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
''영차 영차''열심히 일하는 수 백마리의 개미들 이를 음밀하개 살펴보는 병장개미팀장.병장개미팀장 이상한 정보를 듣고 지금 일개미가 하는 행동을 유심히 보면서 범인을 찾기 위한 수색에 들어간 것이다.개미양식에 소수점 그람수가 매일 맞지 않는 다는 것이다.개미들이 하루 열심히 일하면 그 하루 양식양의 그람수가 나온다.그런데 그람수를 다라보면 매일 소수점 그람수가 빠진다는 것이다.
그러니까 오늘 수학양이 5.3457그람이라면 0.0007그람이 빠진다는 것이다.그러니까 스파이가 있어 매일 개미 양식을 빼돌린다는 것이다.스파이는 여러가지 스파이가 있다.사업스파이,정치스파이,간첩스파이,경제스파이,양식스파이 이 스파이를 잡겠다는 것이다.그 수 천마리 중에서 양식스파이를 어떻게 골라 낸다는 것인가?
다 똑 같은데? 색깔도 똑같고 모양도 똑 같은데 그래도 자세히 보면 구별이 간다는 것인가?""
하기사 쌍뚱이도 자세히 보면 다른 점이 있기는 있다.얼룩말도 무늬를 보면 다 다르다.그럼 개미도 자신만의 특징이 있는 것일까? 이것을 병정개미팀장은 알고 있단 말인가?그럼 개미팀장은 보통이 아닌 것이다.오늘 과연 그 양식스파이를 찾아 낼 수 있을까?일단 한 참을 개미가 일하는 모습을 자세히 살펴 본다.다 열심히 일하는 것 같다.
''앗 그런데 한 개미가 이상한 행동을 한다.갑자기 일을 하다 멈추고 주위를 살피 듯 고개를 이리저리 돌리고 더둠이를 더둠는 것이다.무슨 싸인을 보내는 행동일 수도 있다.그러나 즉시 하던 일을 계속한다.너무 힘들어 잠시 스트레칭을 한 것이다.몸 풀기를 한 것이다.일단 병정개미팀장 그 개미를 향해 간다.그리고 그를 부른다.''어이 이리와봐''일개미를 어이라고 부른다.병정개미가 한 수 위에 있기 때문이다.
일개미는 못 마땅하다는 듯이 반말로 나선다.일개미도 경역이 있는 개미는 끝발이 있는 것이다.''무슨 일인데?""나 그렇게 한가한 일개미아니냐'''병정개미는 정신이 갑자기 띵하다.일개미 주제에 너무 쌔게 나오기 때문이다.병정개미 팀장은 일단 다른 병정개미를 호출한다.곧 수 많은 병정개미들이 모여든다.무슨 일입니까?
저 놈 혼좀내줘'''예 ''혼 좀 내주라고'''순간 병정개미들은 일개미를 물어 뜯기 시작한다.
일개미는 순식간에 폭행을 당하고 만다.일개미는 야 개새끼들아 하고 욕을 하고 싶지만 입을 열수가 없다.
이미 목이 끊어지고 만 것이다.야야야 누가 죽이라고 했어 '''혼 좀 내주라고 했지'''아니 그게 '''어쩔수 없지''
이를 지켜 본 수 천마리의 일개미들,일단 일개미팀장이 입을 연다.''이게 무슨 일인가?"""일개미 팀장도 맞선다.반말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것들 봐라 지금 봤더니 아주 체제를 모르고 살고 있었구나'''야 내가 누구야?''''''나 병정개미팀장이야 싸움을 잘 하는 병정개미팀장이라고 우리들이 없으면 우리 개미왕국을 이룰수 있을까?''''그러니까 우리가 없으면 너희들은 살 수가 없다고 우리가 다른 개미들이 칩입을 막아 주고 있는 것을 몰라?"""""그리고 우리가 너희 보다 위에 있다는 것을 몰라?'''''
''어디서 반말을 하고 있냐고?"""""그럼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가?"""""당연히 존댓말을 써야지'''이게 무슨 일입니까 팀장님하고'''개미팀장은 한 숨을 쉰다.매일 같이 죽으라고 일만 하는데 이제는 병정개미가 속을 썩힌다.일개미팀장은 자존심이 너무 상한다.그래 굽히고 들어가자.무슨 일입니까? 병졍개미팀장님?"""요즘 왜 저울이 안 맞지?""""저울이 안 맞다니요?""""그게 무슨 소리인가요?''''
''왜 음식스파이를 만들었냐고?"""음식파이라니?""'''자 쉽게 말할께,빵이 어제는 두개 였는데 오늘은 왜 한 개지?""""어제는 빵이 두개 였는데 오늘은 한 개라''''그럼 누군가 빵을 먹었다든가 빼돌였다는 소리인가요''''
''그렇지''아니 우리가 뭐 아쉬워서 빵을 먹거나 빼돌리나요.우리는 양식을 구하는 자고 열심히 일만 하면 먹을 것은 생기는데 뭐가 아쉬워서 빵을 빼돌리겠어요?''''''
그러니까 이상하다는 거야'''분명 스파이가 있다는 것이지 그래 자세히 살펴보니 저 놈이 수상한 행돌을 하더라고''무슨 행동을 했는데요?"""고개를 이리저리 돌리고 더둠이를 다둠고 그래서 물어보려고 했는데 ''
반말을 하며 뒤리데는 바람에 혼 좀 내주려는 것이 그만 죽이고 말왔다.''''''''일개미팀장은 또 한 번 고개를 숙이며 한 숨을 쉰다.
''힘들다.우리 일개미는 힘들다.''아니 그래도 그렇지 말을 반말을 했다고,아니 말로 좀 하면 안 되는 거야''''
일개미팀장은 화가 나기 시작한 것이다.스파이 하면서 수사를 하지 않나 일개미 알기를 파리 목숨 처럼 생각하지를 않나.'''짜증이 확 나는 것이다.검은색 얼굴이 빨간 색으로 변하려고 하는 순간''''병정개미팀장 더 열받게 한다.
''오늘 꼭 그 스파이를 찾아 내게로 데려 올걸''''야 씹새끼야 '''병정개미팀장은 깜짝 놀란다.일개미팀장을 보자 놀라지 않을 수가 없다.까만 얼굴이 빨갛게 변해 있었던 것이다.''뭐, 야 씹새끼야'''그래 이 똘아이 좆같은 놈아''지금 일개미팀장은 인간이 써 먹는 욕을 다 써 먹고 있다.하도 노가다를 많이 해서 이 욕도 배운 것이다.얼래 노가다를 오래 하면 욕을 배우게 돼 있다.
''인간의 욕을 들은 병정개미팅장 기가 팍 죽는다.그래 그것까지 시키는 것은 무리이고 우리가 스파이는찾아낼께 너는 조용히 구경만 하고 있어''''그러나 너 앞으로 한번 만 더 인간의 욕을 하면 다 죽는다.그때는 다 죽여 버린다고'''병정개미팀장도 만만치가 않다.일개미팀장 이렇게 나오자 침착성을 찾으며 얼굴을 제 색깔로 돌린다.
오늘 큰 일이 벌어질 뻔 한 것이다.일개미와 병정개미의 전쟁이 코 앞에서 벌어질 뻔 한 것이다.회사로 말하면 노사와 회사사원과 대판 싸움이 벌이질 뻔 한 것이다.겨우 겨우 위기를 넘어간 것이다.그것은 인간의 욕을 먹고 병정개미팀장 기가 죽어서 이다.만약 여기서 기가 죽지 않았으면 싸움은 벌어진 것이다.갈 자리로가서 일개미는 일을 하고 병정개미는 스파이 찾는 수사에 들어간다.
그런데 이상하다.그 누구도 보고를 안 한다.무슨 사건이 있으면 여왕에게 보고를 해야 하는데 그 누구도 여왕에게 보고를 안 한다.이게 도데체 무슨 일인가.음모가 있는 것이다.일개미를 죽이려는 누군가에 음모가 있는 것이다.음모를 한 것은 병정개미이겠지만 그 이유가 무엇일까? 일개미를 죽이는 것은 자신도 죽는 것이다.
''죽음을 같이 선택하는 음모는 말이 안 된다.양자선택을 하는데 같이 죽자는 음모는 안 되는 것이다.여왕은 아무것도 모르고 있다.결국 음모다.병정개미가 꾸민 음모인 것이다.결국 병정개미는 일개미를 싹 죽인다.그리고 자신들도 죽는다.여왕도 결국 죽게 되는데 그 이유는 다른데 있다.병정개미가 음모를 세워 이 왕국을 망하게 하는 이유는 여왕에게 있다.
무관심,여왕에 무관심 그리고 여왕의 음란한 생활에서 비롯 된 것이다.자가가 낳은 자식 일개미에게 사랑도 없고 관심도 없다.그 뜨거운 태양볕에서 일을 하는데도 수고 한 마디도 없다.그리고 병정개미에게 하는 말이 너무 싫다.''집안 단손 철저히 잘해''밖으로 나 돌아다니지 말고'''병정개미에게는 늘 이런 소리를 한다.
병정개미는 이런 소리를 들을 때 마다 화가 난다.왜 밖으로 나 돈다고 말을 할까'''''''
그리고 밤이면 밤마다 음란으로 정신이 없다.일개미는 이런 사실을 모르지만 병정개미는 여왕의 사생활까지 알고 있었던 것이다.병정개미는 자신들의 의무가 무엇인지 망각을 하게 됐고 이제는 더 이상 참을 수가 없었던 것이다.그렇다고 직접 구테타를 일으키는 것은 너무 큰 반역이다.이래서 생각한 것이 스파이다.그러니 보고가 없는 것이다.그러나 병정개미 일개미를 죽이면서 수 많은 눈물을 흘였다.일개미가 너무 불쌍해서다.