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버소울의 디렉터 김철희입니다.
금일 11/08 특별 방송이 진행되었습니다.
방송이 종료되고 놓친 채팅들을 읽어보기 위해 금일 진행된 라이브 방송을 다시 시청하였습니다.
방송을 시청하며 느낀 점은, 우선 방송 중에 놓친 채팅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기존에도 모든 채팅을 다 볼 수 있었던 건 아니었지만 그래도 얼추 다 확인한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번 방송에서는 특히 놓친 채팅이 너무 많았던 것 같습니다.
또한 영양가 없는 답변들 와중에 그나마 나온 답변들도 입장이 정리되지 않은 상태에서 너무 생각 없이 내뱉은 발언들이 많았습니다.
저의 생각 없이 내뱉은 발언들로 상처를 입으셨을 구원자 여러분께 우선 깊은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되는 실시간 답변을 무리 없이 진행하기에는 저의 미숙함을 깊이 통감하였습니다.
개발팀에서 열심히 준비했는데, 저의 실수로 개발팀의 노력이 훼손된 것 같아서 무척 가슴이 아픕니다.
변명의 여지없이 저의 실수이며 역량 부족입니다.
오래 이 일을 했지만 아직도 부족한 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부족한 만큼 계속 노력해 나갈 테니 아무쪼록 너그럽게 지켜봐 주시고,
앞으로도 에버소울 많이 사랑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에버소울 디렉터 김철희 드림.
첫댓글 일단 기본적으로 도배는 잡아주셔야 할 것같습니다
저번처럼 Q/A 질문을 인게임에서 폼 형식으로 미리 받아보는건 어떨까요?
늘 고생이 많으십니다. 화이팅..!
충주시에서도 상인들의 대학교 갑질에 뜬금없이 인지도 높은 충주맨이 사과한 바가 있었죠. 회사 내의 높으신 분들이 정한 운영방침에 따라 운영하고 공지하고 방송했을 뿐인데 PD님께서 더 알려졌단 이유로 총알받이가 되고 있는 건 아닌가 우려스럽습니다. 에버소울을 위해 진짜로 사과하고 유저들을 위해 계획을 세우셔야 할 분들은 뒤에서 우릴 지켜보고 있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네요.
평소에 커뮤니티 눈팅 많이 하시는거로 알고있는데 유저들 사이에서 어떤 이슈가 가장 언급이 많이 되는지 파악하고 그에 대한 답변을 미리 준비해놓으셨더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유저들이 원하는 소통이 대단한게 아닙니다 그냥 가려운 부분 긁어주면 됩니다
인선도인선인데.. 어짜피 만드는건데 디자인좀 예쁘게좀...ㅠㅠ 바니걸컨셉이 모든커뮤에서 언급0에가까울정도로기피될정도면..
오늘 유독 도배가 많기도 했고 정신 없을
수 있음
댓글을 보실지는 모르겠지만 다음 Q&A를 할 경우 예전에 했던 것 처럼 미리 공지글을 올려서 몇개 선발하여 진행하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그러고 남은 시간에는 오늘처럼 즉석에서 내용에 없었던 다른 질문 시간 짧게 가지면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채팅 관리하시는 분 한 분 계시면 좀 더 원활할 것 같습니다 :)
너무 신경쓰지 마시고 힘내세요 화이팅
도배는 진짜 별로더라구요
인연도 40 찍은정령들 영지방문시 역선물을 주는시스템이 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