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페지기 지천태입니다.
2024년 12월 3일 계엄령 내란 사태와 2025년 6월 3일 대통령 선거까지, 우리는 6개월이라는 긴 시간 동안 혼돈과 갈등의 시간을 견뎌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각자의 생각과 감정을 나누며 이 시기를 지나왔고, 그 과정에서 상처받은 분들도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제는 누가 대통령이 되었든, 이 나라가 바르게 나아갈 수 있도록 서로 힘을 모아야 할 때입니다. 더 이상 과거의 이슈를 반복하며 발목을 잡는 일은 우리 공동체 모두에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카페 내에서 회원 간의 좌우 대립과 이념 대결, 그리고 토론이 아닌 비난과 비아냥으로 인한 상처가 반복되고 있습니다.
이 공간은 한류와 그 문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소통하고 함께 즐기기 위해 만든 곳입니다. 한류를 통해 하나 되어야 할 우리들이 오히려 서로에게 상처를 주는 일이 계속되어서는 안 됩니다.
이제는 진정한 한열사 회원이라면, 서로를 위하고 아껴주는 태도로 함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카페 본래의 취지에 더욱 집중하고자 합니다. 정치적 논쟁이 카페 분위기를 해치는 상황이 지속된다면, 정치 관련 게시글을 전면 금지하는 조치를 취할 수도 있습니다.
함께 바람직한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회원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카페지기 드림
첫댓글 과거의 이슈 말고 현 이슈는 괜찮은가요? 예를 들어 삼권분립 필요없다는 민주당.. 헌재재판관에 자기 사건 변호인 꽂겠다는 피고인..이런건요?
민주주의는 시끄러운거에요
삼권분립이 훼손되려하고
법치가 망가지고 있고
민주주의의 기로에 서 있는 지금은
더 시끄러울 때이지
민심을 모을때가 아닙니다
당장 12일 면소법이 통과되고 거부권 없이 시행이 되어도
가만히 보고만 있어야하나요?
카페지기님의 생각과 반하게
카페가 시끄럽다는 이유로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5년만에 정사게에 댓글 몇개 다시는군요
정치게시판은 그렇다 쳐도 한류에 대하여도 전혀 5년이상 씩이나 댓글조차 없던분이 말씀하실일은 아닌듯 합니다
@빌리와매튜
입막음이 아니라
수년을 하루에도 몇번씩 들락 거리며 활동하던 분들이 자의가 아닌 타의로 마음 상해서 떠나는 안타까운 상황에서 ,,,
애정도 없이 만 5년이상을 전혀 활동도 없던분이 굳이 짜증내듯 야멸찬 발언은 안하시는 거라는 겁니다
이재명을 근거없이 비난한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근거가 있는 비판을 했지요
그걸 근거없는 비난으로 여기신다면 할말이 없고요
한줄에 마음 상해 탈퇴도 한다고 하셨는데 시사게를 늘 홀대한건 운영진이십니다
홀대 받았지만 카페에 대한 애정으로 활동하신게 시사게 회원들이고요
그런 회원이 마음 상해 탈퇴의 변을 쓰고 탈퇴한건 왜 받아들이지 못하시고 이동시키시는지?
앞뒤가 안 맞는 말씀을 하시네요
언제가 이런 날이 올거라고 생각했지만
그 끝맺음이 이런식이 될지는 몰랐네요
정사게 게시판 없어졌고
이재명 대통령방도 없어졌습니다
지기님 이하 운영진분들도 정확히 잘은 모르겠지만 어떠한 사정에 의하여 고뇌가 깊으신것 같네요
모두에게 시간이 필요한듯 합니다
@주경 제 생각엔 시사게가 살아날 가능성은 없다고 봅니다
이재명의 뻘짓을 보고 뒤늦게 후회하지 않는 한
그동안 시사게는 늘 골치덩이였던 티 많이 났고
실제로 힘들게도 한건 사실이니까요
카페가 죽은게 시사게때문이라고 생각들 하시는 것 같고
(전 동의하지 않지만
저희 큰 애보면 카페 같은덴 관심도 없고 정보는 다른 곳에서 다 얻더라고요)
암튼 카페를 떠났다 다시 온거라
따져보면 한열사를 20여년 세월의 정이 쌓여있었지만
싫다는데 뭐 어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