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 비대증
빈뇨, 다뇨, 잔뇨감, 야간뇨, 회음부 통증 등으로 일상생활을 어렵게 하는 이들 전립선 질환은 성기능 장애, 발기부전, 우울증 등 심각한 2차적 심인성(心因性) 질환도 야기한다.
노화, 남성호르몬 불균형, 평균 수명증가 등으로 인해 급속히 늘고 있는 추세다. 최근 10~15년 정도 늘어나고 있고 노령인구가 늘면서 자연스럽게 환자 수도 상승하고 있다.
30대 젊은 층에서도 최근 5년 새 22% 환자가 증가하고 있어 젊은 층도 마냥 안심할 수는 없는 상황이다. 이 수치를 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것은 전립선 비대증, 만성 전립선염 등은 남성 우울증의 주원인이 될 수 있다는데 있다. 그 외에 성욕감퇴와 발기력 저하, 만성피로, 무기력증, 불면증, 집중력 저하 등 여성의 갱년기와 비슷한 증상들로 이어지는 극한상황으로 이어진다는 심각한 질환이라는 것이다.
사춘기 동안에 전립선은 균등하게 팽창된다. 그러나 나이가 들수록 샘의 요도 옆 부위에 집중하여 비대가 진행된다. 전립선 비대증은 40세 이후부터 서서히 나타나기 시작하며, 60세 남성 가운데 60%, 70세 이상 남성의 90%에서 볼 수 있다.
최근 연구에서 장내세균 불균형으로 장내 유해세균 비율이 높은 상태가 지속되면 유해세균과 이들이 만드는 독성 염증소포체가 혈관으로 들어와 전립선염을 유발하거나 혈전을 만들어 전립선 모세혈관을 비대하게 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관련이 깊다는 것이 밝혀졌다.
전립선 비대증 원인
전립선 비대증이란 요도를 감싸고 있는 전립선의 크기가 비대해지는 질병으로 다음과 같은 원인을 추론해 볼 수 있다.
비만= 뚱뚱한 사람이 마른 사람에 비해 전립선비대증에 걸릴 확률이 높다. 수술로 제거한 전립선 조직의 무게를 비교하면 비만 환자의 조직이 더 크다.
대사증후군= 만성적인 대사 장애로 인해 고혈압, 고지혈증, 비만 등 여러 가지 질환이 한꺼번에 나타나는 것을 대사증후군이라 한다. 대사증후군이 있으면 호르몬 환경이 변하고 인슐린이 증가해 전립선 성장을 촉진한다.
그 외 다른 원인도 많다. 특히 장시간 앉아있는 직업, 과도한 음주, 흡연, 비만도 전립선에 매우 나쁘다. 전립선의 혈류를 방해하고 유해 성분을 적체시키기 때문이다.
전립선 비대증 치료법
전립선 비대증은 생명을 위협하는 응급 질환은 아니지만, 장기간 지속되면 삶의 질에 영향을 크게 미친다. 양방에서 치료는 약물요법이나 수술요법을 시행한다. 대표적인 수술적 요법인 경요도절제술 시술 후에도 하부요로 증상이 재발할 수 있으며 부작용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환자들은 약물요법을 보다 선호하는 편이다.
이런 전립선염과 전립선비대증은 비단 전립선 자체의 문제만이 아니다.
생식기능과 배출기능을 모두 갖고 있는 생식기는 인간의 생명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전립선 자체 치료뿐 아니라 몸 전체의 불균형을 살펴 원인을 제거하고 항능력을 회복시키는 치료를 병행해야 한다.
신장, 간장, 소장, 방광 등 기관들의 상호부조화 인해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각 기관들의 기능을 회복하고 면역력 강화에 중점을 두어 관리해야 한다.
남성생식기관중 하나인 전립선은 방광 아래 부분에 위치하고, 배뇨와 성 기능을 담당하는 중요한 기관이다.
전립선염은 재발률이 높아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필요하다. 또한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면역력을 키우는 것도 중요하다.
걸어라, 또 걸어라= 장수의 비결은 걷는 것이다. 배뇨 장애 또한 체중 조절 실패로 올 수 있다. 살이 찌면 호르몬 균형이 깨지면서 전립선이 비대해질 수 있다.
발효 식품을 먹어라= 청국장이 전립선에 좋다. 콩 발효 식품을 권한다. 된장·고추장에는 이소플라본 같은 항암물질이 풍부하다.
최근 연구에서 전립선비대증은 장내세균 불균형으로 인해 장내 유해세균 비율이 높은 상태가 지속되면 유해균 및 이들이 만드는 염증소포체가 혈관속으로 들어가 형행형 감염에 의해 전립선염이 유발되고 이들 염증소포체가 전립선비대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장내 유해세균들과 이들이 만드는 염증소포체가 전립성비대증과 전립선염 원인이 된다. 영양불균형 장내세균 불균형으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과 면역력 불균형도 전립선염과 전립선비대증 원인으로 주목되고 있다.
영양불균형과 장내세균 불균형을 바로잡아주면 전립선염, 전립선비대증 치료와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는 많다.
영양균형과 장내세균 균형을 바로잡아주면 도움 될 수도 있다.
영양균형과 장내세균 균형을 바로잡는 방법으로 '이엠발포멀티유산균'과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물에타서 쉐이크해서 먹는 방법도 있다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속에 50가지 천연식품을 발효한 영양균형식과 복합유익균이 들어 있고
'이엠발포멀티유산균' 속에 유산균 19종이 들어있다.
아무리 정성껏 만든 비타민 영양제 라도 골고루 먹는 한 끼 식사만 못하답니다. SBS TV
골고루 먹는 한 끼 식사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속에 식이섬유소가 다양한 채소, 과일, 곡류, 견과, 버섯, 콩류, 야채, 산야초 등 천연식품 50가지를 발효한 영양균형식과 복합유익균 등 79가지가 함유되어 있다.
관련검색어
전립선비대증 치료 전립선비대증 증상 전립선비대증 치료약 전립선비대증 수술 전립선염 전립선암 전립선비대증 수술비용 전립선비대증 원인 전립선염 증상 전립선비대증에 좋은 음식 전립선에 좋은 음식 전립선 비대증 코드 전립선비대증 치료방법 여성 전립선 비대증 전립선비대증 치료제 전립선비대증 검사 전립선 증식증 전립선 비대증 질병코드 쏘팔메토 전립선 비대증 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