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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처 토크스의 2023년 올해의 자연 사진작가상 수상작 발표 Nature photographer of the year 2023 – the winning images 🐻Jacquie Matechuk’s He Looks to the Heavens wins the overall nature photographer of the year 2023 prize as well as the mammals category. It shows a spectacled bear in an ancient tree amid a curtain of Spanish moss, in the Andean mountains of Ecuador. # Photograph: Jacquie Matechuk/2023 NPOTY 재키 마테추크의 '그는 하늘을 바라본다'가 2023년 자연 사진작가 부문 종합 우승과 포유류 부문을 수상했다. 이 작품은 에콰도르 안데스산맥의 수염틸란드시아(스페인 이끼) 장막 속에서 고대 나무에 앉아 있는 안경곰을 보여준다. 네이처 토크스(Nature Talks)는 2023년 자연사진가 공모전의 결과를 발표한다. 캐나다 출신의 재키 마테추크가 네덜란드에서 매년 열리는 네이처 토크스 사진 페스티벌을 주관하고 있는 단체에서 계획한 이 공모전의 우승자이다. Nature Talks presents the results of the nature photographer of the year 2023 competition. Jacquie Matechuk, from Canada, is the winner in the contest, an initiative from the organisation also responsible for the annual Nature Talks photo festival in the Netherlands. Eric Hilaire(에릭 힐레어) Tue 21 Nov 2023 06.00 GMT 1. Plants and fungi category - Star Spangled, David Maitland (UK). 식물 및 버섯 부문 - 성조기(星條旗), 영국의 데이비드 메이틀랜드. Tin Man Lee, a juror and wildlife photographer, says of this category winner: ‘The photographer unveils a seldom-seen realm through a lens of deep biological insight and inventive artistry. The interplay of red and blue hues, coupled with intricate shapes and patterns, is utterly captivating. These colours are not mere visual delights; they signify the plant’s vitality and its role in carbon fixation. It is remarkable how the photographer wields artistic finesse to weave a narrative about the profound implications of climate change.’ # Photograph: David Maitland/2023 NPOTY 심사위원이자 야생동물 사진작가 틴맨 리는 이 부문 우승자에 "사진작가는 깊은 생물학적 통찰력과 창의적인 예술성을 통해 좀처럼 볼 수 없는 영역을 드러낸다. 붉은색과 파란색의 조합이 복잡한 모양과 패턴과 결합되어 매우 매혹적이다. 이러한 색상은 단순한 시각적 즐거움이 아니다. 이는 식물의 활력과 탄소 고정에서의 역할을 나타낸다. 사진작가가 기후변화의 심오한 영향에 대한 이야기를 엮기 위해 예술적 기교를 발휘하는 방식은 놀랍다"라고 말한다. 2. Animal portraits category - The Pen and Inkwell, Jonathan Lhoir (France). 동물 초상사진 부문 - 펜과 잉크병, 프랑스의 조내톤 라하. Lee says: ‘The elegant curvature of the flamingo’s pink neck, juxtaposed with the startling contrast of mud splashed across its visage, captures a moment of serendipitous beauty. The scene is masterfully set against a soft veil of clouds, offering a luminous high-key backdrop that accentuates the dark. It is in this decisive moment that the image transcends mere observation, becoming a dance of light, colour, and form.’ # Photograph: Jonathan Lhoir/2023 NPOTY 틴맨 리는 "플라밍고의 핑크색 목의 우아한 곡선과 그의 얼굴에 튀는 진흙의 놀라운 대비가 우연한 아름다움의 순간을 포착한다. 이 장면은 구름의 부드러운 베일을 배경으로 훌륭하게 설정되어 어둠을 강조하는 빛나는 하이키 배경막을 제공한다. 이미지가 단순한 관찰을 넘어 빛과 색, 형태의 춤이 되는 것은 바로 이 결정적인 순간이다"라고 말한다. 3. Youth 10-17 years category – Walk on the Hill, Őrsi Ákos (Hungary). 청소년 10~17세 부문 - 언덕 위를 걷다, 헝가리의 오르시 아코스. Marco Gaiotti, a judge, says: ‘An uncluttered image, featuring only the essential elements for a minimal composition, often proves highly effective in terms of visual impact. The judging panel particularly valued this photograph due to its ability to convey a profound sense of artistic maturity, especially when considering the age of the photographer – a young boy. It’s a testament to the remarkable artistic talent demonstrated by someone of his age.’ # Photograph: Őrsi Ákos/2023 NPOTY 심사위원 마르코 과요티는 "최소한의 구성을 위해 필수 요소만 포함하는 깔끔한 이미지는 시각적 영향 측면에서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되는 경우가 많다. 심사위원단은 특히 어린 소년인 사진작가의 나이를 고려할 때 심오한 예술적 성숙함을 전달할 수 있는 능력 때문에 이 사진을 높이 평가했다. 이는 그 또래의 놀라운 예술적 재능을 보여주는 증거이다"라고 말한다. 4. Human and nature category - The Sad Poncho, XJ Toh (Singapore). 인간과 자연 부문 - 슬픈 판초, 싱가포르의 XJ 토. Ellen Cuylaerts, a judge, says: ‘XJ took this image in Anilao, Batangas in the Philippines on a blackwater dive. Usually [nautili] attach to a jellyfish but in this case plastic pollution [was] present in the ocean ... The image was taken with one strobe used as backlight to emphasise the resemblance of plastic and jellyfish.’ # Photograph: XJ Toh/2023 NPOTY 심사위원 엘런 콰일럴츠는 "XJ는 이 이미지를 필리핀 바탕가스의 아닐라오에서 블랙워터 다이빙(야간 잠수)하여 촬영했다. 보통은 해파리에 붙어 있는데 이 경우에는 바다에 플라스틱 오염이 존재했다. 플라스틱과 해파리의 유사성을 강조하기 위해 하나의 스트로브를 백라이트로 사용하여 이미지를 촬영했다"라고 말한다. 🌙🌊블랙워터 다이빙(blackwater diving)은 기본적으로 야간 다이빙이지만, 매우 특별한 다이빙이다. 횃불을 들고 암초를 따라 순항하는 것보다, 블랙워터는 달을 모방한 고출력 광원에 의해 깊은 곳에서 끌어오는 물기둥에서 독특한 생명체를 찾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블랙워터 다이빙에는 바다, 산호초 근처, 그리고 모닥불의 세 가지 주요 유형이 있다. 각각은 독특하고 다르게 조직되어 있다. 5. Nature art category - Fields of Dreams, J Fritz Rumpf (USA). 자연미술 부문 - 꿈의 들판, 미국의 J 프리츠 럼프. Stefan Gerrits, a judge, says: ‘This striking image immediately caught the jury’s attention with its stunningly vibrant colours and unique patterns. The rich, vivid hues of the gills are beautifully accentuated by the soft forest light creating a mesmerising effect that draws the viewer into this maze of gills. The surreal, or otherworldly, scene is both intriguing and alluring. It provokes the imagination, making the viewer wonder about the origins of such an incredible, mystical, dreamlike, sight of nature.’ # Photograph: J Fritz Rumpf/2023 NPOTY 심사위원 스테판 게리츠는 "이 인상적인 이미지는 놀랍도록 생생한 색상과 독특한 패턴으로 심사위원단의 관심을 바로 사로잡았다. 아가미의 풍부하고 생생한 색상은 부드러운 숲의 빛에 의해 아름답게 강조되어 보는 사람을 아가미의 미로로 끌어들이는 매혹적인 효과를 만들어낸다. 초현실적이거나 초자연적인 장면은 흥미롭고 매혹적이다. 그것은 상상력을 자극하여 보는 이로 하여금 그토록 놀랍고 신비롭고 꿈같은 자연의 광경의 기원에 대해 궁금해하게 만든다"라고 말한다. 6. Underwater category - Paper Nautilus Rider, Renee Capozzola (USA). 수중 부문 - 종이 노틸러스 라이더, 미국의 르네 카포졸라. Cuylaerts, a judge and professional underwater photographer, says: ‘While a lot of critters show up attracted by the lights on [black water] dives, it’s still a skill to recognise the endless possibilities of what your eyes can register ... Excellent find of winner Renee Capozzola with this female paper nautilus riding a jellyfish and coming up from the depths at night to feed, and in this case also to aerate their eggs.’ # Photograph: Renee Capozzola/2023 NPOTY 심사위원이자 전문 수중 사진작가인 엘런 콰일럴츠는 "블랙워터 다이빙(야간 잠수)의 조명에 이끌려 많은 동물이 나타나지만 눈으로 등록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인식하는 것은 여전히 기술이다. 훌륭한 발견 우승자 르네 카포졸라와 이 암컷 종이 노틸러스는 해파리를 타고 밤에 깊은 곳에서 올라와 먹이를 먹고 이 경우에는 알에 공기를 공급한다"라고 말한다. 🐙아르고나우트(Argonauta 속, 아르고나우타과(Argonautidae)에 현존하는 유일한 속)는 원양 문어의 일종이다. 암컷이 분비하는 종이처럼 얇은 알통(알집)을 가리키는 데서 종이 노틸리(paper nautili)라고도 한다. 이 구조에는 챔버형 노틸러스 껍질에 존재하는 가스로 채워진 챔버가 없으며 실제 두족류 껍질이 아니라 속에 고유한 진화적 혁신이다. 부화실로 사용되며 부력을 유지하기 위해 표면 공기를 가두는 데 사용된다. 아르고나우트(Argonauts)는 알통(알집)을 만들지 않고 소라게처럼 다른 유기체가 버린 껍질을 활용했다고 추측된 적이 있다. 19세기 초 선구적인 해양 생물학자 잔느 빌프루-파워(Jeanne Villepreux-Power)의 실험은 빌프루-파워가 아르고노트 새끼를 성공적으로 양육하고 껍질의 발달을 관찰함에 따라 이 가설이 반증되었음을 입증했다. 아르고나우트는 전 세계적으로 열대 및 아열대 해역에서 발견된다. 그들은 넓은 바다에 사는 원양어이다. 대부분의 문어와 마찬가지로 몸통이 둥글고 팔다리가 8개 있으며 지느러미가 없다. 그러나 대부분의 문어와는 달리 아르고나우타이(Argonauts)는 해저가 아닌 표면 가까이에 산다. 아르고나우타(Argonauta) 종은 매우 큰 눈과 팔 사이의 작은 거미줄이 특징이다. 깔때기-맨틀 잠금 장치는 이 분류군의 주요 진단 특징이다. 이는 맨틀의 손잡이 모양의 연골과 깔대기의 해당 함몰로 구성된다. 밀접하게 연관된 속 오키토(Ocythoe) 및 트렘오토퍼스(Tremoctopus)와 달리 아르고나우타(Argonauta) 종에는 수공이 없다. 이름 중 "argonaut"는 "아르고호의 선원"을 의미한다. "종이 노틸러스(Paper nautilus)"는 문자 그대로 "선원"을 의미하는 그리스어 ναυτος nautílos에서 파생되었다. 종이 노틸러스는 팔 두 개를 돛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생각되었기 때문이다. 아르고나우트(Argonauts)는 깔때기를 통해 물을 배출하여 헤엄치기 때문에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챔버형 노틸러스는 나중에 아르고선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지만 다른 두족류 목인 노틸러스에 속한다. 7. Other animals category - December Moth, Imre Potyó (Hungary). 기타 동물 부문 - 12월 나방, 헝가리의 임레 포티오. Lee says: ‘This captivating photo transports us to another realm, presenting an antler-shaped mushroom in a mysterious backlit silhouette reminiscent of a celestial body. The moth, perfectly camouflaged against this backdrop, flaps its wings at a decisive moment, mirroring the pores of the mushroom and creating a spellbinding pattern. This image not only captures the moth’s rare movement but also the ephemeral dispersion of spores, all framed within a dark, enigmatic space that accentuates the artistic interplay between light and shadow.’ # Photograph: Imre Potyó/2023 NPOTY 틴맨 리는 "이 매혹적인 사진은 천체를 연상시키는 신비한 역광 실루엣으로 녹용 모양의 버섯을 보여줌으로써 우리를 또 다른 영역으로 이동시킨다. 이러한 배경에서 완벽하게 위장한 나방은 결정적인 순간에 날개를 퍼덕거리며 버섯의 모공을 모방하여 매혹적인 패턴을 만들어낸다. 이 이미지는 나방의 희귀한 움직임뿐만 아니라 빛과 그림자 사이의 예술적인 상호작용을 강조하는 어둡고 수수께끼 같은 공간 안에 포자의 일시적인 분산도 포착한다"라고 말한다. 8. Birds category - Dawn’s Whispers: Graceful Hoopoe Silhouette at Sunrise, Hermis Valiyandiyil (UAE). 조류 부문 - 새벽의 속삭임: 일출 시에 우아한 후투티 실루엣, UAE의 헤르미스 발리얀디일. Gerrits says: ‘This image truly exemplifies artistic brilliance. Its captivating composition harmoniously integrates with the vibrant colours of the sunrise, creating a breathtaking visual spectacle. The interplay between black and orange, alongside the hoopoe’s unmistakable crown and filled beak, within this colour palette, imparts a remarkable vibrancy to the bird’s presence.’ # Photograph: Hermis Valiyandiyil/2023 NPOTY 심사위원 스테판 게리츠가 "이 이미지는 예술적 탁월함의 진정한 예이다. 매혹적인 구성은 일출의 생동감 넘치는 색상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숨막히는 시각적 광경을 만들어낸다. 이 색상 팔레트 내에서 후투티의 뚜렷한 왕관과 속이 찬 부리와 함께 검은색과 주황색의 상호작용은 새의 존재감에 놀라운 생동감을 부여한다"라고 말한다. 9. Nature of ‘De Lage Landen’ [‘The Low Lands’] category - Big Wing, Alex Pansier (the Netherlands). 데 라흐 란든(저지대)의 자연 부문 - 빅윙, 네덜란드의 알렉스 판시어. Gheorge Popa, a judge, says: ‘This moment seems so familiar to me. You can always hear the sound of the woodpecker in the forests of Romania and although I have never photographed it, I think its sound will always remind me of home. The dark and mysterious composition leaves the feeling that the photo is black and white even though it is in colour.’ # Photograph: Alex Pansier/2023 NPOTY 심사위원 기오르지 포파(루마니아)는 "이 순간은 나에게 매우 친숙한 것 같다. 루마니아 숲에서는 늘 딱따구리 소리를 들을 수 있고 비록 사진을 찍어본 적은 없지만 그 소리는 늘 고향을 떠올리게 할 것 같다. 어둡고 신비로운 구도는 컬러임에도 불구하고 흑백인 듯한 느낌을 준다"라고 말한다. 10. Black and white category - Heads or Tails, Jodi Frediani (USA). 흑백 부문 - 머리 또는 꼬리, 미국의 조디 프레디아니. Gerrits says: ‘This image is so remarkably clear that it almost gives the impression of being captured underwater. However, the smooth and soft pattern at the top of the picture reveals that it was actually taken from above the water’s surface ... The cropping of the image is exceptional, creating a striking composition. The absence of colour further allows the viewer to focus solely on the form and details ... A skilful play of various shades of grey adds a timeless quality to the image.’ # Photograph: Jodi Frediani/2023 NPOTY 심사위원 스테판 게리츠는 "이 이미지는 매우 선명하여 마치 수중에서 포착된 듯한 느낌을 준다. 하지만 사진 상단의 매끄럽고 부드러운 패턴을 보면 실제로 수면 위에서 촬영한 것임을 알 수 있다... 이미지 크롭(자르기)이 예외적이어서 눈에 띄는 구도를 만들어낸다. 색상이 없기 때문에 보는 사람은 형태와 디테일에만 집중할 수 있다. 다양한 회색 음영을 능숙하게 활용하면 이미지에 시대를 초월한 품질이 더해진다"라고 말한다. 11. Landscape category - Austfonna Ice Cap, Thomas Vijayan (Canada). 풍경 부문 - 오스트포나(스발바르 얀마옌 제도의 빙모), 캐나다의 토마스 비자얀. Popa says: ‘Landscape photography, generally speaking, shows the majesty of nature, which is not always easy to highlight. For me a very good picture has two very important ingredients. The subject, in its complexity and relevance, and the simplicity of the composition. This image inspires a stillness, but also a lot of power. The devastating force of the melting glaciers in the context of climate change generated by our lifestyles and the race for profit.’ # Photograph: Thomas Vijayan/2023 NPOTY 심사위원 기오르지 포파(루마니아)는 "일반적으로 풍경 사진은 자연의 위대함을 보여 주지만 항상 강조하기는 쉽지 않다. 나에게 아주 좋은 사진에는 두 가지 매우 중요한 요소가 있다. 주제는 복잡성과 적절성, 그리고 구성의 단순성에 있다. 이 이미지는 고요함과 동시에 많은 힘을 불러일으킨다. 우리의 생활방식과 이익을 위한 경쟁으로 인해 발생하는 기후변화의 맥락에서 녹는 빙하의 파괴적인 힘"이라고 말한다. 12. Fred Hazelhoff award (Portfolio) category - Balam, the Endangered King of the Mayan Jungle, Fernando Constantino Martínez Belmar (Mexico). 프레드 헤이즐호프 상 포트포리오 부문 - 멸종 위기에 처한 마야 정글의 왕 발람, 멕시코의 페르난도 콘스탄티노 마르티네즈 벨마르. Gaiotti says: ‘The image of the jaguar taken from above while the animal passes through the door of a building is visually very powerful and at the same time original in terms of point of view.’ # Photograph: Fernando Constantino Martínez Belmar/2023 NPOTY 과요티는 "동물이 건물의 문을 통과하는 동안 위에서 찍은 재규어의 이미지는 시각적으로 매우 강력하며 동시에 관점에서도 독창적이다"라고 말한다. 13. Fred Hazelhoff award (Portfolio) category - Balam, the Endangered King of the Mayan Jungle, Fernando Constantino Martínez Belmar (Mexico). 프레드 헤이즐호프 상 포트포리오 부문 - 멸종 위기에 처한 마야 정글의 왕 발람, 멕시코의 페르난도 콘스탄티노 마르티네즈 벨마르. Gaiotti says: ‘This series of images combines a strong message of habitat conservation together with photographs of great visual and technical impact.’ # Photograph: Fernando Constantino Martínez Belmar/2023 NPOTY 과요티는 "이 일련의 이미지는 서식지 보호에 대한 강력한 메시지와 시각적, 기술적 영향이 뛰어난 사진을 결합한다"라고 말한다. 14. Fred Hazelhoff award (Portfolio) category - Balam, the Endangered King of the Mayan Jungle, Fernando Constantino Martínez Belmar (Mexico). 프레드 헤이즐호프 상 포트폴리오 부문 - 멸종 위기에 처한 마야 정글의 왕 발람, 멕시코의 페르난도 콘스탄티노 마르티네즈 벨마르. Gaiotti says: ‘The portfolio offers a very complete sequence that well describes the threatened environment and one of the most iconic inhabitants that lives in it, but also the interactions between the jaguar and human activities add strength to this project.’ # Photograph: Fernando Constantino Martínez Belmar/2023 NPOTY 과요티는 "이 포트폴리오는 위협받는 환경과 그 안에 사는 가장 상징적인 생물 중 하나를 잘 설명하는 매우 완전한 연작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재규어와 인간 활동 간의 상호작용도 이 프로젝트에 힘을 더해준다"라고 말한다. 15. Nature photographer of the year 2023 and mammals category winner - He Looks to the Heavens, Jacquie Matechuk (Canada). 2023년 올해의 자연 사진작가이자 포유류 부문 우승작 - 그는 하늘을 바라본다, 캐나다의 재키 마테추크. Jacquie Matechuk says: ‘Spanning more than 8,000 km, the Andean mountain range occupies more than a quarter of the land surface in Ecuador. Rich in biodiversity, it’s also home to a unique species called the spectacled bear. Until planning this trip, I knew nothing about them. But as a certified bear guide, I was excited to expand my knowledge and understanding of a new species.’ # Photograph: Jacquie Matechuk/2023 NPOTY 재키 마테추크는 "8,000km 이상에 걸쳐 있는 안데스산맥은 에콰도르 육지 표면의 1/4 이상을 차지한다. 생물 다양성이 풍부하고 안경곰이라는 독특한 종이 서식하는 곳이기도 하다. 이번 여행을 계획하기 전까지 나는 그들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다. 하지만 공인 곰 가이드로 새로운 종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넓힐 수 있어서 기뻤다"라고 말한다.
Topics Wildlife Photography/Animals/Plants/Fungi/Birds/Marine li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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