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우 구성학’의 독창적 이론인
연계(공간연동 및 시간연계) 이론 및 궁간조율 이론이
왜 필요한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수천년의 역사를 지닌 구성학에서
사물의 현상을 입체적이고도 정밀하게 추단推斷
할 수 있는 연계·조율이론이 없었기 때문에
불과 십수년전 까지만 해도 “구성학은 무료로,
심심풀이로 봐 주는 역학”이라는 수식어가
붙어 다녔고
내가 구성학 공개강의를 시작하기 이전 까지만 해도
“구성학”이라고 하면 역술인들 조차 “구성학이
도대체 무엇이냐?”라고 물었다
구성학에 “역학”이라고 하는 명칭을 붙이기에는
실로 유치하고 낙후된 술법이었다.
특히 구성명학(구성 운세학) 부분에서는 아직 까지도
아주 유치한 방법으로 운세를 봐 주고 있는 실정이다
기존의 구성학 이론을 그대로 답습하고 있기 때문이다
나이가 동갑이거나 9살, 18살, 27살 많거나 적으면
모두가 한결 같이 1년 신수가 붕어빵 처럼 똑같다
도대체 나이 하나만 같고 1년 신수를 본다는게
가당可當키나 한 일인가?
그림으로 운세를 설명하는 당사주唐四柱 보다도
더 유치한 수준이다
지금의 나의 구성명학, 이처럼 정밀하고 정확한
구성명학은 나 홀로 연구하여 정립된 이론이다
그러나 나의 구성명학을 배우지 않는 구성학자들은
모두가 기존의 구성명학 이론으로 후학을 가르키고
양성하고 있는 실정이다. 큰 문제가 아닐 수 없다
위의 수업 녹음내용을 들어 보시면 알 수 있을 것이다
구성학에서의 연계·조율이론이 없다면 과연 그 무엇인들
정밀하고 정확하게 맞출 수 있는지를.
그저 이현령 비현령 식의 두루뭉술한 추론 밖에 할 수
없을 것이다. 지금 시중의 구성학에 있어서는 점학
보다도 특히 명학 부분에서 너무 낙후되어 있는 것이
사실이다
나에게 구성학 개인수업을 받고 계시는 주지스님의
모친(큰스님) 되시는 분의 사주를 구성명학으로
추론한 내용이다. 주지스님께서는 기도를 하시면
영감이 맑게 떠오르는 분이시다. 모친께서는
결혼하여 주지스님을 낳고 나서 8년후 출가하셨다고
한다. 따라서 주지스님께서는 부친의 양육을 받으면서
생활하셨고 모친인 큰스님께서 딸인 주지스님에게
“청정한 비구니가 되어 주기를” 바랬기 때문에 형제중
유일하게 출가하신 분이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직후
출가하셨고 그후 학업을 계속하여 동국대학교 대학원
석사과정을 마치셨고 박사과정 진학을 염두해 두고
있지만 체력적인 문제로 뒤로 미루고 있는 중이다.
지금 나이 40대 중후반이신데 모친의 사찰을 이어 받아
10년 이상 주지스님으로 신도들을 이끌고 있다
나에게 구성학 수업을 받던중 저의 큰스님(모친)의
사주를 구성명학으로 풀어 주실 수 있느냐며
생년월일시를 내밀기에 즉석에서 구성명학을 통해
해석하며 설명해 드린 내용이다. 녹음내용에서
나타나듯 연계이론과 궁간조율 이론이 수차례
등장하고 있다.
모친(큰스님)의 사주를 보고 추론한 내용은
1.
모친이 출생할 당시 모친의 친정 어머니(주지스님의
외할머니)가 건강이 안좋았을 것이다. 돌아 가실 정도는
아니지만 건강이 매우 안좋았을 것이다
(실제상황은 큰스님의 모친께서 큰스님을 임신하였을 때
늑막염이 있어서 임신을 하면 안된다고 했는데
임신을 하셨고 출산하셨다고 한다)
2.
모친(큰스님)의 친정아버님(주지스님의 외할아버지)는
얼굴이 갸름하면서 예쁘장하게 생겼을 것이고
친정어머님(주지스님의 외할머니)는 얼굴 윤곽이
크고 통통한 편이었을 것이다
(실제 모친<큰스님>의 친정아버님은 얼굴이 갸름하고 코도
오똑하여 잘 생겼고 모친 친정아버님의 남자 형제들도
모두 미남이었다고 한다. 모친의 친정어머님은 얼굴형이
네모형이고 다소 남성적 이미지였다고 한다)
3.
모친(큰스님)의 식성은 털털하여 서민적인 음식을 드시는
편이며 음식을 좀 맛있게 먹어 보겠다는 의식이 거의 없다
(실제 음식의 맛을 가리지 않고 아무렇게나 드셔서 주지스님
께서 “이것좀 드셔보라”고 권해야만 드시고는 한다. 먹는
음식에 너무 관심이 없어서 주지스님께서 화가 날 정도라고
한다)
4.
모친(큰스님)의 건강에 대해 혈액 콜레스테롤을 유의해야
하며 당뇨병 까지는 발병하지 않겠지만 조심해야 한다
당뇨 전단계인 내당능장애 증상이 있을 수 있다
(실제 콜레스테롤 약을 드셨고 당뇨는 아니지만
당뇨 전단계 증상이 있다고 한다)
주지스님의 모친(큰스님)의 사주를 보면서
1. 큰스님이 출생할 당시 큰스님의 모친께서 건강이
안좋았다는 점
2. 큰스님의 친정부모의 얼굴 생김새
3. 큰스님의 식성
4. 큰스님의 건강상태
등을 정밀하게 짚어 내었고 모두가 적중하였다
이창우 구성학에서의 구성명학은 점을 치는 것이
아니요 운세풀이를 하는 것임에도 마치 점을 치듯
정밀하기 짝이 없다
운세학(구성명학)에서 연계이론 및 궁간조율 이론
없이는 불가능한 추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