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물 흑돼지 삼겹살볶음 만들기 매콤하고 새빨간 유혹
[재료] 흑다돈 삼겹살 500그램, 모듬해물 280그램, 전복 3마리, 오징어 1마리, 양파 큰것 1개, 양배추 양파보다 조금 많은양, 피망 2개, 당근 2분의1개, 청양고추 2개,
청양 홍고추 2개, 대파 1대, 모듬해물(새우살, 홍합,갑오징어,조개살)은 여러가지가 마트에서 냉동해물과 냉동실에 있는 오징어 한마리, 전복 3개를 넣었고 쫄깃한 육질을 자랑하는 바로 제주 청정흑돈! 흑돼지 삼겹살을 가지고 조리를 하였답니다.
[양념장] 청양 고추장 2수저(집에 있는 고추장의 간에따라 가감), 양파즙 1봉지, 참기름, 고추가루 2수저, 다진마늘 2수저, 생강즙 2수저, 생강맛술 5수저, 간장2수저 반, 다진파 3수저, 설탕 2분의1수저, 청주 3숟가락, 올리고당 약간, 후추가루 재료를 손질하기전에 양념장은 미리 만들어서 냉장고에 숙성을 시켜두고 야채는 골고루 준비를 합니다.
깨끗이 면도 한 뒤에는 흑돼지 삼겹살은 3센치 정도의 넓이로 너무 두껍지 않게 잘라줍니다. 자른 고기는 끓는물(남은 맥주를 이용하면 고기가 더 부드럽고 잡내를 잡아준답니다)에
데친후에 찬 물에 헹구어 줍니다.
데친 흑돼지 삼겹살에 미리 만들어 놓은 양념장 반을 넣어 양념을 하여 두고, 손질한 해물에 남은 양념장 반을 넣어 잘 섞어 놓는다. 양념장에 버무린 전복은 따로 놓고 전복은 더 넣고 싶었지만.. 달랑 3개 밖에 없어서.. 있는 것만 넣었어요.
양념한 해물과 야채를 냄비에 넣어준다.
중앙에는 양념한 흑돼지 삼겹살을 넣고 청양고추를 올려줍니다. 이렇게 준비를 하여 일회용 가스불 위에 냄비채 올려놓고 익히면서 드시면 됩니다.
처음에 뚜껑을 덮은뒤에 조리를 하다가 끓기 시작을 하면 두껑을 열고 재료를 다 섞어주고,
남겨 두었던 전복을 넣어서 저어가며 완전히 익은 후에,
마무리로 대파와 쑥갓을 올려주고, 기호에 따라 깨소금도 솔솔~ㅎㅎ 드뎌 매콤해서 더 맛있는 '해물 흑돼지 삼겹살볶음' 완성입니다.
본격적으로 먹으로때는 이렇게 다 섞은 모양이랍니다. 약한불에 올려서 식지 않게.. 익혀가며.. 아니당! 조린다는 말이 맞을것 같네요.
매콤한것이 스트레스를확 날려 보내고, 감칠맛나는 양념이 입에 착착 붙는답니다. 그래서 아마도 밥도둑이라지요?
이 사진은 힘이 불끈 나는 부드러운 전복! 하여간에 좋은것은 맛도 좋은 듯...요거이 양념과 조화가 끝내 준다는 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