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개관이래 희망도서관(옛 두레도서관)을 이용해주시는 회원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모든 가정에 즐거운 일들만 있기를 기원합니다.
2017년을 맞으며 크게 두가지 변경사항을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 새 회원카드 발급 희망도서관에서는2017년을 맞이하며 새 회원카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이용회원이 늘어 대출 반납 업부의 증가로 도서이용상황을 확실하게 기입 하기위해 작년부터 대출 반납시 회원카드 지참을 필수로 하고 있습니다. 그에따라 잦은 카드 사용으로 카드가 훼손되는 경우가 많아 올해부터는 재질이 강한 플라스틱카드로 교체 발급하고 있습니다.
회원카드를 지참하시고 오셔서 본인 확인절차를 거친 후 새 카드로 교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존 회원카드가 없는 경우는 분실 재발급과 똑 같이 10위엔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 장기연체일 변경 희망도서관 대출기준은 가족 회원당 최대 8권의 책을 일주일간 대출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일주일이 지나고 연체 1일째 부터 반납시 당일 대출이 불가 였고 그 기간을 30일을 넘는 경우에 장기연체로 분류 도서관이용에 불이익을 받았는데 2017년 부터는 장기연체일을 8일 이상으로 조정해 기존 연체불이익을 똑같이 적용합니다.(연체 8일 이상이면 연체일 만큼 대출불가 또는 연체금 납부 선택)
새 카드 발급과 함께 변경 안내를 해드리며 안내 후 대출되는 책 부터 장기연체 규정을 적용합니다. 장기연체가 분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변경 실시하는 것이니 회원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리며 모두 함께 이용하는 희망도서관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용규칙을 잘 지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댓글 원활한 도서관 운영을 위해 자원봉사자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님, 많이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