기다리는 마음과는 다르게 봄이 오는 속도는 무척이나 더딘 나날입니다. 원하는 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 모든 존재들이 태어나서 겪는 일이니까요. 하지만 계절의 변화는 어김없이 다가오기에 많은 의미를 담은 봄도 곧 다가오리라 생각합니다.
완전한 행복 / 완전한 깨달음을 향해 나아가는 불자(佛子)들의 편안하고 법다운 수행처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2008년 3월 30일에 시작한 인오선원이 이제 개원 17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인오선원은 언제나 부처님의 바른 가르침을 전하고자 애쓰시는 스님들을 초청하여 개원기념 법회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개원 17주년을 맞이하여 아래와 같이 각묵 스님 초청법회를 봉행합니다. 현재 초기불전 연구원의 상임 지도법사이신 각묵 스님은 그간 수많은 언론과 학계에서 칭찬해마지 않는 초기불전 역경사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오셨습니다. 초기불교 이해와 전법, 수행을 위해 정성어린 노력을 기울여 오신 각묵 스님을 초청하여 부처님의 근본 가르침이 가장 온전히 남아있는 초기불교의 교리와 수행에 대한 이해, 그 중요성에 대한 법문을 청하였습니다. 워낙 알려진 법사 스님이라서 달리 약력(略歷)을 게재하지는 않겠습니다. 세상사에 바쁘시더라도 불자님들께서 많이 참석하셔서 스님의 법문을 통해 완전한 행복 / 완전한 깨달음에 도달하는 길을 잘 열어가시기를 발원합니다.
일시 : 불기 2569(2025)년 3월 30일 오후 2시
장소 : 인오선원 법당
불기 2569(2025)년 3월 16일
행복한 열린 초기불교 수행도량
대한불교 조계종 인오선원
대 연 (大然) 두 손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