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에 보고 드린 것처럼 교육부에서 마약검사를 채용신체검사와 같이 지속적으로 근무하는 기간제교사에게 면제하는 법을 입법예고했다가 도로아미타불이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법률인 <교육공무원법>에 교육공무원 임용에서 결격사유로 규정하고 있기 에 대통령령으로 법을 개정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해서 법이 개정되기 전까지는 매년 마약검사를 받아야 하고, 그 비용을 부담하는 상황이 바뀌지 않을 것입니다.
이에 따라 많은 선생님들이 비용이라도 지원을 받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이에따라
위와 같이 기간제교사 마약검사 비용을 교육청이 부담하라는 서명운동을 시작합니다.
서명 기간은 4월 1일부터 5월 10일까지입니다.
서명을 받아서 5월 15일에 기자회견을 하고 각 시도교육청에 전달하고자 합니다.
우리의 바람이 현실이 되도록 서명에 적극 참여해 주시고 이 서명을 널리널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확인하신 분은 위 링크를 클릭하시어 꼭 서명에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참여가 있어야 가능한 일입니다.
기간제교사들의 바람이 중요하므로 기간제교사들의 서명을 받습니다.
또한 <교육공무원법> 개정도 추진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추진 과정을 가닥이 잡히면 공유드리겠습니다.
선생님 여러분~~
우리 함께 기간제교사들이 겪는 차별을 폐지해 봅시다.
기간제교사노조의 조합원으로 가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응답이 노조의 힘입니다. 노조가 더 큰힘을 낼 수 있도록 조합원 가입을 요청드립니다.
첫댓글 동참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퍼갑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들~~서명에 적극 동참해 주시고 주변에 아는 선생님들께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명인원이 많아야 서명이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마약검사 비용 개인 부담 모두 원하시는 것 맞죠? 여러분의 차별을 폐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여러분이 앞장서서 참여해 주셔야 합니다.
서명도 참여하고 노조도 가입 신청했습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아~ 선생님~~반갑고 고맙습니다. 가입 확인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